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준주성범 : 제3권 제23장 평화를 얻는 데 필요한 네 가지 사항
작성자강헌모 쪽지 캡슐 작성일2014-10-28 조회수606 추천수1 반대(0) 신고

(십자성호를 그으며)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3장 평화를 얻는 데 필요한 네 가지 사항

 

 

1. 주님의 말씀 아들(), 이제 네게 평화와 참된 자유의 길을 가르쳐 주겠다.

 

 

2. 제자의 말 주님, 당신의 말씀을 기꺼이 들으려 하오니 제게 들려주소서.

 

 

3. 주님의 말씀 아들(), 자신의 뜻을 따르는 것보다 남의 뜻 받들기에 힘써라. 항상 많이 가지는 것보다 적게 가지기를 원하여라. 항상 낮은 자리를 취하고 모든 이에게 복종하기를 도모하라. 항상 하느님의 거룩한 뜻이 네게 완전하게 이루어지기를 원하고 구하라. 그런 사람이라야 평화와 안정의 울타리 안에 들어갈 수 있다.

 

 

4. 제자의 말 주님, 당신 말씀은 비록 짧으나, 완덕에 대한 그 의미는 깊습니다. 말씀은 적으나 뜻을 가득하고 그 결과는 풍성합니다. 제가 당신 말씀을 충실히 지킨다면, 제 안에 그처럼 쉽게 혼란이 일어날 리가 없을 것입니다. 제가 불안하고 괴로워할 때마다 모든 것이 다 이 도리에서 벗어났기 때문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주님, 당신께서는 모든 것을 하실 수 있고, 또 항상 제 영혼의 진보를 원하시니, 제게 은총을 더 하시고 당신 말씀으로 채우시어 저의 영혼을 구하소서.

 

 

5. 제자의 말(악한 생각을 피하게 하는 기도) 저의 주 하느님, 제게서 멀리 계시지 마소서. '하느님, 제게서 멀리 계시지 마시고 어서 저를 도우소서.'(시편 71,12 참조) 여러 가지 생각과 큰 걱정이 제 안에서 일어나 제 영혼을 괴롭힙니다. 어찌 영혼의 상처 없이 지낼 수 있으며, 어찌 홀로 악한 생각을 무너뜨릴 수 있겠습니까?

 

 

6. 주님의 말씀 내가 너에게 말한다. '내가 네 앞을 걸어가면서'(이사 45,2 참조) 세상의 모든 영광스러운 자들을 대수롭지 않게 보게 할 것이며, 감옥의 문을 열고 은밀하게 감춰진 것을 네게 보여 줄 것이다.

 

 

7. 제자의 말 주님, 당신의 말씀이 이루어져 모든 악한 생각이 당신 면전에서 물러가게 해 주소서. 저의 유일한 희망과 위로는 모든 어려움 중에서도 당신께로 나아가는 것이며, 당신께만 의탁하고, 진정으로 당신께만 나아가는 것이며, 당신께만 의탁하고, 진정으로당신께만 부르짖고, 당신의 위로만을 끝까지 참으로 기다리는 것입니다.

 

 

8. 제자의 말씀(정신을 밝혀 주시기를 청하는 기도) 착하신 예수님, 내적 빛을 비추어 저를 밝혀 주소서. 그리고 제 마음에서 모든 어둠을 없애 주소서. 제 정신이 이리저리 방황하는 것을 붙잡아 주시고, 저를 몹시 압박하는 모든 유혹을 물리쳐 주소서. 저를 위해서 용맹스럽게 싸워 주시고, 포악한 짐승과 같이 저를 유혹하는 사욕을 당신의 힘으로 파괴하여 저를 평화롭게 해 주시고, 거룩한 궁전인 소박한 양심에 당신을 향한 찬미의 노래가 넘쳐 나게 하소서. 바람과 파도에게 명령하소서. 바다에게 "잔잔해져라." 하시고, 바람을 보고 "불지 마라." 하소서. 그렇게 하시면 정말 고요해질 것입니다.

 

 

9. "당신의 빛과 당신의 진실을 보내시어(시편 43,3 참조) 땅을 비추어 주소서. 당신께서 저를 비추지 않으시면 저는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황무지에 불과합니다. 은총을 내리시어 천상의 이슬로 제 마음을 적셔 주시고, 이 땅에 좋고 훌륭한 열매를 맺도록 신심의 물을 부어 주소서. 죄악의 무게에 눌린 제 마음을 들어 올리시고, 저의 모든 원의를 하늘로 들어 올리시어, 저로 하여금 천국 행복의 맛을 보게 하시어 다시는 세상의 것을 생각하지 않게 하소서.

 

 

10. 저를 붙잡아 주시고, 변하는 모든 피조물이 주는 위로에서 저를 건져 주소서. 피조물은 그 어느 것도 저의 원의를 완전히 채워 줄 수 없고, 저를 위로할 수도 없습니다. 끊을 수 없는 당신 사랑의 사슬로 저를 당신께 결합시켜 주소서.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당신만 계셔도 넉넉하고, 당신 없이는 그 어떤 것도 어리석은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