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10월 10일 야곱의 우물- 루카 11,27-28 묵상/ 하느님 뜻 안에서 얻은 참행복, 인류의 꿈
작성자권수현 쪽지 캡슐 작성일2009-10-10 조회수412 추천수2 반대(0) 신고
하느님 뜻 안에서 얻은 참행복, 인류의 꿈

예수님께서 군중에게 말씀을 하고 계실 때에 군중 속에서 어떤 여자가 목소리를 높여, “선생님을 배었던 모태와 선생님께 젖을 먹인 가슴은 행복합니다.” 하고 예수님께 말하였다. 그러자 예수님께서 이르셨다.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이들이 오히려 행복하다.”
 
 
 
 
◆우리는 소화 데레사 대축일부터 오늘까지 하느님께서 우리에게 주기를 원하시는 참된 자유와 그것의 중요성, 얻는 방법, 그리고 보존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우리는 하느님 말씀을 들었습니다. 이 얼마나 큰 은총입니까 ? 우리 선조들은 이 진리를 듣고 싶었으나 때가 되지 않아 들을 수 없었습니다. 지금 우리는 수많은 매체를 통해 하느님의 진리를 듣고 있습니다. 행복한 시간을 살고 있는 것입니다.
 
악마들은 이런 우리를 혼란스럽게 하기 위해 엄청난 양의 정보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정말 성령께 지혜를 청해야 할 때입니다. 참되고 중요한 정보를 골라내고 정리하고 실천해야 할 때입니다. 우리의 시간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이 세상에서 가지는 우리의 시간은 매 초 매 초 소중한 것입니다.

참행복은 바로 이런 소중한 시간에 나에게 가장 소중한 자유를 얻고 그것을 보존하는 것입니다. 그 자유가 바로 하느님의 뜻을 소유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한편 하느님 뜻에 노예가 되는 것 같지만, 하느님의 뜻이 바로 우리를 완전한 자유와 영원한 생명으로 이끄시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느님의 뜻을 소유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그것을 얻을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참된 행복, 완전한 자유와 영원한 생명, 인류 본연의 꿈을 하느님의 뜻을 소유함으로써 차지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이 참행복을 차지하시길 하느님의 뜻 안에서 기도합니다. 아멘.
이요한 신부(부산교구 안락천주교회)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