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성탄~~~
작성자최원석 쪽지 캡슐 작성일2015-12-25 조회수695 추천수0 반대(0) 신고

(십자성호를 그으며)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오늘은 성탄절입니다.

 

만일 이땅에 예수님이 태어 나셨다면 우리는 그분에게 어떤 반응을 보일지 어제 성탄전야 미사와 오늘 교중미사를 드리며 묵상하여 보았습니다.

 

요술방망이로 생각할지 아니면 무엇으로 바라볼지 .. 아침에 일어나서 회사가기 위하여서 씻고 밥먹고 회사가서 일하고 주말에는 쉬고 일요일에 잠시 성당에 가고 그러면 끝이다 .. 그러면 언제 새로 나신 주님을 영접할까 ?

 

회사를 그만두어야 하나 ? 아니면 돈을 달라구 청해보아야 하나 아니면 영구히 살수 있도록 해야 하나 ?? 이런 일련의 생각을 하고 그리고 기도를 해도 무엇을 청해야 하나 ?? 등등의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현실적으로 주님의 오심과 나의 생활을 잘 Partion하려고 하는데 특별히 답이 ??

 

예수님의 성탄의 의미는 구체적으로 내 몸에 와닿고 실행 가능한 것은 무엇인가 ? 예수 성탄은 주님이 자신의 왕자리를 내려 놓고 인간으로 내려오셔서 우리의 구원을 위하여서 태어 나신날이다 .

 

즉 자신의 것을 내려 놓고 이땅에 오신날이다. 이 말씀은 나도 나의 것을 내려놓고 주님을 중심으로 나의 것을 드리는 날입니다. 시간 육체 영혼을 주님께 돌리는 것을 성탄을 통해서 알게됩니다 .

 

성탄은 예수님이 가난한 이웃, 영적으로 병든 사람들 옆에서 치료하여주고 온전한 사람으로 나아가도록 인도하신 것 같이 나도 나의 모든 것을 내려놓고 그리고 나의 이웃에 무엇인가 되어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먼저 나를 벗어나는 연습을 할수 있어야 겠습니다. 예수님의 탄생을 통해서요. 왕의 신분이지만 왕의 신분을 내려놓고 내려오셔서 나와 함께하기 위해 오신분이기에 나도 나의 것을 내려 놓고 나의 이웃과 함께 가야하는 것을 오늘의 성탄을 통해서 알게됩니다.

 

주님, 당신이 이 비천한 곳에 나와 함께 하기 위하여서 오셨듯이 저도 당신과 함께 하기위하여서 나를 내려놓는 작업 할수 있도록 인도하여주세요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