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화목한 가정 / 선인장 / 사랑해요
작성자장병찬 쪽지 캡슐 작성일2009-05-18 조회수591 추천수3 반대(0) 신고

거룩한 연옥 영혼들과 하느님을 모르는 사람들과 하느님을 반대하는 사람들과 다른 신들을 믿는 사람들과 쉬는 교우들을 위해서 라는 지향을 미사에 참례때 혹은 기도하면서 붙이면 매우 큰 선행과 보속을 하는 것입니다.
*~*~*~*~*~*~*~*~*~*~*~*~*~*~*~*~*~*~*~*~*~*
[ 평화가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
♬♪♬♪♬♪♬♪♬♪♬♪♬  축 부활  ♬♪♬♪♬♪♬♪♬♪♬♪♬
                알렐루야, 알렐루야, 알렐루야 !


화목한 가정

화목한 가정을 이루기 위해서는 물질보다 사람을 얻어야 한다. 물질이 없으면, 없어서 다툼이 일어난다. 물질이 많으면, 많아서 다툼이 일어난다. 우리는 물질보다 사람을 더 중요시하는 가치관에 따라 살아야 한다.화목한 가정을 이루기 위해서는 다툼보다 화목을 힘써야 한다. 남편은 남편 노릇을 제대로 하고 아내는 바가지를 긁지 않도록 노력해서 화목을 힘써야 한다.

'유에스 뉴스 앤 월드 리포트'가 미국의 백만장자들을 조사해 본 결과 전형적인 백만장자는 하루에 8∼10시간 30년간 일하고 첫 부인과 그대로 살고 있는 사람이라는 것이 드러났다. 또 뉴욕의 한 연구소에서 조사한 바에 의하면 1365명의 부회장들을 연구한 결과 87%가 첫 부인과 함께 살고 있고, 92%가 정상적인 부모의 가정에서 양육받았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가정이 화목하면 바깥 일을 잘하게 된다는 것이 증명된 셈이다. 화목한 가정은 건전한 사회의 모체이다.



선인장

가시선인장에는 왜 가시가 있을까. 아름다운 꽃만 있다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을 텐데 왜 가시를 꼭 가져야만 할까. 선인장은 자체 조직 내에 수분이 많으므로 사막의 초식동물들에게 좋은 표적이 되는데 가시들은 이 짐승들이 함부로 공격할 수 없도록 돕는 자위용 무기다. 선인장의 가시가 박힌 몸체는 강렬한 태양 광선을 잘 견디게 해서 수분 증발을 억제하도록 돕는다. 건조한 사막에서 수분을 빼앗긴다는 것은 곧 죽음을 의미하는데 바로 이 가시 몸체가 저수탱크 역할을 한다.

가시 때문에 위험해 보이고 흉측한 선인장이 정작 가시 때문에 아름다운 꽃을 피우고 다양한 목적에 선용되고 있다. 선인장 가시는 보기 싫고 귀찮지만 반드시 있어야만 한다. 생명을 지켜주는 비장의 무기인 것이다. 바오로에게도 찌르는 가시는 겸손히 하느님만 의지하며 더 큰 은혜를 받기 위한 통로였다.



사랑해요

축령산 자락에서 내려다 본 자연은 얼마나 아름다운지 한폭의 그림 같다. 그때 받은 묵상이 있다. "하느님은 세상을 지으셨을 뿐만 아니라 사랑으로 가득 채우셨구나." 이런 시가 있다. "어느 제왕 앞에서도 숙여지지 않던 내 머리, 어느 장수 앞에서도 굽혀지지 않던 내 허리. 어머니, 당신의 이름 앞에 절로 숙여짐이 웬일입니까?" 낳으셨을 뿐만 아니라 사랑해주신 어머니이기에 그 이름 앞에 고개가 절로 숙여진다.

어느 수목원에서 눈길을 끄는 시를 보았다.
"네가 나의 꽃인 것은 이 세상의 다른 꽃보다 아름다워서가 아니다. 네가 나의 꽃인 것은 이 세상 다른 꽃보다 향기로워서가 아니다. 네가 나의 꽃인 것은 내 가슴속에 이미 피어 있기 때문이다-한상경"

어머니를 사랑하는 것은 그가 다른 여인들보다 더 아름다워서도, 향기로워서도 아니다. 그는 이미 내 가슴속에 계신 분이기 때문이다. 하느님은 어머니 사랑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하셨다.


(위 3개 글의 출처: 겨자씨)


*~*~*~*~*~*~*~*~*~*~*~*~*~*~*~*~*~*~*~*~*~*
우리가 성인의 통공 교리를 생활화 한다면 지상에서 행할 수 있는 선행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성인의 통공 안에 있는 가족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느님과 예수님과 성령께 찬미와 흠숭을, 하느님의 어머니이신 마리아와 성가정의 수호자이신 요셉께 사랑을! ) 

( http://예수.kr   ,  http://마리아.kr )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