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천국의 성품
작성자김열우 쪽지 캡슐 작성일2013-11-20 조회수602 추천수0 반대(0) 신고

세상에서 고난을 받는 것은 어쩌면,

인간이 하느님의 성품에 도달하기 위한 훈련일 것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그것은 또, 하느님께서 사시는 천국의 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훈련일 것입니다.

천국은 온유, 겸손하시며, 사랑과 정의로우신 하느님의 성품과 닮은 사람들만이 살아 갈 수 있는 곳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현세에서도, 열대, 온대, 한대에서 사는 생물들이 다릅니다.

단 1℃ 의 온도 차이에 따라 생존을 달리하는 생물도 있읍니다.

어둡고, 습한 곳을 좋아하는 벌레, 박쥐, 뱀 등이 있는가 하면, 물 한 방울 얻기 힘든 사막지방에서 생존하는 도마뱀, 선인장도 있습니다.

만일 두 종류의 주거지를 서로 바꾸어 놓는다면, 더 이상 살지 못하고 그만 죽고 말 것입니다.

 

생물들은 물론, 인간들도 살아 남기 위하여, 자신의 생존에 가장 알맞은 환경을 따라 아낌없이 투자하고, 살던 곳을 과감히 버리기도 합니다.

살아 있는 생물의 생존에 직결되는 환경은 모든 생물의 삶의 최선의 목표가 됩니다.

 

사람이 천국을 소망하는 이유도 생존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환경의 처소이기 때문입니다.

천국은 진시황을 비롯, 모든 인류가 꿈꾸어 왔던, 영원히 죽지 않고, 복락을 누릴 처소와 같을 것입니다.

 

생물들은 자신들이 처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하여, 카멜레온처럼 자신의 몸을 바꾸기도 합니다.

주님을 믿으며 겪는 고난은 바늘 구멍 같은 천국문을 통과하기 위한 다이어트입니다.

낙타와 같이 거대한 몸은 절대로 빠져 나갈 수 없는 좁은 천국문이기 때문입니다.

 

낙타와 같이 거대한 몸은 무슨 의미일까요?

예수님은 부자를 낙타에 비유하셨습니다.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낙타가 바늘 구멍으로 들어가는 것보다 어렵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부자는 자신이 소유한 재물의 부피 때문에 바늘 구멍처럼 좁은 천국문을 통과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돈이라면 못할 것이 없는, 무엇이든 가능한 능력을 가진 것이라고 믿기에,

저를 비롯, 세상 많은 사람들이,

하느님처럼 믿고, 열망, 인생 최대의 목표가 되다시피 한 재물이,

천국에 들어가기에는,

바늘 구멍을 통과하여야 하는 낙타와 같이 거대한 장애물이 되는 것입니다.

세상 살아가는 데, 모든 능력과 소망이 되어 줄 것 같은 재물, 명예, 권세가 바로,

하느님보다 더 사랑하면, 사람을 파멸시킬 선악과가 되는 것입니다.

 

천국에 들기 위하여서는, 세상의 욕망을 버리고, 주님을 따라가야 합니다.

겸손, 온유, 순종, 믿음, 청빈의 마음- 천국에 들어가 살 수 있는 자격과 자질입니다.

그것은 바로, 주님을 따라 평생 지고 가는 자신의 십자가이기도 합니다.

그 십자가는 그리스도의 성품이며, 천국으로의 길입니다.

 

고난은 천국문 통과를 위한 다이어트이며,

재물을 쌓는 것은 낙타처럼 거대한 몸집을 만드는 것입니다.

2013년 11월 19일 오후 2시 1분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