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마리아를 덮은 성령, 사도들을 덮은 성령
작성자장이수 쪽지 캡슐 작성일2012-12-20 조회수345 추천수0 반대(0) 신고


["성령께서 너에게 내려오시고 지극히 높으신 분의 힘이 너를 덮을 것이다"]의 말씀과 다음의 말씀을 봅니다. [오순절이 되었을 때 그들은 모두 한자리에 모여 있었다...그리고 불꽃 모양의 혀들이 나타나 갈라지면서 각 사람 위에 내려앉았다.그러자 그들은 모두 성령으로 가득 차 성령께서 표현의 능력을 주시는 대로...말하기 시작하였다. (사도 2,1 - 4) ]

불꽃 모양의 혀들이 나타나 갈라지면서 각 사람 위에 내려앉았다.그러자 그들은 모두 성령으로 가득 찼다라고 합니다. 지극히 높으신 분의 힘이 덮은 것입니다. 사도들에게 내려 온 성령의 힘은 바로 마리아를 덮은 성령의 힘입니다. 

사도들을 덮은 성령께서는 "표현의 능력을 주시는" 힘이십니다. 마리아를 덮은 성령께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성령께서 너에게 내려오시고 지극히 높으신 분의 힘이 너를 덮을 것이다. 그러므로 태어날 아기는 거룩하신 분, 하느님의 아드님이라고 불릴 것이다" ]

"표현의 능력을 주시는" 성령의 힘은 "하느님의 아드님이라고 불릴 것이다" 입니다.그리고 또한 다음과 같이 성령의 힘은 표현의 능력을 주시는 것으로 증언하고 있습니다.성령에 힘입지 않고서는 아무도 “예수님은 주님이시다.” 할 수 없습니다. (1코린토 12,3)여러분은 사람을 다시 두려움에 빠뜨리는 종살이의 영을 받은 것이 아니라, 여러분을 자녀로 삼도록 해 주시는 영을 받았습니다. 이 성령의 힘으로 우리가 “아빠! 아버지!” 하고 외치는 것입니다. (로마 8,15)

성령의 힘은 표현의 능력을 주십니다. 그렇다고 가짜 마리아의 거짓된 메시지에서 오는 마음대로 표현하는 그같은 능력을 말하지는 않습니다. 지극히 높으신 분의 힘이 너를 덮을 것이다와 같이 하느님으로부터 오는 '하느님의 계시된 진리에 대한 표현의 능력'을 말하는 것입니다.
 
성령의 힘에 의지하면 주님이신 성령께서 주시는 '표현의 능력'으로 가짜 마리아의 거짓말(가짜 메시지)을 분별하게 되는 것입니다. 인간의 입장에서 표현하는 것들은 하느님의 말씀이 아니다는 것을 '성령의 힘 안에서' 알게 되어집니다. 따라서 "탕녀의 지체'들이 거짓된 메시지의 표현(뱀의 말)을 받아들이는 것과 전혀 다르다고 할 것입니다.  

그분 말고는 다른 누구에게도 구원이 없습니다. 사실 사람들에게 주어진 이름 가운데에서 우리가 구원받는 데에 필요한 이름은 하늘 아래 이 이름밖에 없습니다.(사도 4,12) 그러나 "다른 이가 자기 이름으로 오면, 너희는 그를 받아들일 것이다" (요한 5,43) 와 같습니다. 즉, 하느님께서 주시는 성령의 표현 능력은 이와같다 하겠습니다.
 
그러므로 [“성령께서 너에게 내려오시고 지극히 높으신 분의 힘이 너를 덮을 것이다. 그러므로 태어날 아기는 거룩하신 분, 하느님의 아드님이라고 불릴 것이다"]를 성령께서 주시는 표현의 능력으로 깨달아 알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