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작전명 "주님을 위한 24시간(24 hours for the Lord)"
작성자김정숙 쪽지 캡슐 작성일2014-03-27 조회수575 추천수0 반대(0) 신고
(십자성호를 그으며)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 찬미 예수님!


성 베드로 성당에서 고해 사제가 되실 프란치스코 교황성하
Pope Francis will hold Confessions in St. Peter's Basilica

                                                                            2014-03-26


...

Pope Francis will hold Confessions in St. Peter's Basilica
March 26, 2014. It will be a way to support the Vatican's “24 hours for the Lord” initiative.




프란치스코 교황님께서는 고해소는 고문실과 같은 것이 아니라고 자주 거듭하여 말씀하십니다. 이제, 새로운 복음화 촉진을 위한 교황청 위원회(Pontifical Council for Promoting of the New Evangelization)가 모든 사람에게 그 이유를 알려 주려 합니다.
                        
위원회는 모든 교구(dioceses)에서 최소한 한 지역 교구(parish)는, 3월 28일 하루 종일 밤낮으로 개방하여 누구든지 고해할 수 있게 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이 시도(initiative,작전명)는 "주님을 위한 24시간(24 hours for the Lord)" 입니다.



- 대주교, 옥타비오 루이즈 (ARCH. OCTAVIO RUIZ)


"우리는 참회의 성사(고해성사)는 마치 죄를 씻는 세탁기와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어떤 이들은 그저, 그 또한 죄인인 한 사람에게 가서 여러분의 잘못을 말하고, 그 죄를 조금 털어내고, 또 때로는 매우 험한 말도 기꺼이 들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고해성사는 다른 것입니다. 그 안에서 우리는 하느님의 품에 안기고, 그분의 사랑에 여러분 자신을 열어드립니다."


프란치스코 교황님께서는 성 베드로 성당에서 고해성사를 주심으로서 이 시도(initiative)를 지지하실 것입니다.


매 2주마다 고해성사 보신다고 하시는 교황님께서 이 아이디어를 환영하셨습니다.



- 대주교, 옥타비오 루이즈 (ARCH. OCTAVIO RUIZ)


"교황님께서 즉각적으로 승인을 해주셨고, 우리는 두 달전 모든 것을 준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실제 이 시도를 조직하기에 충분한 시간이 없었지만, 프란치스코 교황님께서 이를 전폭적으로 받아 들이시고, 우리가 열정적으로 이 일을 진행하도록 격려해 주셨습니다. 우리는 모든 교구들이 참여하도록 교황님을 대신하여 전체 교구에 이 편지를 씁니다."


교황청의 이러한 시도는 최초이며 이것이 전통으로 이어지기를 희망합니다.


특히, 위원회는 그리스도인의 삶에 있어서 고해성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