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Re:천주교회에서도 길거리에서 팜플렛 나누어주며 전도를 하면 어떤가요? 카테고리 | 천주교
작성자주윤 쪽지 캡슐 작성일2022-10-17 조회수1,055 추천수0 신고

찬미예수님!

 

혹시 주일미사 참례율이 어느 정도인지 아세요? 판공성사 비율이 얼마인지는 아십니까?

 

요즘은 코로나 시국이어서 그렇지만, 2019년 이전 코로나 이전 통계로 주일미사 참례율 20%도 안 되고,  판공성사 비율 30% 수준입니다. 세례받은 신자 5명 가운데 주일미사 참례하는 사람 1명인 것이 현실입니다.

 

예비자 교리 6개월 받고 나서 세례 성사 받고도 주일미사도 제대로 지키지 못하는 신자가 태반입니다.

 

이미 세례 받은 신자들도 발 길을 돌리는 데 개신교에서 하듯 길거리에서 얼굴도 모르는 사람에게 홍보물 나눠 주는 게 크게 효과가 있을지 갸웃뚱?

 

선교를 하지 말자는 게 아니라 제대로 된 선교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세례 받은 신자들이 냉담하지 않도록 하는 게 우선이고, 신자 머릿수만 늘리는 게 아니라 제대로 된 신자로 성장할 수 있는 방식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성물방에 가면 상본이나 가톨릭 교회 홍보물 싼 가격에 판매합니다. 가방에 넣고 다니다가 가까운 이들에게 건네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겠지요.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