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헤로데는 베들레헴에 사는 사내아이들을 모조리 죽여 버렸다
작성자최원석 쪽지 캡슐 작성일2015-12-28 조회수714 추천수1 반대(0) 신고

(십자성호를 그으며)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오늘 복음을 보면 헤로데가 동방박사로 부터 베들레헴에서 구세주의 탄생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권좌가 어찌될것이 두려워서 2세 이하의 어린이를 죽이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이때 천사의 알림으로 요셉성인과 성모님, 예수님은 이집트로 피난을 가서 위험으로 피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것은 주님께서 주관하십니다.


인간이 아무리 어떤 위험을 가하려 하여도 주님은 그 위험으로 부터 자신이 선택한 이는 보호하여 주십니다.


여기서 선택받은 이는 하느님을 중심으로 자신을 의탁하는 이를 말합니다. 선택 받은 이의 생활이 그렇다고 세상기준에서 보았을 때 잘산다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그들은 세상사람들과 비교하기를 꺼리고 주님이 좋아하는 것을 쫒아가는 삶을 최고의 복락으로 살기에 그렇습니다.


악을 일삼는 헤로데는 나름데로 인간의 머리를 써서 그리스도를 자신의 힘으로 제압하려 하지만 그렇지 않게 되지요..


항상 주님께 나를 의탁하는 삶을 살아야 겠다는 것을 오늘 복음을 통해서도 알게됩니다. 항상 그분은 우리를 안전한 장소를 우리를 인도하여 주십니다. 인도 받기 위하여서는 항시 당신은 나의 주님이십니다 라는 것을 주님께 고백하여야 합니다.


주님 당신은 나의 주님이십니다.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