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Re:몇가지 궁금사항 입니다. 카테고리 | 천주교
작성자류동엽 쪽지 캡슐 작성일2008-12-05 조회수334 추천수0 신고
오랜기간 쉬신듯 보입니다.
그리고 교무금과 아이의 유아세례에 대한 궁금증을 문의하셨네요.
 
먼저 오랜기간 쉬신것에 대해서는 고해성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고해성사를 받기 전에 가장 먼저 자신이 쉬는동안에 범죄하였던 모든죄를 성찰하시고 지은 죄를 모두 알아내셔야 합니다.
그러나 오랜 기간으로 자신이 범죄한 죄를 모두 하나도 빠짐없이 알아내기에는 힘들것입니다. 모든 죄를 다 알아내지 못 하지만 성찰을 하시면서 하나씩 알아낸 죄들을 가지고 깊은 뉘우침을 갖는 진정한 통회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는 죄를 짓지 않겠다는 굳은 결심을 하신뒤 고해소를 찾아가 사제 앞에서 고백함으로써 주님께 그동안 범죄한 죄와 죄로 인하여 주님과 단절된 관계, 교회(이웃)과 단절된 관계를 회복하시게 됩니다. 즉 주님께 모든 죄를 용서받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제의 훈계와 보속을 받고 고해소를 나와 바로 보속을 실천하시면 됩니다.
보속은 가급적이면 고해소를 나오자 마자 바로 성당에서 실천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오래되면 보속이 무엇이었는지 잊어 버리게 되고 그럼으로써 보속을 실천하지 못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만일 보속을 잊어 버렸다면 다음 고해성사를 받을때 지난 보속을 잊어버려 실천하지 못 하였다는 것도 함께 고백하면 사제가 다른 보속을 주실것입니다.
 
교무금문제
처음에 아마 어린나이로 인하여 교무금을 내시지 않으신듯 합니다.
이제 부터 새로이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고해성사를 받으시고 본당 사무실에 방문하셔서 교적을 옮기시면 됩니다.
교적을 옮기실때 아마도 오랜기간 쉬셨기 때문에 지난 본당에서 교적이 쉬는 교우로 해서 교구청으로 옮겨졌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먼저 현재의 본당 사무실에 방문하셔서 오랜 기간 쉬었고 교적을 지금 이곳으로 옮기려고 한다고 이야기 하시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추운 날씨이니 본당에 직접 찾아가지 않으시고 전화로 문의를 하셔도 됩니다.
교무금은 교적을 옮기실때 본당에서 교무금을 책정하시면 됩니다.
그동안 오랜기간 쉼으로 해서 내지 못 한 교무금은 고해성사를 받을때 신부님께 그동안 오랜 기간을 쉬어서 교무금을 어떻게 해야 되는 지 모르겠다고 상담을 하시면 신부님께서 관면을 해 주시던지 아니면 어떠한 방법으로 하라고 안내를 해 주실 것입니다.
 
유아세례 문제
유아세례는 부모의 신앙상태와 상관없이 언제든지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부모가 아이가 세례를 받는 것을 원할때에 한합니다.
그러니 지금 현재의 자매님의 상태와는 상관없이 자녀들의 세례는 본당에서 유아세례를 신청하시고 본당에서 정한 날자에 세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각자가 범죄한 죄에 대해서 하느님과 일대일의 관계를 맺습니다.
누구든지 죄가 상속되거나 전가되지는 않습니다.
 
다시 가톨릭의 신앙으로 되돌아 오시려고 하시니 주님께서 무척이나 기뻐하실 것입니다.
또한 우리 자녀들을 늘 끊임없이 하느님 아버지께로 이끌어 주시는 성모님께서도 가장 기뻐하실 것입니다.
주님의 무한한 은총과 성모님의 아낌없는 전구를 받아 누리시길 바랍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