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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이스라엘의 회중에 들 수 없는 사람들 ♥/박민화님의 성경묵상
작성자장기순 쪽지 캡슐 작성일2015-10-23 조회수800 추천수2 반대(0) 신고
(십자성호를 그으며)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015년 10월 23일 금요일 신명기 23장 




복음 삼덕은 청빈,정결,순종인데 22장과23장에서는

정결에 관한 율법으로써 세상에서 결혼하여 자식을 낳는 예화를 통하여

남자에게서 나오는 정액은 자식을 낳기 때문에 씨,말씀을 상징하므로

정액을 땅에 흘리거나 열매인 자식을 낳지 못할 때는 율법에 의하여

죄가 되므로 금지 하였으나 영적으로는 남자는 영적신랑인

예수 그리스도님과 복음말씀을 상징하며


이 말씀이 땅인 우리들 마음 안에 이루어져 성령의 열매인

사랑의 열매를 맺어야 한다는 것을

신약에서 계시해 주시며 영적으로 죄사함 받고 깨끗하고 정결하며 하느님 말씀에

순종하기 위해서는 말씀의 열매인 사랑이 오면

영적으로 가난하게 살수있고 하느님 이외에 다른 신과 살아가지 않으며

예수님하고만 살기 때문에 정결해지며 아가페 사랑이 충만할 때

하느님 말씀에 순종하며 신앙생활을 하는 것이므로

세상 결혼을 통하여 정결을 지켜야하는 것처럼 예수님만 믿고

청빈,정결,순종의 복음삼덕으로 살아가야 한다는 것을 계시해 주시는 것입니다.


1

아무도 자기 아버지의 부인을 아내로 맞아서는 안 된다. 어떤 남자도 자기 아버지의 옷자락을 들추지 못한다.”

 

설명:

1코린토5,1 아버지 후처를 잠자리 하는 것이 죄가 된다고 말씀 하셨으며

요한묵시록17장에서 대창녀 바빌론에 대하여 말씀 하시며

아버지 후처는 율법을 상징하며 새로 태어난 아들들은 복음을 상징하기

때문에 율법과 복음을 섞어서 살아가는 것이 영적 간음이며

세상에서도 아버지의 후처와 잠자리하는 것은

근친상간이 되어 죄가 되기 때문에

육적으로나 영적으로 말씀화가 되어 음행을 행해서는 아니되는 것입니다.

                       



이스라엘의 회중에 들 수 없는 사람들

 


22장에서 혼인과 정결 간음에 대하여 설명하시며

23장에서 연속되며 세상의 결혼에서도 순결해야 하며

세상결혼에서 고의로 정액을 쏟아 자식을 낳지 않는 것이 죄이지만

영적으로는 세상에 성적불구자로서 자녀를 생산하지 못하는 것처럼

예수님을 믿고 세례받아 복음으로 새로 태어나 하느님의 자녀가

되어 다시 말씀의 자녀들을 생산하지 못하는 것이 죄이며

육적으로 남자의 부실로 씨가 없어 자녀들을 생산하지 못하는 것처럼


우리들 안에 씨인 하느님의 말씀이 없는 사람이 영적으로

불구자이며 하느님과 관계가 없기 때문에 영적 과부이고

영적 고아이고 영적으로 이방인이므로 예수님을 믿고 세례 받아

하느님의 자녀가 되어 영적인 신랑인 예수님과 하느님의 어린양의

혼인잔치에 참여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2

“고환이 눌려 터졌거나 음경이 잘린 사람은 주님의 회중에 들 수 없다.

 

설명:

고환이 터지거나 음경이 잘린 사람은 공식적인 신앙예배에

참석하지 못한 이유는 육적으로 볼 때는 가혹한 것 같지만

영적으로는 복음 말씀인 씨를 즉 영적인 아들을 생산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미 종교 행사에 참석하지 못하고 이스라엘

공동체에서 쫒겨나게 되지만


신약에서는 성적 불구자나 자녀를 생산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세례 받고 미사성제에 참여하여 미사를 드리고 성체도 모시며

신앙생활을 할수 있으며 우리들이 예수 그리스도님을 믿고 세례

받아 하느님의 자녀들로 태어나야 하며

또한 복음 선포하여 세상에 있는 사람들도 예수님을 믿고 세례 받아 그리스도인들의 공동체에 참여하여 신앙생활할 수 있는 것입니다.

