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다른 사람들은 예수님을 시험하느라고
작성자최원석 쪽지 캡슐 작성일2016-10-07 조회수957 추천수1 반대(0) 신고

사람이 기록경신하였다고 나를 축이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그리고 그 힘든 상황에서도 어찌 그일을 하였냐고 나를 대단한 위치에 올려 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보다 더 잘 났다는 것을 보면 시샘을 하고 못마땅해 합니다. 그러니 이런말이 나오지요 사돈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고요 .. 그런데 이것을 분석하여 보면 비교라는 단어가 그 안에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심에는 자신이 모든 것의 주인이 되어서 판단하고 비교한다는 것이지요 ..

사람의 입장에서 보니 주님이 사람들에게 치유은사를 베푸는 것을 보고 야 그사람 도데체 저 신령한 힘이 어디서 나오는 것이야 하면서 주님을 자신과 비교하고 판단하는 경우가 오늘 나옵니다. 이것도 고질적인 병입니다. 그래서 말도 않되는 마귀의 힘을 빌려서 사람을 고친다고 하지요 .. 그렇게 말하고도 자신이 무엇을 잘못한지도 모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자신이 중심이고 세상의 주인이 자신이라고 생각하기때문입니다. 

죄를 짓고도 죄를 지은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자주 앉아야 합니다. 주님앞에요..그리고 내가 혹 주님이 나의 중심이라는 것을 부인하면서 살지는 않았는지 생활속에서 살펴보아야 할것입니다. 이웃 앞에서 나를 내세우지 않았나 그리고 주님앞에서 나의 입장만 내세우지 않았나 바라보아야 합니다. 나를 내세우는 것이 죄이지요 .. 주님과 나의 이웃을 내세우는 것이 선입니다.매순간 이를 살펴보아야겠습니다.

주님 저보다는 당신을 그리고 이웃을 먼저 생각하게 하소서 ..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