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2019.12.17. 대림제3주간 화요일 예수 그리스도의 족보 (마태 1,1-17)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19-12-17 조회수1,099 추천수0 반대(0) 신고



 

 

 

2019.12.17. 대림제3주간 화요일 예수 그리스도의 족보

(마태 1,1-17)1 다윗의 자손이시며 아브라함의 자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족보.2 아브라함은 이사악을 낳고 이사악은 야곱을 낳았으며  야곱은 유다와 그 형제들을 낳았다.3 유다는 타마르에게서 페레츠와 제라를 낳고  페레츠는 헤츠론을 낳았으며 헤츠론은 람을 낳았다.4 람은 암미나답을 낳고 암미나답은 나흐손을 낳았으며 나흐손은 살몬을 낳았다.5 살몬은 라합에게서 보아즈를 낳고 보아즈는 룻에게서 오벳을 낳았다. 오벳은 이사이를 낳고 6 이사이는다윗 임금을 낳았다.

= 14대 맞습니다.

다윗은 우리야의 아내에게서 솔로몬을 낳고,

7 솔로몬은 르하브암을 낳았으며  르하브암은 아비야를 낳고 아비야는 아삽을 낳았다.8 아삽은 여호사팟을 낳고 여호사팟은 여호람을 낳았으며  여호람은 우찌야를 낳았다.9 우찌야는 요탐을 낳고 요탐은 아하즈를 낳았으며 아하즈는 히즈키야를 낳았다.10 히즈키야는 므나쎄를 낳고 므나쎄는 아몬을 낳았으며 아몬은 요시야를 낳았다.11 요시야는 바빌론 유배 때에 여호야킨과 그 동생들을 낳았다.

= 14대 맞습니다.

12 바빌론 유배 뒤에 여호야킨은 스알티엘을 낳고 스알티엘은 즈루빠벨을 낳았다.13 즈루빠벨은 아비훗을 낳고 아비훗은 엘야킴을 낳았으며 엘야킴은 아조르를 낳았다.14 아조르는 차독을 낳고 차독은 아킴을 낳았으며 아킴은 엘리웃을 낳았다.15 엘리웃은 엘아자르를 낳고 엘아자르는 마탄을 낳았으며 마탄은 야곱을 낳았다.16 야곱은 마리아의 남편 요셉을 낳았는데, 마리아에게서 그리스도라고 불리는 예수님께서 태어나셨다.

= 13대입니다.

17 그리하여 이 모든 세대의 수는 아브라함부터 다윗까지가 십사 대이고, 다윗부터 바빌론 유배까지가 십사 대이며, 바빌론 유배부터 그리스도까지가 십사(13?)대이다.

= 부족한 하나는 무엇일까? 또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

족보에 올라가지 못하는 여자(그릇)

1. 라합(창녀) 2.(과부) 3.우리야의 아내(내연녀?) 4.마리아(처녀, 빈그릇.- 쓴물)

땅의 씨로 하늘()을 담지 못했던 또는 아직 담지못한 그 없음의 존재들이~ 그 하늘의 씨를 받아 그 씨를 낳아 있음의 존재가 되는 그 하나가 들어 있음입니다. 씨를 낳는다? 씨에 대한 깨달음입니다.

 

창세1;(11-13) 11 하느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땅은 푸른 싹을 돋게 하여라씨를 맺는 풀과  있는 과일나무를  종류대로  위에 돋게 하여라.” 하시자그대로 되었다. 12 땅은 푸른 싹을 돋아나게 하였다씨를 맺는 풀과  있는 과일나무를  종류대로 돋아나게 하였다하느님께서 보시니 좋았다. 13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사흗날이 지났다.

 = , 그 없음의 존재들을 대신해 씨가 스스로 들어가 죽어 씨(열매)를 맺고는 땅이 맺었다. 해 주시는~ 그 하늘()의 죽음 그 사흗날의 사랑입니다. 그것이 고린도전서 15(3-4)

3 나도 전해 받았고 여러분에게 무엇보다 먼저 전해  복음은 이렇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성경 말씀대로 우리의  때문에 돌아가시고 4 묻히셨으며성경 말씀대로 사흗날에 되살아나시어,~ 

= 예수님(하늘)의 대속으로 죄의 없음의 존재들이 있음의 존재가 되어 그리스도의 족보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보이지 않는 그 하나가 들어 있습니다. 하늘의 대속의 죽음 그 사랑, 그 하나로~입니다. 대속의 십자나무입니다.

 

탈출기15(22-26)

22 모세가 이스라엘을 갈대 바다에서 떠나게 하니그들이 수르 광야로 나아갔다광야에서 사흘 동안을 걸었는데도그들은 물을 찾지 못하였다

= 광야, 사흘. 전 인생의 삶 그 신앙 여정을 뜻합니다.

23 마침내 마라에 다다랐지만그곳 마라의 물이 써서 마실 수가 없었다그리하여  이름을 마라라 하였다

= 마라(아람어)- 쓰다. 마리아(헬라어)- 고통, 쓴물 같은 뜻입니다.

24 백성은 모세에게 “우리가 무엇을 마셔야 한단 말이오?” 하고 불평하였다

25 모세가 주님께 부르짖으니주님께서 나무 하나를 보여 주셨다모세가 그것을 물에 던지자  물이  물이 되었다그곳에서 주님께서는 백성을 위한 규정과 법규를 세우시고 그곳에서 주님께서는 백성을 시험하셨다

= 사람의 계명, 규정과 교리가 아닌 하느님의 규정과 법규로 받으면~

26 그리고 말씀하셨다. “너희가  너희 하느님의 말을  듣고주님의 눈에 드는 옳은 일을 하며 계명에 귀를 기울이고  모든 규정을 지키면이집트인들에게 내린 어떤 질병도 너희에게는 내리지 않을 것이다나는 너희를 낫게 하는 주님이다.” 

= 지키면() 깨달아 마음에 믿음으로 간직하는 그 실천

 

로마서8(1-3)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이들은 단죄를 받을 일이 없습니다2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생명을 주시는 성령의 법이 그대를 죄와 죽음의 법에서 해방시켜 주었기 때문입니다3 율법이 육으로 말미암아 나약해져 이룰  없던 것을 하느님께서 이루셨습니다 당신의 친아드님을  많은 육의 모습을 지닌 속죄 제물로 보내시어   안에서 죄를 처단하셨습니다아멘 -^^-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