 

3

사생아는 주님의 회중에 들 수 없고, 그의 십 대손까지도 주님의 회중에 들 수 없다.

 

설명:

사생아도' 포르네스' 즉 영적으로 하느님의 자녀로 태어나지 못한

사람들은 영적으로 사생아이고 이방인이고 하느님의 자녀들이

못되기 때문에 영적인 고아이며 또한 영적인 과부들이 되는

것이며 세상의 사생아만 생각하면 은혜를 받을수 없으며 불공평

하다고 생각 되는 것입니다.

 

4

암몬족과 모압족은 주님의 회중에 들 수 없고, 그들의 자손들은 십 대손까지도 결코 주님의 회중에 들 수 없다.

 


설명:

암몬족과 모압족은 롯과 롯의 두 딸과 잠자리를 하여 낳은

자녀들이 모압과 암몬족(청세기19,36~38) 이며 근친상간으로

낳은 자녀들이기 때문에 공식적인 종교예배에 참석해서는 아니

되며 십대까지라는 말은

사제전승에서  1 또는 10은 완성숫자이기 때문에

영원히 이스라엘공동체에서 격리 되어야 하며

신약에서는 세상과 짝짝꿍하고 예수님 믿고 세례 받아 예수님과

함께 하나가 되어 살아가지 못하는 사람은 영적으로 간음한

사람일 수 있기 때문에 예수님을 믿고 세례 받아 원죄사함 받고

살아가는 사람은 하느님의 자녀들이 되어 미사성제때 하느님께

감사와 찬미와 영광을 드리는 성도들인 것입니다.


 

5

이는 너희가 이집트에서 나올 때, 그들이 빵과 물을 가지고 길에서 너희를 맞이하지 않았고, 너희를 저주하려고 발라암을 고용하여 아람 나하라임의 프토르에서 데려왔기 때문이다.

 


설명:

창세기18,4~5  아브라함은 나그네 세사람을 맞이하여

잘 대접하였으며 히브리서13,1~2 나그네 대접을 잘하라고

말씀 하셨으며 우리가 만난 이웃사람을 대접하는 것이

예수님께 해 드리는 것이며

모압과 암몬족은 야훼하느님께서 함께 하시는 이스라엘민족들을

받아 들여 먹을 음식과 마실 물을 주지않고 영접하지 아니한 것이 즉 야훼하느님을 영접하지 않고 거부한 것이기 때문에

벌을 받게 되는 것이며

 마태복음25,37~41 목 마르고 ,배고프고 헐벗은 사람에게

잘해주고 감옥에 간 사람과 환자에게 잘 해 주는 것이

예수님께 해드리는 것이며 천국가는 기준은

사랑 즉 이웃사랑하는 것이라고 말씀 하시는 것입니다.


 

6

그러나 주 너희 하느님께서는 너희를 사랑하시기 때문에, 발라암의 말을 들으려 하지 않으셨다. 오히려 주 너희 하느님께서는 너희를 위하여 저주를 복으로 바꾸어 주셨다.

7

너희는 평생토록 그들의 평화와 행복을 위하여 힘써서는 안 된다.

8

너희는 에돔족을 역겨워해서는 안 된다. 그는 너희의 친족이다. 너희는 이집트인을 역겨워해서는 안 된다. 너희가 그의 땅에서 이방인으로 있었기 때문이다.

 

설명:

창세기36장에 에돔족은 에사우 후손이며 이집트인들도

하느님께서는 구원의 도구로 쓰셨기 때문에 육적인 사람들도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9

그들에게서 삼 대손으로 태어난 아들들은 주님의 회중에 들 수 있다.”





