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19 10 01 (화) 운동기구 운동을 하여 하품을 5번이나 하게 하여 누적된 스트레스를 풀어 주고 우측 눈꺼풀 덮어주어 시력도 회복시킴
작성자한영구 쪽지 캡슐 작성일2020-01-03 조회수1,627 추천수0 반대(0) 신고

19 10 01 (화) 운동기구 운동을 하여 하품을 5번이나 하게 하여 누적된 스트레스를 풀어 주고 우측 눈꺼풀 덮어주어 시력도 회복시킴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흠숭하올 창조주성부 하느님

오늘 101일 화요일 오후 540분부터 양팔 줄 당기기 운동을 하였습니다. 팔을 위로 아래로 당기어 운동을 하면서 팔에도 힘을 주어 당기고 아랫배에도 힘을 주어 팔을 당길 때에 배꼽 오른쪽 소장에 정신을 집중을 합니다. 그리고 왼팔을 위로 올리어 멈추고 오른팔을 아래로 당기어 멈추면서 팔에도 힘을 주고 아랫배에도 힘을 주어 양쪽 배의 긴장의 정도를 점검을 합니다. 오른쪽 소장과 왼쪽 아랫배 직장과 S상 결장에 그 긴장의 정도는 큰 차이를 느끼지는 못합니다. 반복을 하자 하품을 계속하여 5차례를 하였습니다. 눈에도 약간 눈물이 고일 정도로 하품을 크게 하였습니다.

 

제가 하느님 뜻의 생명을 계속 받으면서 한 휴대폰으로는 말을 문자로 바꾸고 다른 휴대폰으로는 그 말을 녹음을 동시에 합니다. 말을 문자로 바꾸는 인공지능의 발달로 이 두 가지를 제가 동시에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말을 문자로 바꾸어 놓은 것이 부정확하여 기억을 더듬어 수정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수정한 것도 너무 미흡하여 저의 블로그에는 올리지 못하여, 많이 밀려 있습니다. 금년 918일부터 녹음을 동시에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말을 문자로 바꾼 것은 컴퓨터에 저장하여 오고 있고, 말을 녹음한 것은 휴대폰에 저장이 되어있으므로, 제가 나이 때문에 못하더라도 후에 저의 자녀들이나 손자손녀를 시키어 정리를 하여, 저의 블로그에 언젠가는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제가 그것을 조금씩이라도 수정하고 정리를 하여 저의 블로그에 올려야 합니다. 7개월 전 것을 수정하고 정리를 하여 올려야 합니다. 7개월이 지난 지금 기억을 더듬어 수정을 하여 보았자 내용이 부정확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부담을 느끼어 안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부담감으로 스트레스가 누적되어 오늘 양팔 줄 당기기 운동을 하면서 하품이 여러 차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하품을 하면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풀리고 몸의 피로도 풀립니다. 성령님께서 다스려 주신 것입니다. 그리고 발걸음 운동기구에 가서 발뒤꿈치는 약간 들고 앞발가락과 앞발바닥에 힘을 주어 발걸음 운동을 힘차게 하면서, 아랫배에도 힘을 주어 심장과 허파 쪽으로 당겨 올렸습니다. 운동을 한지 3분이 되자 바로 성령님께서 저의 두정엽 수직선에서 가까운 오른쪽의 전두엽 우뇌 상단에서부터 머물러 아래로 내려오면서 어루만져 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주십니다. 두 눈 사이의 콧날에 머물러 센서로 저의 생명을 점검하십니다. 그리고 오른쪽 코의 인두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주십니다. 그러자 왼쪽 귀와 오른쪽 귀안에서 귀지가 아주 약하게 가끔 움직이게 다스려 주십니다. 그리고 오른쪽 코의 인두가 있는 위치와 연결하여 저의 오른쪽 눈썹 오른쪽 끝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십니다.

 

