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성직이 비성서적? 카테고리 | 천주교
작성자박성배 쪽지 캡슐 작성일2004-10-14 조회수534 추천수0 신고

● 성직(혹은 사제, THE PRIESTHOOD)

로마 카톨릭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서의 마지막 만찬 때 12 사도에게 성직을 주셨고, 그러한 성직의 권위가 2000년이 지난 지금까지 계속해서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고 가르칩니다. 그러나 이러한 가르침은 명백히 성경에 위배되는 것입니다.

구유언(O.T.)에는 그리스도의 사역이 대언자와 성직자, 그리고 왕으로 예시되어 있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은 각각의 사역을 따로 지니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심으로 인해 이러한 각 사역들이 그분 안에서 완성되었습니다. 그런 이유에서 신 유언(신약, N.T.) 시대에는 더 이상 희생물을 드리는 성직자가 필요 없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19:30 - 다 이루었다.
디모데전서 2:5 -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도 한 분이시니, 곧 그리스도 예수님이시라.
히브리서 7:17 - 증거하기를 네가 멜기세덱의 반열에 따른 영원한 성직자라 하였느니라.
히브리서 7:24 - 그분은 영원히 계시므로 영원한 성직자 직분을 가지셨도다.
히브리서 7:25 - 그분은 영원히 살아 계셔서 그들을 위해 중보하심이라.
히브리서 7:27 - 그분은 ... 매일 희생물을 드릴 필요가 없으시니,
히브리서 9:12 - ... 우리를 위해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히브리서 10:10 -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 한 번 드리심으로 우리가 거룩함을 입었도다.
고린도전서 12:28 - 하나님께서 교회 안에 몇몇을 세우셨으니 첫째는 사도들이요, 둘째는 대언자들이요, 셋째는 교사들이요, ... (신성한 사제에 대한 언급은 없습니다.)
에베소서 4:11 - 그분께서 혹은 사도들로, 혹은 대언자들로, 혹은 복음전도자들로,혹은 목양자들과 가르치는 자들로 주신 것은...(신성한 사제들에 대한 언급은 없습니다.)
베드로전서 5:1-3 - 내가 너희들 가운데 있는 장로들에게 권하노니 나(베드로) 또한 한 장로요, 그리스 도의 고난의 한 증인이요, ... (사제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습니다.)


성직자(제사장)의 직무는 지금의 목회자의 역할과는 다른 것입니다. 키프리안 이후 시작, 발전되고, 어거스틴의 시대에 이르러 서구의 권위있는 종교 체제로서 정착된 -제단에서 희생을 드리며, 하나님과 사람 사이를 중보하는 -성직제도(사제직)는 이교 사상이 기독교 신앙에 일부 접목된 것이었습니다. 성경 어디에도 그리스도 이래 제단에서의 희생을 통해 하나님과 사람 사이를 중보하는 성직 제도(사제)의 근거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