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성경묵상] 그러므로 너희는 아주 굳세어져서 모세의 율법서에 쓰여 있는....(여호 23, 6)
작성자강헌모 쪽지 캡슐 작성일2015-04-17 조회수716 추천수3 반대(0) 신고
(십자성호를 그으며)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목록으로 돌아갑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아주 굳세어져서 모세의 율법서에 쓰여 있는 모든 것을 명심하여 실천하고, 거기에서 오른쪽으로도 왼쪽으로도 벗어나는 일이 없도록 하여라. (여호 23, 6)

 

 

사람들이 대화하는 것을 들으니 이름이 안 좋아서 또는 집의 터 때문에 일이 안 풀리고해서 생활에서 안 좋았나 보다. 나는 그 말을 듣고 입에서 말이 안나가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자칫 말 잘못해서 순식간에 죄를 지을 수가 있기에 그렇다. 확실히 알지 못하면 말을 하지 않는 것이 나을 것 같다. 말을 하지 않을 수 있도록 하신 주님께 감사한다. 그리고 한 때는 카페에 글을 올리기 전에 마음이 흔들렸는지 방황하는 사람처럼 여기저기 막 혼자서 가보고 싶었다. 노래방, 라이브 카페등등…

술을 끊었는데도, 또 열심히 미사참례하면서 신앙생활하는데도 마음의 갈피를 못잡고 호기심내지 흐린 생각으로 가득 차 머리가 혼란했다. 자칫 그러다가 죄의 구렁에라도 빠지기라도 했으면 어떠했을까를 생각을 해 보기라도 했느냐.

주님의 말씀처럼 오른쪽으로도 왼쪽으로도 벗어나지 않고 힘들고 고독하고 외로워도 항구히 믿음을 지키며 앞만 보고 바르게 살아가야 할 것 같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