그리고 그 아래쪽 눈꺼풀을 덮어 어루만져 주십니다. 요사이 눈의 시력이 나쁘므로 시력을 정상화시켜 주시기 위하여 빛의 생명을 주신다고 상상을 합니다. 그리고 저의 전두엽우뇌 앞이마 위쪽의 오른쪽 끝부분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주시어 오른쪽 눈꺼풀의 오른쪽 끝부분과 연결을 시키십니다. 그리고 연결시킨 부근의 전두엽 우뇌의 오른쪽 부분 전체를 덮어 어루만져 주십니다. 시력을 회복시켜 주신다고 상상합니다. 귀 안에서는 귀지가 전혀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항문에서 가스가 나옵니다. 저의 오른쪽 코의 인두에 머물러 빛의 생명을 주시어 물질대사를 다스려 주신 효과로 항문으로 가스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발걸음 운동을 시작하자 입안에 침이 솟아올라 그것을 코의 인두로 보내었다가 후두 목구멍의 식도로 삼키었습니다. 발걸음운동을 할 때에는 하체와 하복부에 힘을 주고 위로 당기자 하느님 뜻의 태양 빛이 하나로 통합하는 그 힘을 주신다고 느낍니다. 그리고 대기 속의 생명의 공기를 호흡을 하여 활동적 생명(operative life)을 가져다주십니다. 궁창의 태양의 빛과 열이 가져다주는 활동적 생명도 저에게 주십니다. 오늘 검은 구름이 덮여있으나 태양의 빛과 열이 약하게 저에게 활동적 생명을 주신다고 상상합니다. 이 빛이 하나로 통합하는 힘과 활동적 생명을 받는 것에 집중을 하자 입안에 침이 솟아오르지 않아 침을 삼키지 못하였습니다. 오늘 발걸음 운동을 20분이 넘게 하였습니다. 성령님께서 전두엽 우뇌에서의 위치를 옮겨가시면서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어 빛의 생명을 주시고, 오른쪽 코의 인두에 연결하여 머물러 주시어 빛의 생명을 주십니다. 오늘은 오른쪽 눈꺼풀에 오랫동안 머물러 덮어 주시고 빛의 생명을 주시었습니다. 발걸음 운동을 제가 멈추었을 때에도 두정엽 수직선에서 가까운 전두엽우뇌에 머물러 주시다가 중간 쪽으로 옮기어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어 빛의 생명을 주시고, 두 눈 사이의 센서로 저의 생명을 점검을 하십니다. 오른쪽 코의 인두와 오른쪽 눈썹의 오른쪽 끝 부분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십니다. 눈꺼풀을 덮어 주시고 눈의 시력을 회복시켜 주시는 다스림을 주십니다.

 

땅 위에 서서 있을 때에도 빛의 생명을 주시면서 오른쪽 눈꺼풀을 덮어 주시어 집중적으로 시력을 회복시켜 주시는 다스림을 주십니다. 23분 정도 발걸음 운동을 하자 성령님의 다스림이 멈추어 지는 것 같아서 다른 운동기구에 수평으로 누워 몸의 긴장을 풀었습니다. 그리고 몸을 거꾸로 세우는 운동기구에 가서 수평으로 누워 하복부와 하체의 긴장을 완전히 이완시키었습니다. 이완시키자 입안에 침이 솟아올라 그것을 삼키었습니다. 침은 이처럼 몸의 긴장을 풀 때에도 솟아오릅니다. 몸의 긴장과 정신의 스트레스를 없애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몸을 완전히 거꾸로 세워 하복부 끝 양쪽의 긴장정도를 비교하여 봅니다. 오른쪽 하복부는 S상 결장과 직장이 위치해 있고 오른쪽에는 소장이 배꼽주위에 위치하여 그 긴장 정도를 비교하여 보았으나 별 차이를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오늘도 이처럼 성령님께서 저의 오른쪽 눈꺼풀을 덮어 어루만져 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주시어 눈의 시력을 정상화 시켜주시는 다스림을 주시었습니다. 전에도 여러 차례 오른쪽 눈꺼풀을 덮어 주시는 다스림을 준적이 있습니다. 오늘도 이처럼 저에게 빛의 생명을 주시어 다스려 주신 효과로 성장하고 발전하고 있는 저의 영혼과 몸과 생명 생활과, 오늘도 양팔 줄 당기기 운동에서는 하품을 5차례 이상이나 하게 해 주셨고 오른쪽 눈꺼풀을 덮어 주시어 오른쪽 전두엽의 오른쪽 부근 전체를 덮어 빛의 생명을 주시어 시력을 회복시켜주시는 성령님의 다스림의 그 새로운  행위에 대한 지식을 조금 알게 하여 주신 그 지식과, 위의 모두를 합하여 삼위일체이신 주님께 바칩니다. 거룩하신 하느님의 뜻으로 이처럼 다스려주시니 감사합니다. 이 못난 작은이가 정신적으로 많은 압박감을 느끼는 데도 불구하고 이처럼 지속적으로 하느님 뜻의 생명을 주시는 사랑을 베풀어 주시니 감사합니다. 아멘.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아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우리가 '하품'하는 네 가지 과학적 이유

 

하품은 대개 잠이 부족하거나 따분하다고 느낄 때, 무의식적으로 일어나는 반사작용이라고 알려졌다.

하지만 우리는 졸리지 않아도 하품을 하고, 주변 사람이 하품하는 것을 보고 옮기도 한다.

