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담당 신부님의 공식 견해가 계신다면... 카테고리 | 성경
작성자박윤식 쪽지 캡슐 작성일2010-10-07 조회수781 추천수0 신고

찬미예수님! 

+ 성경 묻고 답하기 게시판은 성경 전반에 대한 질문과 대답을 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굿뉴스 회원이면 누구나 질문을 할수 있고 답변을 할수 있습니다. 아울러 게시판 전담 신부님으로서 안승태(요셉) 신부님(성소국 차장)께서 위촉되었으며 신부님께 감사드립니다. + 

이 내용은 이 게시판 '성경 묻고 답하기 게시판' 공고 안내문입니다.  

이곳은 게시 내용처럼 회원 누구나가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성경 번역은 어느 개인이 쉽게 하기엔 불가능한 엄청난 작업입니다. 국가 기관에 부합되는 곳에서 오랜 연구와 묵상으로 정말 오랜 과정을 거쳐 번역이 되었으리라 확신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저는 정말 난해한 복음인 이 '약은 집사의 비유'와 '재물을 올바르게 이용하여라.' '하느님이냐, 재물이냐?' '돈을 좋아하는 바리사이들의 참모습'[이상 루카 16. 1~15]에 대해서는 이 게시판의 전담 신부님의 공식적인 의견 개진이 필요하다고 사료됩니다.  

제 좁은 견해로도 '약은 집사의 비유'는 여러분의 말씀대로 정말 어렵습니다. 어쩌다보면 정말 단순한 것이 성경인데, 해석과 묵상의 접근 방법에 따라 천차만별이 됩니다. 질문 방법과 답변 방법에 따라 결론은 어처구니가 없게도 어정쩡하게, 아니면 딴판으로 달아나 버립니다. 그래서 소생은 이 게시판 담당 신부님께서 아래의 소생의 질문에 대해 풀이해 주시면 이 어려운 복음의 이해에 도움이되리라 사료되어 몇 자 질문으로 의견을 개진합니다. 

1. 집사의 불의한 행동이 어떤 측면이 영리한가?

2. '사실 이 세상의 자녀들이 저희끼리 거래하는 데에는 빛의 자녀들보다 영리하다.'라는 이유는?

3. "불의한 재물로 친구들을 만들어라. 그래서 재물이 없어질 때에 그들이 너희를 영원한 거처로 맞아들이게 하여라."라는 이유는?

4. 예수님께서 이 '약은 집사의 비유'의 결론적인 설교를 하신 목적은?  

이것에 대한 많은 의문점을 해소하는 과정이 성경을 묵상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리라 확신을 하면서, 작은 견해의 이런 저런 설명보다는 이 부분 복음의 큰 뜻이 무엇인가를 모으길 기대합니다.

그리고 혹시 제 뜻을 달리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이런 생각을 가진 분도 있구나!'하고 이해해 주시길 부탁을 드리면서 감히 몇 자 적어 올립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