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장애인 행정도우미 정규직화 드디어 이루어졌습니다.
작성자김민수 쪽지 캡슐 작성일2018-02-07 조회수3,271 추천수3 반대(0) 신고

2007년 7월 장애인 행정도우미가 생긴이래 줄곧 장애인 행정도우미의 정규직화를 위해서 기도 드렸습니다.

불가능할 거 같은 일이지만, 하느님께는 불가능한 것이 없다는 사실을 믿고 꾸준히 기도 드렸습니다.

성체를 모실 적 마다 정규직화를 부르짖었고, 묵주기도며 9일기도, 15기도 등 기도 드릴적마다 지향이 장애인 행정도우미의 정규직화였습니다.

가톨릭 수필에 나의 운명 장애인 행정 도우미라는 글을 올리고 하느님 감사합니다. 하느님 감사합니다. 하느님 감사합니다란 글을 마무리로 해서 글을 썼습니다.

그 후 본당 사목회장님으로부터 본당 총무직을 제안받고, 망설임 없이 승낙했을 무렵, 장애인 행정도우미의 정규직화는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이 시점에 도청에서 장애인 행정도우미의 공무직화가 논의중이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제주도내 9개월 이상 된 장애인 행정도우미들이 공무직으로 전환이 되었습니다.

1월에는 공무직 전환을 위한 면접  시험등을 치렀고, 2월 1일 부터 공무직으로 첫 출근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저는 서귀포시에서 장애인 일자리에 참여하는 장애인들을 관리하는 일을 보조하고 있는데, 곧 제가 전담해서 하게 되었습니다.

 

집에서는  퇴근 후 성경필사를 우선으로 하고 틈틈이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며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데, 그리 잘 되지많은 않습니다.

공부를 하면서도 장애인 행정도우미의 정규직화가 전국적으로 퍼지길 바라는 마음 뿐입니다.

어쩌면 그게 제 소임 같기도 합니다.

그래서, 네이버 장애인 행정도우미 카페에서 매니저로 계속 활동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주님께서 제게 바라시는 건 전국적인 장애인 행정도우미의 정규직화를  이꿀어 나가는 것일까요? 그냥 일반직 공무원에 합격하는 것일까요?

질문을 남기며 글을 마무리합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