진영의 청결에 관한 규정

 


구약에서는 이스라엘 공동체에서 정결하게 되기 위해서는

성적으로 음행하거나 정액을 함부로 버리는 것이 부정한 걸로

되어 있어 공동체에서 쫒겨나게 되지만

영적으로는 우리들 안에 예수 그리스도님이 복음 말씀으로

들어 오셔야 원죄사함 받고

죄에서 해방 되어 사랑과 기쁨과 자유를 누리며 그리스도인들의

공동체에 청빈과 정결한 마음으로 미사성제를 봉헌하는 것입니다.


    

10

“너희는 적과 싸우러 진영으로 나갈 경우, 온갖 나쁜 것을 조심해야 한다.

11

너희 가운데 밤에 흘린 것 때문에 정결하지 못한 사람이 있을 경우, 그 사람은 진영 밖으로 나가 진영 안으로 들어와서는 안 된다.

 

설명:

밤에 흘린 것은 히브리어로 '카레' 인데

부정(정액),비진리를 상징하며

구약에서는 할례 받지 않는 사람을 말하고 신약에서는

영적인 할례인 세례를 받지 않는 사람들이 부정한 사람들입니다

 

12

그러나 저녁 무렵에는 물(성수,말씀)로 목욕하고 해가 질 때에 진영 안으로 들어올 수 있다.

13

너희는 진영 밖에 뒷간을 두어, 밖으로 나가 일을 보아야 한다.

14

너희는 장비 외에 작은 삽을 가지고 있다가, 밖에서 뒤를 볼 때에 그것으로 구덩이를 판 다음, 돌아서서 배설한 것을 덮어야 한다.

15

주 너희 하느님께서 너희를 구원하시고, 너희 적들을 너희에게 넘겨주시려고 너희의 진영 가운데를 다니시므로, 너희의 진영은 거룩해야 한다. 그래야 주님께서 더러운 것을 보시고 너희에게서 돌아서지 않으실 것이다.”

 

설명:

요한복음15,3  내가 하는 말로 죄사함 받고 깨끗햐졌다.고

말씀하시고  요한복음17,17  진리로 거룩하게 해 주십시요.

아버지 말씀이 진리 입니다.

복음말씀이 우리 안에 들어 오시면 죄사함 받고 새로 태어나

거룩한 성도들인 하느님의 자녀들이 되는 것입니다.




피신해 온 종에 관한 규정(이웃사랑)

    

16

“너희는 제 주인에게서 피신해 온 종을 주인에게 넘겨서는 안 된다.

17

그가 마음에 들어 선택하는 성의 한 곳에서, 너희와 함께, 너희 가운데에서 살게 하고 그를 구박해서는 안 된다.”




신전 매음에 관한 규정

 


거룩한 신전에서 성적인 매음으로 남창이나 창녀가 음행하는 것을

율법으로 금하였으며 신약에서는 남창이나 창녀를 개 돼지

이방인으로 말씀 하시며 그리스도인들은 영적 신랑인 예수님과

한 몸이 되어 신앙생활하지 않으면 음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들의 가족뿐만 아니라 친척들 이웃사람들에게 복음 선포하고

선교하여 세상과 짝짝꿍하며 음행하면서 살아가는 이웃사람들을

전교하여 많이 구원 받도록 복음 선포 합시다.


    

18

“이스라엘의 딸은 신전 창녀가 되어서는 안 되고, 이스라엘의 아들은 신전 남창이 되어서는 안 된다.

19

너희는 창녀의 해웃값이나 남창의 몸값을, 주 너희 하느님의 집에 어떤 서원 제물로도 가져와서는 안 된다. 주 너희 하느님께서는 둘 다 역겨워하신다.”

 

설명:

남창은 히브리어로 '마하르' 이고 헬라어로 '포르네스' 인데

간음 또는 개 돼지 이방인들을 상징함



이자에 관한 규정

 


세상에서 돈을 빌려주고 동족에게는  이자를 받지 말라고 하고

이방인에게는 이자를 받으라고 말씀 하셨으며

신약에서는 돈을 빌려주면 받을 생각을 하지 말라고 하였기

때문에 대출 받은 사람이 갚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 예화를 통하여 영적으로는 천국가는데 필요한 것은

예수님이기 때문에 진주와 보물로 비유하여

예수님과 복음 말씀을 이웃에게 전교하여 주었으면

받을 생각을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세상의 돈은 반드시 갚아야 하는 것입니다.

