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아침의 행복 편지 74
작성자김항중 쪽지 캡슐 작성일2012-11-12 조회수325 추천수1 반대(0) 신고
* '아침의 행복 편지' 는 카톡으로 아침마다 대전교구 아버지학교, 어머니학교 봉사자들과 졸업생에게 보내드리는 단상(斷想)입니다.


* 지난 주말 (박 2일) 대전교구 청양본당에서 16기 '엄니학교' 있었는데 임상교(대건안드레아)신부님을 비롯한 본당여러분의 도움과 무엇보다 주님의 은총으로 성공리에 잘 마쳤습니다.  많은 어머님들이 자신의 삶, 아내, 가정, 부모-자녀 관계에 대해서 다시 한번 돌아보는 귀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아침의 행복 편지 74




    사람이면 누구나 행복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행복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생각과 말, 행동을 잘 다스려야 함을 잘 알면서도 그렇게 하지 못하는 것이 늘 아쉽지요. 대부분 사람들이 생계를 위한 일에 너무 사로잡혀 인생을 차분하게 들여다 볼 겨를이 없기에 더더욱 그렇습니다. 모두들 부와 권력, 명예와 지위을 얻으면 성공과 행복을 가져다 줄 것으로 믿고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더 빨리 해내야 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천천히 여유롭게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는데 소홀하기 쉽습니다.

 

    인간은 선행을 하기 위해 세상에 태어난 것이지 이웃에게 짐이 되기 위해 태어 난 것이 아닙니다. 선한 마음을 배양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마음을 살피는 노력, 나름 가치 있는 삶에 대한 조명이 절대로 필요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선한 마음을 유지하기 위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마음 관리를 소개합니다.

 

1. 이미 일어난 모든 악한 생각을 없앨 것.

2. 일어나지 않은 악한 생각을 일어나지 않게 할 것.

3. 일어난 선한 생각을 일상생활에서 실천함으로써 이를 키울 것.

4. 일어나지 않은 선한 생각을 일어나게 할 것.

 

 

    우리 자신이 너무 오랫동안 심신을 혹사해오지 않았나 되돌아보며 이번 한주는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참 휴식을 종종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2012. 11. 12

 해피데이

 김 항 중 요한 드림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