영국의 의료 전문 저널리스트 닉 나이트(33)는 영국 온라인매체 인디펜던트를 통해 우리가 하품하는 과학적 이유 네 가지를 설명했다.

 

영상에서 나이트 박사는 우리는 임신 8주째 어머니의 뱃속에서 3.8cm 정도밖에 안 되는 태아 때부터 하품하기 시작한다고 설명하며 하품은 무의식적인 작용으로 의도적으로 멈출 수 없다고 말한다.

 

그는 우리가 하품하는 첫 번째 이유는 생물학적 측면의 이유라고 설명한다.

 

우리 몸에 이산화탄소가 너무 많이 쌓였을 때, 산소가 체내 부족하다고 느낀 몸이 균형을 맞추려고 이산화탄소를 내보내고 산소를 마시려고 하품한다는 것이다.

 

두 번째 이유는 진화론적 측면의 이유다.

우리가 여러 사람과 함께 있을 때 하품을 하는 이유는 경계 태세를 유지하려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 옆의 사람이 하품하면 나도 하품하면서 우리 모두 깨어서 주변을 살피고 있다는 선사 시대의 군거본능(群居本能)이 지금까지 이어졌다는 증거다.

 

세 번째 이유는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다.

컴퓨터나 노트북을 오래 사용해 뜨거워지면 팬이 자동으로 돌아가면서 본체의 온도를 내리는 것처럼, 뇌로 향하는 혈액이 너무 뜨거워지면 우리 몸은 하품하면서 차가운 공기를 마시고 뜨거운 공기를 내쉬게 된다.

 

마지막으로 주변 사람이 하품하는 모습을 보거나 소리를 들었을 때 따라 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이는 우리가 가진 공감능력 때문인데 감정을 담당하는 뇌의 전두엽이 발달할수록 하품에 전염되는 빈도수가 높다. 공감 능력이 상대적으로 높은 여성이 하품 전염이 높은 것도 이런 맥락에서다.

 

Copyright 조선일보 & Chosun.co

 

 

 

 

실방핵 

  나무위키

1. 개요[편집]

실방핵(Paraventricular nucleus, PVN)은 시상하부에서 부신피질호르몬의 방출을 결정하는 부신피질호르몬방출인자(Corticotropin-Releasing Factor, CRF)의 방출을 담당하는 신경핵이다. 부신피질자극호르몬방출인자는 시상하부-뇌하수체-부신 축(Hypothalamus-Pioituitary-Adrenal Axis, HPA Axis)을 통제하는데, HPA 축은 심리적, 물리적 스트레스에 대한 반응을 관장한다.

 

부신피질방출호르몬을 분비하는 세포를 CRF 세포(CRF Cell, Corticotropin-Releasing Factor Cell), 일명 스트레스 세포라고 부른다. 카이스트와 뉴욕대학교의 공동연구를 통해, 부정적인 판단으로 이어지는 자극에는 스트레스 세포가 자극되고, 긍정적인 판단으로 이어지는 자극에는 스트레스 세포가 억제된다는 특징을 밝혀냈다. 또한 스트레스 세포의 활성도를 제어하여 어떤 대상에 대한 호오를 통제할 수 있음을 밝혔다. 우울증, 불안감, 트라우마 등의 스트레스와 관련된 정신 질환에 대한 치료법의 개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본래 스트레스 세포의 작용원리에 대한 가설은 예전부터 있었지만, 측정기술이 모자라 증명할 수 없었다. 카이스트와 뉴욕대학교는 칼슘이미징 기술의 일종 파이버포토메트리(Fiberphotometry)를 도입하여 스트레스 세포의 활성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었다.

2. 출처[편집]

KAIST : 서성배 교수, 스트레스 세포(CRF 세포) 변화 초 단위 관찰 성공

시상하부(Hypothalamus)

부위 : 머리
질환 : 뇌신경정신질환

정의

 

다양한 기능을 가진 작은 핵으로 구성된 뇌의 일부분으로 시상하부는 시상의 밑, 뇌줄기의 위쪽에 위치합니다. 가장 중요한 역할은 신경계를 뇌하수체를 통해 내분비계와 연결하고 우리 몸의 특정 대사과정 및 자율신경계의 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몸의 체온조절과 배고픔, 갈증, 수면, 일주기 리듬과 같은 활동을 조절합니다.

