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Re:성경말씀 : 2 코린 12,7 ㄴ-ㄷ 묵상
작성자강헌모 쪽지 캡슐 작성일2012-07-27 조회수163 추천수2 반대(0) 신고
 

작년 1년동안 평일미사에 개근 하느라고 굉장히 힘이 들었다.  목요일 저녁을 제외하고는 평일에는 매일 가야 했어야 하기 때문이다. 힘들었던 것은 아무래도 잘 나가다가도 한 번이라도 빠지면 모두가 허사가 되기에 그렇고, 새벽미사와 부산에  갔다가  미사참례하기 위해 시간안에 돌아올때가 아무래도 특히 힘들었던 것 같고, 직장에서의 회식에 참석하지 않고 미사참례에 신경을 썼을 때가 그렇다
 

1년개근하면, 주교님께 방문드려 인사하고 악수하는 줄 알았고, 기념장도 하나받아 보관할려고 생각도  했었는데, 그렇게 되지 않았고, 본당신부님께서 개근자 5명에게 성경과 기념증서를 하나씩 주었다. 남자1명에 여자4명이 개근하여 남자는 달랑 나 혼자였다.

미사참례와 고해성사를 통하여 치유되는 것도 느낀 것 같은데, 아직 진정한 하느님을 만나지 못한 것 같습니다. 1년개근 후 미사에서 해방되었다는 생각에 한 일주일정도 쉴려고 했는데 그것 또한 그렇게 되지않아 미사에 나가곤 하는데, 좋게 생각해야 할 것 같다.

시간이 지나서  본당 신부님께서 교우들과 유럽 성지순례를 다녀오셨는데 교황님을 방문하시고 교황님 강복장을 1년개근자 5명에게 전달하여 저도 집에 교황님 강복장이 있습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