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센 믿음과 실천
그때에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21“나에게 ‘주님, 주님 !’ 한다고 모두 하늘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실행하는 이라야 들어간다. 22그날에 많은 사람이 나에게, ‘주님, 주님 ! 저희가 주님의 이름으로 예언을 하고, 주님의 이름으로 마귀를 쫓아내고, 주님의 이름으로 많은 기적을 일으키지 않았습니까 ?’ 하고 말할 것이다.
23그때에 나는 그들에게, ‘나는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한다. 내게서 물러들 가라, 불법을 일삼는 자들아 !’ 하고 선언할 것이다. 24그러므로 나의 이 말을 듣고 실행하는 이는 모두 자기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슬기로운 사람과 같을 것이다. 25비가 내려 강물이 밀려오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들이쳤지만 무너지지 않았다. 반석 위에 세워졌기 때문이다.
26그러나 나의 이 말을 듣고 실행하지 않는 자는 모두 자기 집을 모래 위에 지은 어리석은 사람과 같다. 27비가 내려 강물이 밀려오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휘몰아치자 무너져버렸다. 완전히 무너지고 말았다.” 28예수님께서 이 말씀들을 마치시자 군중은 그분의 가르침에 몹시 놀랐다. 29그분께서 자기들의 율법학자들과는 달리 권위를 가지고 가르치셨기 때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