 

위치

중간뇌의 앞부분이면서 뇌줄기의 위, 시상의 아랫부분에 위치합니다. 제3뇌실의 벽을 따라서 존재하며, 뇌하수체 줄기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구조

시상하부는 시상의 1/10 크기이며, 각종 호르몬 분비를 담당하는 뇌하수체가 매달려 있습니다. 시상하부는 시상처럼 좌우에 한 쌍 존재하며, 여러 개의 핵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대뇌와 뇌줄기 사이를 연결하는 부분으로 각 방향으로 통하는 많은 신경섬유로 구성됩니다.

 

신경핵: 신경세포는 시상하부의 중간과 내측에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신경핵에서 신경전달물질을 만들어 축삭을 따라 뇌하수체로 내려보냅니다.

 

신경섬유: 크기가 작은데 비해 복잡한 신경섬유의 연결이 이루어져 있고, 명확한 신경로도 있는 반면 식별과 추적이 어려운 경우 또한 있습니다.

기능

시상하부는 체온, 수분균형, 대사조절에 작용하는 자율신경계 중추입니다. 신체의 생리작용을 조절하여 행동을 조절하고 균형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자율신경 조절: 내장활동과 몸기능을 조절하는 주된 조절중추입니다. 앞시상하부는 부교감신경을 흥분하거나 교감신경을 억제하며, 뒤시상하부는 교감신경을 흥분시키거나 부교감신경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뇌하수체 조절: 뇌하수체 호르몬은 시상하부에서 합성되고, 뇌하수체 전엽의 호르몬은 시상하부에서 생산된 호르몬에 따라 조절됩니다. 시상하부는 뇌하수체에서 생산되는 호르몬을 조절합니다. 시상하부에서 조절하는 뇌하수체 호르몬으로는 성장호르몬방출호르몬, 성장호르몬억제호르몬, 프로락틴방출호르몬, 프로락틴억제호르몬, 코르티코트로핀분비호르몬, 갑상선자극호르몬방출호르몬, 생식샘자극호르몬, 옥시토신이 있습니다.

 

체온 조절: 시상하부 전 영역은 체온에 민감한 영역이 있습니다. 혈액의 온도 상승에 민감한 앞시상하부는 체온을 낮추는 역할을 하며, 혈액의 온도 저하에 민감한 뒤시상하부는 체온을 올리는 역할을 합니다.

 

음식물 섭취와 수분대사의 조절: 복내측핵에는 포만중추가 있어 손상을 받으면 음식물 섭취량이 증가하여 과식과 폭식이 발생합니다. 외측 시상하부는 식욕중추가 있어 손상받게 되면 음식물의 섭취량이 감소하여 거식증이 발생합니다. 안쪽 시상하부에는 갈증포만중추가 있어 손상받으면 요붕증이 발생합니다.

 

정서와 행동: 정서와 관계된 육체적 표현은 시상하부에 의해서 조절되어 자율신경계통이 활성화됩니다. 예를 들어 혈압과 심박동의 변화, 얼굴의 홍조와 창백, 입 안의 건조, 동공의 확대 등의 반응이 있습니다.

 

헬스팁

식욕 조절 기전이 있는 시상하부
우리가 체중 감량에서 실패하는 가장 흔한 이유는 먹고 싶은 욕구를 주체하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우리 몸에서 식욕을 조절하는 중추 기관은 뇌의 밑바닥에 위치하는 시상하부입니다. 시상하부는 지방세포가 분비하는 여러 물질들의 정보를 해독하여 식욕 조절 물질들의 생산과 분비를 조절함으로써 식욕을 조절합니다. 예를 들면 우리가 체중 감량을 위하여 굶게 되면 지방조직에서 식욕을 억제하는 대표적인 호르몬인 렙틴(leptin)이라는 물질이 적게 만들어지고, 시상하부에서 렙틴에 의하여 억제를 받던 대표적인 식욕을 올리는 물질인 뉴로펩타이드 Y(Neuropetide Y)의 생산이 증가하고, 그 결과로 식욕이 증가합니다. 그러나 아직도 시상하부에서 식욕을 조절하는 물질들의 생산조절기전은 자세히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

출처 : 서울 아산병원 

 

 

구글 인공지능 번역

19 10 01 (Tue) Exercise equipment to yawn five times to relieve accumulated stress and to cover the right eyelid to restore vision

 

Amen in the name of the Father, the Son and the Holy Spirit

Adorable Creator Father God

Starting today at 5:40 pm on Tuesday, October 1st, I started to pull my arms. As you pull your arms up and down to exercise, you apply strength to your arms and your belly to pull your arms to focus on your right intestine. Then, lift your left arm up to stop, pull your right arm down to stop and give strength to your arm and your lower belly to check the tension on both sides. The degree of tension in the right small intestine, the left lower abdomen and the S-phase colon does not make much difference. Repeated, yawned five times. I yawned so much that my eyes were a little bit of tears.

