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아침의 행복 편지 100
작성자김항중 쪽지 캡슐 작성일2012-12-12 조회수389 추천수0 반대(0) 신고
* '아침의 행복 편지' 는 카톡으로 아침마다 대전교구 아버지학교, 어머니학교 봉사자들과 졸업생에게 보내드리는 단상(斷想)입니다.







아침의 행복 편지 100

  

   우리의 마음속에는 두 개의 방송채널을 갖고 있습니다. 한 채널은 비관적인 내용, 또 다른 채널은 낙관적인 내용을 주로 방송합니다. 비관 채널은 "나는 안 돼. 나는 할 수 없어. 해 보나 마나 실패할 거야. 내겐 이 일이 너무 어렵고 힘들어. 노력해도 늘 진전이 없잖아."와 같이 우리를 무기력하게 만드는 부정적인 메시지를 되 뇌입니다. 반면에 낙관 채널은 "난 할 수 있어! 한번 해보는 거야! 해 보면 성공 할 수 있어. 내게만 힘든 게 아니야! 하다보면 조금씩 진전이 이루어질 거야! 해내고 말 거야!"와 같은 희망적인 내용을 우리 마음에 새겨줍니다.
 

   행복한 사람들의 가장 큰 특징은 미래에 대하여 낙관적인 태도와 희망을 보인다는 점입니다. 평소 내 마음속에 있는 두 개의 방송 채널 중 어떤 채널에 주로 귀를 기울이냐는 것은 각자의 선택입니다. 낙관적 태도와 희망을 키우기 위해서는 비관 채널의 방송이 시작될 때마다 낙관 채널로 돌려 볼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WHO
는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는 개인 질환으로 우울증이 1990년도에 4위에서 2020년이 되면 2위로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우울증은 현대 사회에서 광범위하고 흔한 질환이 될 전망인데 우울증은 비관 채널이 우리의 마음을 장악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삶을 위해서 비관 채널 대신 낙관 채널을 선택하는 습관을 키워나가는 것입니다.
 
 
2012. 12. 8
 
해피데이
 
김 항 중 요한 드림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