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3월 13일 심금을 울리는 성경말씀 : 요한 14,27
작성자방진선 쪽지 캡슐 작성일2012-03-13 조회수402 추천수0 반대(0) 신고

3월 13일 심금을 울리는 성경말씀 : 요한 14,27

나는 너희에게 평화를 남기고 간다. 내 평화를 너희에게 준다. 내가 주는 평화는 세상이 주는 평화와 같지 않다. 너희 마음이 산란해지는 일도, 겁을 내는 일도 없도록 하여라.  

Pacem relinquo vobis, pacem meam do vobis; non quomodo mundus dat, ego do vobis. Non turbetur cor vestrum neque formidet.

Peace I bequeath to you, my own peace I give you, a peace which the world cannot give, this is my gift to you. Do not let your hearts be troubled or afraid

 새김 

성경에서 평화는 단순히 전쟁이 없는 상태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궁극적으로 종말론적 구원을 뜻합니다(참조 이사 52,7; 에제 37,26). 그 평화는 예수님이 오심으로 인간에게 전달되고(루카 2,14; 19,38.42); 사도10,36), 특히 부활하신 예수님에 의해 죽음의 공포에 떨고 있는 제자들에게 선포됩니다(루카 24,36; 요한 20,19.21.26). 예수님의 평화는 그분과 아버지의 하나됨, 아버지께 돌아감, 아버지와 함께 나누는 권위에 기원을 둡니다. 이 평화의 선물은 세상이 주는 요란하고 깨어지기 쉬운 평화가 아닙니다. 루카복음에서 예수님은 세상이 주는 평화를 거짓 평화로 규정하셨습니다(루카12,51; 참조 마태10,34). 그것은 더 큰 폭력 앞에서 어쩔 수 없이 굴종을 강요당하는 평화입니다. 로마의 평화Pax Romana가 그런 평화였습니다. 예수님의 제자 공동체는 그분이 주시는 평화 안에서 진리의 성령에 힘입어 스승이 하신 일보다 더 큰 일을 할 것입니다! 주님께 대한 사랑과 그분의 말씀에 대한 절대적 신뢰가 그들을 지켜줄 것입니다.- -정태현 신부 거룩한 독서를 위한 신약성서주해 요한복음 257쪽  

묵상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위격Persona을 묵상하면 평화가 떠오릅니다.
그분에게서 멀어지고 그분을 배척하면 세상에는 평화가 영원히 사라질 것입니다.

주님을 받아들이고 그분의 평화 안에 머무는 사람은 행복을 누릴 것입니다. 우리는 어느 편에 서 있는지요? 

기도 

평화의 하느님,
이 세상의 모든 분쟁과 다툼을 그치게 하시고 주님의 평화를 보내주십시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