 

As I continue to receive the life of God's will, I change words to text on one cell phone and record them on the other. I'm doing both at the same time with the development of artificial intelligence that turns words into letters. However, because the words were converted into letters incorrectly, it took too long to trace and correct the memory, and the edits were too poor to be posted on my blog, so I was pushed a lot. Recording started on September 18 this year. Words have been converted to text and stored on a computer, and recorded recordings are stored on a mobile phone, so even if I can't because of my age, I can arrange my children or grandchildren later to post them on my blog. I think that. But I have to tweak it a bit and organize it and post it on my blog. You have to revise and clean up seven months ago. After seven months, I've been trying to correct my memory, so it's inaccurate and time consuming.

 

That's why the stress builds up and I think I've had a yawn several times as I pulled out my arms today. Yawning relieves mental stress and body fatigue. It was given by the Holy Spirit. I went to the foot fitness equipment, lifted my heels slightly, and gave my forefoot and forefoot strength to strengthen my foot movements, and also pulled up my heart and lungs. After three minutes of exercise, the Holy Spirit stays from the top of the right frontal lobe of the right near my parietal lobe and descends, touches and gives life of light. He stays in my nose between my eyes and checks my life with sensors. He stays in the pharynx of his right nose and touches it to give life of light. Then, in the left ear and right ear, the ear wax is very weak and sometimes moves. And it connects to the location of the pharynx of the right nose and stays on the right end of my right eyebrow and touches it.

 


He covers the lower eyelids and touches them. Since Yosai's eyesight is bad, I imagine that he gives life of light to normalize his eyesight. He stays at the right end of the front forehead of my frontal lobe, touches me, gives me the life of light, and connects it to the right end of my right eyelid. He covers and covers the entire right side of the right frontal lobe in the vicinity. I imagine you restore your vision. In the ear, earwax does not move at all. And gas comes out of the anus. I think that gas is coming out into the anus by the effect that it stayed in the pharynx of my right nose and gave life of light to control metabolism. When I started walking, a saliva sprang up in my mouth and sent it to the nasopharynx and swallowed it into the esophagus of the larynx throat. When I walk, I feel the strength of the lower body and lower abdomen and pull up, so that the solar light of God's will gives the unity. And you breathe the air of life in the atmosphere, bringing you an operative life. He also gives me the active life that the light and heat of the Sunlight brings. I imagine today that the dark clouds are covered but the light and heat of the sun weakly give me active life. When this light focused on the uniting power and receiving active life, saliva did not spring up in my mouth, and I could not swallow it. I took more than 20 minutes of footwork today. The Holy Spirit moves the position in the right frontal lobe and touches it to give life of light and connects to the pharynx of the right nose to stay and give life of light. Today, I stayed in the right eyelid for a long time and gave me the life of light. Even when I stop walking, I stay in the frontal lobe of the brain near the vertical line of the parietal lobe, move to the middle and touch it to give me the life of light and check my life with the sensor between my eyes. Stay in the pharynx of the right nose and the right end of the right eyebrow and touch. He covers the eyelids and gives the rule to restore the eyesight.

 


Even when you are standing on the ground, you give life to light and cover your right eyelid to give you intensive restoration of sight. After 23 minutes of walking exercise, it seemed to stop the Holy Spirit's reign, so I laid horizontally on other exercise equipment to relax my body. Then I went to the exercise equipment upside down, lying horizontally to completely relax the lower abdomen and lower body. As I relaxed, my saliva rose and swallowed it. Acupuncture springs up when you relax. It also helps to relieve tension and stress from the body. Keep your body upside down and compare the tension on both ends of the lower abdomen. The right lower abdomen is located in the S phase colon and rectum. On the right, the small intestine is located around the navel.


Likewise today, the Holy Spirit has covered my right eyelid and touched me, giving me the life of light to give me the rule of normalizing my eyesight. I have given you several times before covering my right eyelid. Today, my soul, body, and life, which are growing and developing with the effect of giving me the life of light and governing me, and in today's arm pulling exercise, I have yawned more than five times and covered the right front eyelid All of the above, combined with the knowledge that gave us a little knowledge of the new deed of the reign of the Holy Spirit, who covers the whole right side of the earth and gives life of light to restore sight, gives all the above to the Lord, the Trinity. Thank you for this ruling in the will of the holy God. Thank you for this continued love for life, which is God's will, even though this ugly little feels much pressure. Amen.

Glory amen now and always forever, as the first to the Father, the Son, and the Holy Spirit.

Amen in the name of the Father, the Son and the Holy Spirit.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하품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