    

20

“너희는 동족에게 이자를 받고 꾸어 주어서는 안 된다. 돈에 대한 이자든 곡식에 대한 이자든, 그 밖에 이자가 나올 수 있는 것은 모두 마찬가지다.

21

이방인에게는 이자를 받고 꾸어 주어도 되지만, 너희 동족에게는 이자를 받고 꾸어 주어서는 안 된다. 그래야 주 너희 하느님께서, 너희가 차지하러 들어가는 땅에서 너희 손이 하는 모든 일에 복을 내려 주실 것이다.”



서원에 관한 규정

 

서원은 하느님과 약속인데 율법과 사람의 차원에 있을 때는

입다판관처럼 아말렉을 전쟁에서 쳐부수고 승리하게 해주시면

집에 올 때 제일 먼저 마중나온 사람을 하느님께 번제물로

바치겠다고 잘못된 서원을 하는 것처럼

우리들도 무슨 무슨 소원을 들어 주시면 나도 하느님께

무엇 무엇을 해드리겠다고 하는 기도는 비지니스 기도이며

장사하는 성전이기 때문에


차원을 달리하여 하느님의 뜻이 무엇인지 알아 하느님 소리를 듣고

하느님 뜻이 우리 안에 이루어지기를 기도하는 것이 하느님 나라와

하느님의를 위하여 드리는 기도인 것입니다.

 

23

아예 서원하지 않으면 죄가 될 일도 없다.

24

너희 입으로 주 너희 하느님께 스스로 서원한 대로, 너희 입에서 나온 것을 명심하여 실천해야 한다.”




남의 포도나 곡식에 관한 규정

 


포도밭과 포도열매는 율법을 상징하며 알곡과 이삭도 구약의

율법 말씀의 의미하지만 예수님께서는 요한복음15,1 에서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들은 가지 라고 말씀 하시며

마태복음 13장 씨 뿌리는 비유에서 알곡은 말씀을 의미하고

땅은 우리들의 마음을 상징하며 새 포도나무이며 생명나무이신

예수님의 말씀이 우리들 안에 이루어져야 예수님의 자녀들이 되기

때문에 세상의 포도밭에서 밀 이삭의 밭에서 반드시 포도열매와

밀을 먹어야 예수님과 복음 말씀을 먹어 장에서 흡수 되어

말씀화가 되어 살아가야 하며 알곡과  이삭과 포도나무 열매로

상징된 말씀을

즉석에서 먹어야지 가져가는 것은 허락되지 않는 것입니다.



탈출기16장에서 하느님께서 내려주신 만나도 하루분만 가져가도록

하고 안식일 전날에는 안식일날까지 이틀분을 가져가도록 하였으며

신약미사중에는 예수 그리스도님이 말씀의 전례에서 복음 말씀으로

 오시고 성찬례에서는 빵과 포도주로 예수님께서 오시며

오늘 일용할 양식을 달라고 주님의 기도에서 기도하는 것처럼

포도원에서 그날 그날 일용할 양식을 먹어

말씀화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25

“너희가 이웃의 포도밭에 들어갈 경우, 원하는 만큼 배불리 포도를 먹을 수는 있지만 그릇에 담아서는 안 된다.

26

너희가 이웃의 곡식밭에 들어갈 경우, 손으로 이삭을 자를 수는 있지만 이웃의 곡식에 낫을 대서는 안 된다.”

 

설명:

곡식과 이삭은 히브리어로' 카마 '인데 알곡과 이삭은 씨를

가지고 있으며 이 씨는 하느님 말씀을 상징하며

좋은나무 좋은열매,나쁜나무 나쁜 열매와 알곡과 이삭도 의인화

해서 말씀화가 되어 있는 하느님의 자녀들과 말씀화가 되지

않는 사람들을 가라지에 비유해서 말씀 하시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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