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복음의 원천으로 돌아가면 영적쇄신이 보인다
작성자장이수 쪽지 캡슐 작성일2012-01-01 조회수343 추천수0 반대(0) 신고


여러분은 처음부터 들은 것을 여러분 안에 간직하십시오. 처음부터 들은 것을 여러분 안에 간직하면, 여러분도 아드님과 아버지 안에 머무르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그분께서 우리에게 하신 약속, 곧 영원한 생명입니다. 나는 여러분을 속이는 자들과 관련하여 이 글을 씁니다. <요한1서  /  제1독서>

유다인들이 예루살렘에서 사제들과 레위인들을 요한에게 보내어, “당신은 누구요?” 하고 물었을 때, 요한은 서슴지 않고 고백하였다. “나는 그리스도가 아니다.” 하고 고백한 것이다. <요한복음서 1, 19 - 20>


<마태오복음서 24장>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셨다. “너희는 누구에게도 속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여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내가 그리스도다.’ 하면서 많은 이를 속일 것이다.


거짓예언자들이 많이 나타나 많은 이를 속일 것이다.
또 불법이 성하여 많은 이의 사랑이 식어 갈 것이다.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예언자들이 나타나,
할 수만 있으면 선택된 이들까지 속이려고 큰 표징과 이적들을 일으킬 것이다.

주검이 있는 곳에 독수리들이 모여든다.” 

.................................................................................



진리를 저버리는 대가로 죄악의 신비를 드러내게 될 것이다

인간은 하느님의 메시아 대신에 인간 자신에게 영광을 돌리는 것이다


내가 그리스도다 라고 하는게 하느님의 메시아 대신에 인간 자신에게 영광을 돌리는 것이다
 
 
교리서 675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시기 전에 교회는 많은 신자들의 신앙을 흔들어 놓게 될 마지막 시련을 겪어야 한다. 교회의 지상 순례에 따르는 이 박해는, 진리를 저버리는 대가로 인간의 문제를 외견상 해결해 주는 종교적 사기의 형태로 ‘죄악의 신비’를 드러내게 될 것이다.  최고의 종교적 사기는 거짓 그리스도, 곧 가짜 메시아의 사기이다.  이로써 인간은 하느님과 육신을 지니고 오신 하느님의 메시아 대신에 자기 자신에게 영광을 돌리는 것이다.  교리서 676 거짓 그리스도의 이 사기는, 역사를 넘어 종말의 심판을 통해서만 비로소 완성될 수 있는 메시아에 대한 희망을 역사 안에서 이룬다고 주장할 때마다 이미 이 세상에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공동 구속자 마리아 = "내(마리아)가 그리스도이다"와 동일한 의미이다. 이 마리아는 인간의 진리에 대한 불순종에서 나오는 '가짜 마리아의 상' 곧 우상이다 할 수 있을 것이다.
 
거짓 예언자들의 말(거짓된 메세지)이 창세기 뱀의 말(거짓된 메세지)과 같이 인간을 유혹해서 진리를 저버리게 한다는 것인데 곧, 인간은 거짓 예언자들의 말(거짓된 메세지)에 따라 하느님의 말씀(진리)에 불순종하게 된다는 의미이다.

예수님께서는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예언자들이 나타나 선택된 이들까지 속이려고 큰 표징과 이적을 일으킬 것이다고 경계의 말씀을 미리 일러주신 것이다.

예수님의 말씀을 믿는 사람은 "말씀을 받은 사람"이다 할 것입니다. 말씀과 결합한 사람으로서 그런 사람은 예수님을 자기 마음의 구유 안에 모셔 그리스도의 오심을 거부한 헤로데와 다른 그리스도와 일치된 '그리스도의 사람'입니다. 


여러분은 헛된 철학의 속임수에 사로잡히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그것은 세속의 원리를 기초로 인간이 만들어서 전해 준 것이지
그리스도를 기초로 한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도 그리스도와 하나가 됨으로써 완전에 이르게 됩니다

<골로사이 2, 8 - 10>
 
 
세속의 원리 = ''공동''의 원리가 있습니다. 세속의 원리를 적용해 보면 구속자 -> 공동 구속자가 되는데 이같은 언어의 모습에서는 부족함이 없이 보입니다. 그러나 골로사이 기록대로 [ 그리스도 ]를 기초로 해 봅니다. 그리스도 -> 공동 그리스도가 됩니다. 메시아 구속자는 그리스도이시기 때문입니다. [ 세속의 원리를 적용해 보면 = 구속자 -> 공동 구속자 ] 이지만 [ 그리스도를 기초로 하면 = 그리스도 -> 공동 그리스도 ] 입니다. 공동 구속자 = [ 공동 그리스도 , 공동 메시아 ]가 되는 것입니다. (구속자는 메시아 ; 교리서 참조)

 
이런 세속원리의 지혜(곧, 공동의 지혜)는
위에서 내려오는 것이 아니라 동물적이며 악마적인 것입니다
진리를 거슬러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야고보서 3, 14 - 15>
 



성모님의 '마리아의 노래' (참 마리아의 참 메세지) 에로 돌아가십시오

복음의 원천으로 돌아가면 영적 쇄신이 보인다 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들은 것
(복음의 원천)을 간직하십시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