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 복음 묵상(생활성서사) - 박민우 신부(서울대교구 서교동성당)<연중 제1주간 화요일*예수님의 첫 행보 >
작성자김동식 쪽지 캡슐 작성일2016-01-13 조회수749 추천수3 반대(0) 신고
(십자성호를 그으며)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016.01.13 (수)






“예수님께서는 갖가지 질병을 앓는 많은 사람을 고쳐 주시고

많은 마귀를 쫓아내셨다.”

 

마르코 복음 1장 29-39절


  

예수님의 첫 행보 

새로운 회장이나 총장, 혹은 대통령이 취임하면 우리는 그 사람의 첫 행보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그 사람이 가장 먼저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그의 가치관과 목표, 계획 등을 엿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그가 우리 회사 회장님이라면 첫 행보를 보고 ‘이번 회장님은 이런 걸 하고자 하시는구나’를 재빠르게 파악해 일하는 것이 현명한 처신일 것입니다.
우리는 연중 시기를 시작하면서 마르코 복음 1장을 읽고 묵상합니다. 예수님께서 갈릴래아에서 첫 제자들을 뽑고 본격적으로 공생활을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하신 일은 마귀를 쫓아내시고(어제 복음) 아픈 사람을 고쳐 주신것(오늘 복음)이었습니다. 이것이 예수님의 첫 행보였습니다. 예수님은 악의 세력을 쫓아내고 아픈 이들의 병을 고쳐 주는 것을 당신 활동의 으뜸으로 삼으셨습니다.
예수님을 따르는 우리들도 예수님의 의중을 재빠르게 파악해야겠습니다. 아직 하느님의 사랑 안에 머물지 못한 채 어둠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빛을 전하고, 아프고 힘든 이웃들을 찾아가서 힘과 용기가 되어 주는 것. 그것이 우리 회장님(?)의 방침을 따르는 현명한 신앙생활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박민우 신부(서울대교구 서교동성당)




주님! 제가 당신께 바라는 것 말고 당신께서 저에게 바라시는 것을 깨닫고 실천할 수 있게 도와주소서.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