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레위기에 대한 질문입니다. 카테고리 | 성경
작성자윤준성 쪽지 캡슐 작성일2007-04-26 조회수909 추천수0 신고
 

레위기 13장 : 피부병에 관한 정결한 이와 부정한 이의 판정에 대한 말씀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일부 절만을 인용하였지만 전체적으로 앞뒤가 잘 이해되지 않습니다.



  본  문

  의문사항

9 누구든지 악성 피부병이 생기면 그를 사제에게 데려가야 한다.

 

10 사제가 그를 살펴보는데, 살갗에 흰 부스럼이 나고 그곳의 털이 희어졌으며, 또 그 부스럼에 새살이 생겼으면,

 

11 살갗에 생긴 것은 이미 오래된 악성 피부병이다. 사제는 그를 부정한 이로 선언한다. 그는 이미 부정한 사람이므로 사제는 그를 격리하지 않는다.

 부정한 이로 선언하고도 이미 부정한 사람이므로 격리하지 않는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요?

12 그러나 사제의 눈에 보이는 곳마다 악성 피부병이 살갗에 두루 퍼져, 그의 머리에서 발까지 온 살갗을 덮었으면,

 

13 사제는 다시 살펴본다. 악성 피부병이 그의 몸 전체를 덮었으면, 그를 정결한 이로 선언한다. 그는 온통 희어졌으므로 정결하다.

 악성피부병이 몸 전체를 덮었는데도 정결한 이로 선언하는 것은 무슨 의미인가요?

14 그러나 새살이 보이는 날에 그는 부정하게 된다.

 그런데 또 새살이 보이면 부정하게 된다는 것은 무슨 까닭인가요?

15 사제는 새살을 살펴보고 그를 부정한 이로 선언한다. 그것은 악성 피부병이므로 그 새살은 부정하다.

 새살이 악성피부병이고 부정하다고 하는 이유는?

16 그러나 새살이 다시 희어지면 그는 사제에게 간다.

 

17 사제가 그를 살펴보아, 병들었던 자리가 희어졌으면 그 사람을 정결한 이로 선언한다. 그는 정결하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