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교적을 옮길수 있는지 질문하겠어요..^^ 카테고리 | 천주교
작성자정연선 쪽지 캡슐 작성일2009-07-13 조회수619 추천수0 신고
그전에 다닌 성당에 넘 오래 다녀서 사람들도 저를 넘 무시하고 미사에 갈때마다 넘 스트레스받고 미운 마음으로 미
 
사 드리기도 뭐해서 성당을 옮기려고 하는데 교적 옮길수 있는지 의문이 가네요.
 
자기 구역이 아니면 옮길려고 하는 성당에서 받아주지도 않는다고 하는데.....
 
맨 일요일마다 이리저리 성당에 옮겨다니고 하는게 넘 귀찮아서 그러거든요.
 
저희 본당에서 여러모로 않좋은 일이 많아서 다른곳에서 지금까지 미사해왔거든요.
 
교적을 옮겨서 신앙생활을 시작해볼까 하는데 옮겨줄지 의문이네요.
 
소돔과 고모라 같은 성당에 더이상 다니고 싶지 않거든요. 이제 더이상~~~
 
지금은 냉담중인데 나중에 다니더라도 다른 곳에서 새로운 마음으로 신앙생활 하고 싶거든요.
 
집이 광주 학동이어서 남동성당에서 하고 있는데 도무지 그곳에서 성당활동도 이제 더이상 할 수 없게 되었거든요.
 
그런데 남동성당이 저희 구역이라 다른 곳으로 옮길 수 있는지 궁금해서 물어보고 싶네요.
 
다른 외국같은데는 교적 없이 자기가 원하는곳에서 미사하고 기도하고 하는데 유별나게 우리나라만 교적이 있는것
 
같아 신앙생활 하는데 불편하기도 하네요.
 
특히 판공볼때 성사표 가지러 갈때 좀 불편하죠..그리고 교무금 낼때도 불편하구요..
 
그래서 다른 곳으로 옮길려고 해요..제발 남의 구애받지 않고 혼자 편히 신앙생활 하고 싶거든요.
 
집이 이사가기 전까지 옮길 수 없다면 내가 서울로 취직이 될때까지는 성당을 그만 다녀야겠죠.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어요..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4/500)
[ Total 24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
  • 최종하 (andrea727) 쪽지 대댓글

    자매님, 아주 많이 비뚤어진 신앙생활을 하고 계십니다. 미운 사람 모두 용서하고 화해하고 떠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어데가서 신앙생활을 하든 자매님의 죄도 용서받지 못합니다.

    2009-07-13 추천(0)
  • 김문수 (mskim89) 쪽지 대댓글

    주님의기도 묵상하면서 신앙생활하세요..^^(저희에게 잘못한이를 저희가 용서하오니 저희죄를 용서하시고...)전 다른사람이 미운마음이 들면 혼자 묵상해요..사람보고 다니는게 아니잖아요...!자매님 화이팅하세요..

    2009-07-15 추천(0)
  • 한정식 (simonhan) 쪽지 대댓글

    교적이 없는 성당에서도 미사를 보면서 신앙생활을 할 수가 있는데 다만 교무금이나 소공동체 활동 등에 영향을 받게되지요. 교적을 옮기려면 이사를 해야 하지만 마음이 불편하시면 우선은 자신이 생각하는 편한 성당을 찾아서 미사보시면 됩니다

    2009-07-15 추천(0)
  • 맨 처음 이전 1 다음 맨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