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1501 세례명 엘라에 대하여... 카테고리 | 천주교
작성자한시몬 쪽지 캡슐 작성일2002-03-22 조회수1,150 추천수0 신고

님께서 질문하신 내용을 저도 국내는 물론 외국의 사이트를 거의 검색하여 보았으나 찾을 길이 없어서 성바오로 선교네트에서 신앙상담을 하시는 백신부님께 문의하고 신부님의 답변을 아래와 같이 받아 왔사오니 기뻐하시고 님의 세례명 ’엘라’는 ’헬레나"성녀의 애칭으로서 헬레나 성녀가 곧 김희진님의 수호성인이라는 것을 아시면 되겠습니다.

 

축일은 님의 교적에 나와 있으므로 교적에 축일이 8월 18일로 되어 있다면 아래의 헬레나 성녀를 참고하시면 될 것이지만 혹시나 축일이 다른 헬레나 성녀라면 www.paolo.net로 들어 가셔서 "선교네트- 성인찾기에서 헬레나를 쳐 넣으시면 여러분의 헬레나 성녀가 나오는 데 그 중에서 님의 수호성인의 축일과 맞는 성녀를 찾으시면 될 것입니다.

 

그럼 다음의 신부님 답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엘라’는 ’헬레나’의 애칭 또는 약어입니다.

 

따라서 헬레나 성녀에 대해 정보를 찾아보면 되겟지요.

 

그리고 헬레나 성녀는 여러분이 있습니다. 그중에 황후를 지낸 성녀의 행적을 아래와 같이 소개해드립니다. 참고로 하시고요.

 

그외 다른 헬레나 성녀에 대해서 알아보실려면 선교네트 홈페이지 상단의 ’통합검섹’에서 ’헬레나’라는 이름으로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주님의 풍성한 축복을 빌어드리며...

 

 

헬레나(Helena)

 

축일 : 8월 18일

 

콘스탄틴 대제의 어머니는 브리텐 출신이라고 하나, 그녀는 소아시아의 드레파눔에서 태어난 것이 확실하다. 그녀는 270년경에 로마의 장군인 콘스탄씨우스 클로루스를 만났는데, 그녀의 낮은 신분에도 불구하고 결혼하였다. 그들 사이에 콘스탄틴이 태어났는데, 293년에 체살이 되었다. 그러나 남편은 정치적인 이유 때문에 헬레나와 이혼하고 막시미안의 의붓딸인 테오도라와 결혼하였다. 막시미안이 사망하자, 그의 취하 군인들이 콘스탄틴을 황제로 모셨고, 그는 그의 어머니께 아우구스따라는 칭호를 드렸다. 헬레나가 언제 크리스챤이 되었는지는 불확실하지만, 그녀의 노력으로 밀라노 칙령을 반포케 하여 로마 제국 내에 그리스도교를 인정하고, 투옥된 모든 신자들을 장악한 뒤로, 헬레나는 오랜동안 성지에서 살았는데, 전설에 의하면 그녀가 예수님의 십자가를 발견하였다고 한다. 이때문에 그녀의 문장은 십자가이다. 그녀는 아마도 니코메디아에서 사망한 듯 보이며, 콘스탄티노블에 안장되었다.

 

 

 -백신부 전합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