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Re:마태오 복음서 19장 따름과 보상의 30절에 대해 궁금합니다.... 카테고리 | 성경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1-03-06 조회수4,420 추천수0 신고

 

혹시 도움이 될까싶어 묵상글을 옮겨 봤습니다.

참고로 보세요.

 

2020년 8월 18일 연중 제20주간 화요일

내 이름 때문에 모든 걸 버린 사람은 백배로 받고 영원한 생명도 받을 것이다.

(마태19,23-30)

23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부자는 하늘나라에 들어가기가 어려울 것이다.

= 부자란하느님의 계명곧 십자가의 대속그 진리를 인간의 계명으로 받은 그 행위그 자기 의로움명예가 큰 부자인 것그 인간의 의로움을 하느님의 의로움 그 신의 마음에 비긴 것이다그 부자는 하늘나라에 못 들어간다는 말씀.

그것을 오늘 독서에서~

(에제28,4-6) 4 너는 지혜와 슬기로 재산을 모으고 금과 은을 창고에 쌓았다. 5 너는 그 큰 지혜로 장사를 하여 재산을 늘리고는 그 재산 때문에 마음이 교만해졌다. 6 그러므로 주 하느님이 이렇게 말한다너는 네 마음을 신의 마음에 비긴다.

하느님의 말씀(지혜)을 인간의 행위로 비겨 지킨 그 의로움을 구원의 가치로 생각하는 것이 교만인 것이다.

십계명 안에 들어있는 사랑곧 십자가의 대속그 하늘의 의로움그 하느님의 사랑을 깨닫는 것이 아니라 그 십계명을 법으로 받아 행위로 지킨 그 자기 의로움을 구원의 가치로 여기는 그것이 신의 의로움에 비긴 교만인 것이다.

 

24 내가 다시 너희에게 말한다부자가 하느님 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 낙타가 바늘구멍으로 빠져나가는 것이 더 쉽다.”

= 인간의 의로움으로는 결코 하느님나라에 못 들어 간다는 말씀이다.

 

25 제자들이 이 말씀을 듣고 몹시 놀라서, “그렇다면 누가 구원받을 수 있는가?” 하고 말하였다. 26 예수님께서는 그들을 눈여겨보며 이르셨다. “사람에게는 그것이 불가능하지만 하느님께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

인간의 계명으로 스스로가 지킨 그 크게 보이는 인간의 의로움을하느님께서는 부수셔서 바늘구멍을 통과 하도록 작게 만들어 들여 보내신다그 부수심이 우리에겐 시련인 것이다.

 

(1베드1,5-7) 5 여러분은 마지막 때에 나타날 준비가 되어 있는 구원을 얻도록여러분의 믿음을 통하여 하느님의 힘으로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6 그러니 즐거워하십시오여러분이 지금 얼마 동안은 갖가지 시련을 겪으며 슬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7 그러나 그것은 불로 단련을 받고도 결국 없어지고 마는 금보다 훨씬 값진 여러분의 믿음의 순수성이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밝혀져여러분이 찬양과 영광과 영예를 얻게 하려는 것입니다.

 

27 그때에 베드로가 그 말씀을 받아 예수님께 물었다. “보시다시피 저희는 모든 것을 버리고 스승님을 따랐습니다그러니 저희는 무엇을 받겠습니까?” 28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사람의 아들이 영광스러운 자기 옥좌에 앉게 되는 새 세상이 오면나를 따른 너희도 열두 옥좌에 앉아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를 심판할 것이다.

심판은 열두지파곧 하느님을 믿는 이들이 먼저 받는 다는 것이다.

 

(에제9,6) 6 늙은이도 젊은이도처녀도 어린아이도 아낙네도 다 죽여 없애라그러나 이마에 표가 있는 사람은 아무도 건드리지 마라내 성전에서부터 시작하여라.” 그러자 그들은 주님의 집 앞에 있는 원로들부터 죽이기 시작하였다.

믿는다면서하느님의 뜻이 아닌 인간의 뜻을 위한 신앙을 하는 그들부터 심판을 받는다그리고 이마에 표란그리스도와 하느님 아버지의 이름이다(묵시14,1 참조곧 자기 의로움명예의 자기 이름이 아닌 구원의 진리이신 하느님과 그분의 일을 완성하신 십자가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말씀)을 내 이마(머리), 생각으로 믿는 이들은 구원의 심판을 받는다.

 

29 그리고 내 이름 때문에 집이나 형제나 자매아버지나 어머니자녀나 토지를 버린 사람은 모두 백 배로 받을 것이고 영원한 생명도 받을 것이다.

예수님의 이름곧 그분의 뜻말씀 때문에육의 아버지어머니자녀의 그 세상적 생각뜻을 버린 사람은 백배(완전), 곧 완전하고 영원한 하늘의 생명을 받는다.

 

30 그런데 첫째가 꼴찌 되고 꼴찌가 첫째 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이는 인간의 의로움그 부자는 첫째 같지만나중엔 꼴찌로하느님 나라에 들어가지 못한다하십니다.

그런 사람이 많다 하시는데 그 말씀을 새겨들어야 합니다많은 이들이 십자가의 의로움을 위한 신앙이 아닌 인간의 의로움을 위한 신앙을 살고 있다고 하십니다.

그래서 하늘의 생명과 상관없는 그 헛된 신앙의 삶에서 돌아서라’ 하시는 것이다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