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빠다킹 신부와 새벽을 열며[Fr.조명연 마태오]
작성자이미경 쪽지 캡슐 작성일2009-04-20 조회수1,389 추천수16 반대(0) 신고
빠다킹 신부와 새벽을 열며
2009년 4월 20일 부활 제2주간 월요일
 
 
 Amen, amen, I say to you,
unless one is born of water and Spirit
he cannot enter the Kingdom of God.
(Jn.3.5)
 
 
제1독서 사도행전 4,23-31
복음 요한 3,1-8
 
주물공장에 가면 고압의 전기를 이용해서 쇳조각을 녹이는 용광로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용광로를 관리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일은 365일 하루 24시간 용광로에 불이 꺼지지 않게 하는 일이라고 합니다. 만약 불이 꺼져서 싸늘하게 식어버리면, 용광로를 다시 달구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은 물론 이를 위해 더욱 더 강력한 전기를 공급해야 하기 때문에 금전적인 손실도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서 용광로에 항상 전기를 공급해서 불이 꺼지지 않도록 조치를 취한답니다. 주말이나 명절, 휴가에 상관없이 말이지요.

이렇게 항상 불이 꺼지지 않는 용광로가 바로 우리의 모습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즉, 주님 앞에 나아가는데 늘 뜨거운 마음을 간직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용광로에 전기를 공급하지 않으면 그 불이 꺼지는 것처럼, 우리의 마음을 뜨겁게 달구는 무엇인가가 없어서 점점 차갑게 식어버릴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주님을 멀리하게 되고, 주님의 뜻에 맞지 않게 살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 즉 우리의 마음을 뜨겁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바로 ‘규칙적인 기도의 습관’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마음이 차갑게 식어버리지 않게 만드는 장치라는 것이지요.

부활하신 예수님께서는 우리 모두가 이렇게 뜨거운 마음으로 당신을 찬미하고 당신 뜻에 맞게 사랑하면서 최선을 다해 살기를 원하십니다. 그래서 물과 성령으로 태어나지 않으면, 하느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지금까지의 안일한 마음을 버리고 주님 뜻에 맞게 최선을 다해서 다시 태어나야 함을 말씀하시는 것이지요. 이를 위해 ‘규칙적인 기도의 습관’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 필요에 의해서만 기도를 합니다. 또한 자기만을 위한 편협된 기도만 바칠 때도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도를 통해서는 물과 성령으로 다시 태어날 수 없습니다. 오늘 제1독서를 보면 베드로와 요한이 풀려나자 초대 교회 공동체는 감사의 기도를 바치지요. 그리고 주님의 말씀을 담대히 전하여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표징과 이적들이 일어날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합니다. 바로 그 순간 성령이 그들 있는 곳에 가득 찼다고 사도행전은 말하고 있습니다.

바로 자기만을 위한 기도가 아니라 하느님의 영광이 이 세상에 가득차기를 바라는 뜨거운 마음이 담긴 기도를 통해서 성령이 함께 하게 되었음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지금 내가 바치는 기도는 과연 어떤 기도일까요? 혹시 기도 자체를 아예 하지 않으면서 기도를 소홀히 하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요?



내가 보아 온 최고로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가 늘 웃고 명랑하고 희망에 가득 찬 사람들이었다. 항상 웃으며 일을 해 나가고 생활속의 변화가 즐거운 것이든 슬픈 것이든 언제나 당당하게 맞아 들이는 사람들이었다.(찰스 킹슬리)





습관의 힘 (‘좋은 글’ 중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남보다 더 노력하고, 인내하고,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우리 내부의 낯선 것을 일깨우고
변화시키려면 습관부터 바꾸어야 하는데
그 습관을 변화시키는 것은 사람입니다.

생각하고, 말하고, 계획하고, 액션하고, 체크하는
그 모두를 행동으로 옮기고 실천하는 사람을 성공으로 이끌고,
꿈만 꾸는 사람을 실패로 끄는 힘은 바로 습관입니다.

목표를 세웠다면
당장 실천하고 꾸준히 반복하십시오.
새 습관이 몸에 배려면 꾸준한 훈련이 필요합니다.

신중하게 새로운 좋은 습관을 찾으십시오.
습관은 버려지는 것이 아니라 교체되는 것입니다.
최고가 되는 것은 재능보다 꾸준히 연습하는 습관에서 비롯됩니다.
 

Resurrection of the Flesh

바로가기http://www.bbadaking.com/

Candlelight - Carl Doy
Westlife - Puzzle Of My Heart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