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Re:주님의 일이라고 믿고 싶은 마음!
작성자안성철 쪽지 캡슐 작성일2013-01-25 조회수661 추천수0 반대(0) 신고
+ 찬미 예수님 +

하느님의 영광과 공동 유익을 위해서 애쓰시는 자매님께 조그만 보탬이 될런지 모르겠습니다.
40 여년간 성령운동을 해오는 동안 성령의 심부름 꾼으로 구원의 역사를 위해 쓰임받아 성령의 선물과 많은 공부와 연구를 해왔고 실전에서 있었던, 많은 업적을 이루어 온것은 사실입니다.

신앙생활도 60년 이상을 해 왔고, 인생 70을 넘긴 황혼기의 노부입니다.
성체조배 책을 발간 하시고, 이어 주님의 메세지를 받으셨는지 "내적치유" 에 대해서 계획을 갖고 계신줄 압니다.

먼저, 하느님께서는 각 사람에게 공동선을 위하여 성령을 드러내 보여 주십니다. 그리하여 어떤이에게는 성령을 통하여, 지혜의 말씀, 지식의 말씀, 믿음, 병을 고치는 은사, 기적, 예언, 영들을 식별하는 은사, 여러가지 신령항 언어를 말하는 은사, 신령한 언어를 해석하는 사가 주어집니다.

이중에 치유의 은사에 대해서 말씀 드릴가 합니다. 

*용서의 기도(로버트 드그란디스 신부)

주 예수 그리스도여, 저는 오늘 제 생애속에 모든 사람을 용서할수 있게 해 주시기를 청합니다. 당신이 제게 용서할 힘을 주시리라는 것을 알고, 또 제가 저 자신을 사랑하는 것보다 당신께서 저를 더 사랑하시며, 제가 저 자신을 위해 행복을 원하는 것보다 당신이 더 제 행복을 원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느님 아버지, 제 가족에게 죽음이 닥치거나 괴로웠을 때, 경제적으로 어려웠을 때, 당신이 내리신 벌이라고 생각하고 또 사람들이 ''그건  하느님의 뜻입니다." 하고 말한 그일에 대해, 당신께 원망을 품고, 쓰라린 느낌을 가졌던 저를 용서하여 주십시오. 오늘 제 마음과 정신을 씻어 주십시오.

주님, 제 죄와 허물과 실패한 일들에 대하여, 제안에 있는 나쁜 것이나 제가 나쁘다고 생각하는 모든것에 대하여, 저 자신을 용서하며 당신의 용서를 받아 들입니다.

저는 또 당신의 이름을 헛되이 부르고, 교회에 나가 당신을 경배하지 않고, 부모님의 마음을 상해 드리고, 술에 취한것에 대하여 저 자신을 용서합니다. 또 인공유산, 절도, 거짓말, 사기행각, 평판을 손상시킨 것에 대하여도 저 자신을 용사합니다. 당신은 오늘 저를 용서해 주셨으니 저도 저 자신을 용서합니다. 이 순간 당신의 은총을 감사드립니다.

이하 생략..............

*기억의 치유를 위한 기도(베티 텝스칼, 로버트 드그란디스)

아버지, 제 죄뿐만이 아니라 제 두려움을 없애 주시려고 십자가에 돌아가신 당신 아들 예수닝을 보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예수님 제가 태어나기도 전에 벌써 저의 모든것을 다 알고 계셨습니다.........  

이하 생략  

*영적 치유와 내적 치유

 1) 영적치유란 정신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영혼을 치유하는 것입니다. 즉, 영성의 모든 문제들, 예를 들면, 기도나 미사참례가 귀찮고 괴롭게 느껴진다든지, 성덕으로 나아가려는 열정이 점점 식어지고 짐스럽게 여겨진다든지, 나아가서 죄를 습관적으로 짓게되며, 지나친 경우에는 죄를 범하는데서 쾌감을 느끼는 등등의 것들을 치유하는 것입니다.

영적인 치유는 내적인 치유(심리치유)와 비슷하지만 서로 다릅니다.

 2) 영적치유의 방법
     (1) 성사를 통한 치유  (2) 사제와 참회자의 기도를 통한 치유  (3) 상담과 기도를 통한 치유

이하 생략..................

2. 내적 치유(마음의 치유, 기억의 치유)

   내적치유는 전신적 치유로서 과거의 상처 입은 나쁜 기억이나 감정, 불안정한 정서, 불건전한 심리적 자세를 치유하는 것입니다.   이하 생략.............

  1) 마음의 상처   2) 기억의 치유

 * 내적치유의 방법 

  1) 개인기도를 통한 치유,  2) 상담기도를 통한 치유   .............이하 생략

이외에 학문적, 심리적 학문 - 감성 치유

 말하자면, 본래의 하느님이 창조해 주신 자아, 숭고한 아이, 참된자아, 이 진실된 자아가 역기능 가정, 사회, 환경을 통하여 거짓자아로 커 왔다. 따라서 참된 자아는 저 심연 깊숙히 가라앉아, "살려주세요" 

감성 수련을 통하여 거짓 자아를 몰아내고 참된 자아를 찾는 것이다.(상담과 기도로 이루어 지는데 상당한 지식을 요하고 교육을 통해 은사를 받게 되며 우리 교회는 "문종원(베드로) 신부님이 전문으로 평화 방송에서 상담 치유를 해 오셨습니다.

-  이것은 지식으로, 책을 공부하고 되는것이 아닌, 믿음과 성령의 갑옷으로 무장된 하느님의 참된 백성이 구원을 위하여 사람이 아닌 권세와 권력들과 어두운 세계의 지배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령들과 대적하여 싸워 승리하기 위해 주님께서 주시는 능력의 탈란트인 것입니다. 

제가 입원중에 있다보니 시간의 한계와 참고 영적도서, 신앙체험등을 자상히 기록하지 못함을 이해해 주시고, 자매님의 어느정도 감을 잡으셨을줄 믿습니다.  

제가 드릴 말씀은 영성의 문제이니 만큼 상당한 노력과 기도, 세미나, 교육등을 먼저 받으셔야 혜안이 뚫릴줄 압니다. 
사심없는 마음으로 자매님의 이익을 위하여 드리는 말씀으로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