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호밥은 모세의 장인? 또는 처남? 카테고리 | 성경
작성자김용훈 쪽지 캡슐 작성일2006-09-26 조회수1,732 추천수0 신고

민수기 10장 29절이나 판관기 4장 11절에 보면 모세의 장인인 르우엘의 아들 호밥이라고 나옵니다.

그러나 르우엘은 탈출기 2장에 보면 모세의 장인의 이름입니다.

몰론 탈출기 4장이나 18장에는 모세의 장인 이름이 이트로로 나옵니다.

상당히 혼란 스러우나 르우엘이나 이트로는 모두 모세의 장인이 맞으나 호밥은 르우엘의 아들로 나오는 것 보아 모세에게는 처남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The New American Bible에는 호밥을 Moses` brother-in-law 로 나옵니다.

어는 것이 맞는 건 가요? 혹시 번역상의 오류는 아닌지요??

 

참고로 이 홈페이지에 새 성경의 민수기 부분을 올립니다...  틀림없이 호밥을 장인이라고 3번 씩 칭하고 있고 모세는 호밥에게 존대말을 하고 호밥은 모세에게 반말을 합니다  그리고 어디에도 처남이라는 표현은 없습니다.. 
 
29 모세가 미디안 사람 르우엘의 아들 호밥에게 청하였다. 그는 모세의 장인이었다. “이제 우리는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시겠다고 말씀하신 곳으로 떠납니다. 우리와 함께 가시지요. 잘 모시겠습니다. 주님께서는 이스라엘에게 좋은 것을 약속해 주셨습니다.”
30 호밥이 그에게 말하였다. “나는 가지 않겠네. 내 고향, 내 친족들에게로 돌아가야겠네.”
31 그러자 모세가 다시 말하였다. “우리를 버리지 마십시오. 이 광야 어디에 진을 쳐야 할지 장인께서만 알고 계시지 않습니까? 우리의 길잡이가 되어 주십시오.
32 우리와 함께 가시기만 하면, 주님께서 우리에게 베푸시는 좋은 것은 무엇이든 장인께 베풀어 드리겠습니다.”
32 우리와 함께 가시기만 하면, 주님께서 우리에게 베푸시는 좋은 것은 무엇이든 장인께 베풀어 드리겠습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