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우리는 많은 유혹 속에 살며 (마태 4,1-11)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0-03-01 조회수1,408 추천수0 반대(0) 신고

2020년 3월 1일  사순 제1주일 (마태 4,1-11)

 사순시기 매일 묵상 사순 제1주일

우리는 많은 유혹 속에 살며 그 유혹으로 살아갑니다.

 

예수님께서 유혹을 대신 다 받으시고 완성하십니다그 완성승리오늘 우리 모두 다 받읍시다.

마태3,16 예수님께서는 *세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오셨다그때 그분께 하늘이 열렸다그분께서는 *하느님의 영이 비둘기처럼 당신 위로 내려오시는 것을 보셨다. 17 그리고 하늘에서 이렇게 말하는 소리가 들려왔다. “이는 내가 사랑하는 아들내 마음에 드는 아들이다.”

죄가 없으신 분그래서 세례가 필요 럾으신 분이 죄인들과 하나(한 몸되시기 위해 받으신 세례입니다.

성부성자성령. - 세위께서 한곳에서 한가지 일을 위한 그 한뜻의 일치(삼위일체)로 계십니다죄인들과 한 몸이 되시기 위한한뜻입니다.


(마태 4,1-11)

그때에 예수님께서는 성령의 인도로 광야에 나가시어악마에게 유혹을 받으셨다.

성자 하느님께서 왜 악마의 유혹을 받으세요그리고 악마에게 그럴 자격힘이 있는 건가요?

그것은 성령의 이끄심으로 이루어진 죄인들과 하나 되시기 위한 필요한 유혹이라는 것입니다.


그분께서는 사십 일을 밤낮으로 단식하신 뒤라 시장하셨다.

이집트를 탈출한 유대인들이 가나안에 들어갈 때 까지 광야40년을 의미합니다그들이 광야를 살면서 하느님의 말슴을 거스렸던 그 잘못을 예수님께서 다시 걸으십니다. 40은 그리스도인들의 한 생애를 뜻합니다.


스테파노 또한 그 광야 40년을 교회의 모습이라 합니다.

(사도7,38-39) 38 이 사람(모세)은 광야의 집회(교회시나이 산에서 자기에게 말하는 천사와 우리 조상들 사이에 중개자가 되어살아 있는 말씀을 받아 우리에게 전해 주었습니다. 39 그러나 우리 조상들은 그에게 순종하려고 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그를 제쳐 놓고 마음은 다시 이집트로 돌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들 모두는 이집트(세상)의 눈에 보이는 화려함과 그들 입맛에 맞았던 세상 음식 그 유혹에 빠져있었던 것입니다그것이 하느님의 말씀 양식에 굶주림입니다.

오늘 예수님의 40일 단식이 그들의 세상 음식을 단식하시는 것이며굶주린 그들에게 하늘의 참양식을 먹이시기 위한 단식인 것입니다그것이 참 단식의 모습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고(마태9,13) 하느님께서 좋아하시는(이사58,6~) 단식입니다.


그런데 유혹자가 그분께 다가와, “당신이 하느님의 아들이라면 이 돌들에게 빵이 되라고 해 보시오.” 하고 말하였다예수님께서 대답하셨다. “성경에 기록되어 있다. ‘사람은 빵만으로 살지 않고 하느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산다.’(신명8,3)

사람들이 실패한 음식의 유혹을 받으십니다예수님은 하느님의 말씀을 근거로 물리치십니다.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이 하느님의 말씀(구원의 계명)보다 사람의 말 곧 재물()을 위한 신앙을 ~~ 다시 자신의 뜻을 이루기 위해 성당을 다니는 것은 아닌지오늘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라’ 고 성경은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그러자 악마는 예수님을 데리고 거룩한 도성으로 가서 성전 꼭대기에 세운 다음,

하늘의 성전(신앙)을 이용해 땅세상 것을 보도록갖도록 유혹합니다.


그분께 말하였다. “당신이 하느님의 아들이라면 밑으로 몸을 던져 보시오성경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지 않소? ‘그분께서는 너를 위해 당신 천사들에게 명령하시리라.’ ‘행여 네 발이 돌에 차일세라 그들이 손으로 너를 받쳐 주리라.’” (시편91,11-12)

=이번에도 악마는 하느님의 말씀을 근거로 유혹합니다하느님의 아들 그 권위를 기적으로 보이라 유혹합니다.

그 기적신비 그것은 하느님의 뜻이 아니었습니다성경의 치유기적을 구원을 위한 죄의 용서그 표징으로 깨닫지 못하고 육을 위한 기적으로만 보고 좋아하고 원한다면악마는 그 마음을 이용해 기적으로신비로운 일로 유혹합니다그래서 우리는 자주 넘어집니다그곳에 죽음이 있다’ 하셨습니다,(마태24,28)


예수님께서는 그에게 이르셨다. “성경에 이렇게도 기록되어 있다. ‘주 너의 하느님을 시험하지 마라.’”(신명6,16)

그 거짓을 하느님의 말씀으로 다시 물리치십니다말씀을 한 문장한 단락으로 보이대로 문자로 보면그 안에 숨겨진 하느님의 뜻을 깨닫지 못하고 사람의 뜻으로 깨닫게 되어 유혹에 넘어갑니다.<요즘 신천지 사건을 잘 살펴보세요.> 그래서 오늘 예수님 세례부터 묵상한 것입니다.


악마는 다시 그분을 매우 높은 산으로 데리고 가서세상의 모든 나라와 그 영광을 보여 주며,9 “당신이 땅에 엎드려 나에게 경배하면 저 모든 것을 당신에게 주겠소.” 하고 말하였다.

병행 루가복음을 보면 내가 저 나라들의 모든 권세와 영광을 당신에게 주겠소내가 받은 것이니 내가 원하는 이에게 주는 것이오.”(루가4,6) 오늘 말씀과 기도를 이용한 빵(재물)과 기적과 신비체험세상의 명예, ‘그 땅의 것들을 위한 것은 아닌지 보라하십니다.


10 그때에 예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사탄아물러가라성경에 기록되어 있다. ‘주 너의 하느님께 경배하고 그분만을 섬겨라.’”(신명6,13)

예수님은 당신의 뜻그 자기말로 악마를 물리치지 않으셨습니다끝까지 아버지의 뜻하느님의 말씀으로만 물리치셨습니다.

사람은 모든 문제사건()을 자기 뜻생각그 말로 해결하려 합니다제자들 역시 그랬습니다.


(마르9,28-29) 28 그 뒤에 예수님께서 집에 들어가셨을 때에 제자들이 그분께 따로, “어째서 저희는 그 영을 쫓아내지 못하였습니까?” 하고 물었다. 29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대답하셨다. “그러한 것은 기도가 아니면 다른 어떤 방법으로도 나가게 할 수 없다.”

기도올바른 기도 아버지의 뜻이 이 땅()에서 이루어지소서.” 그 하느님의 뜻그 하느님의 말씀을 기억(기도)하고 그 말씀을 선포했을 때에만 악마는 쫓겨납니다제자들은 사람의 뜻을 위한 그 사람의 말을 했기에 쫓아내지 못했던 것입니다예수님은 끝까지 아버지의 말씀으로만 악마를 대적 하셨습니다. <그러기에 성경을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성경도 모르면서 이단들을 퇴치한다?>


11 그러자 악마는 그분을 떠나가고천사들이 다가와 그분의 시중을 들었다.

예수님께서 죄인들의 세례를 받으신 후신앙인들이 실패한 그 유혹을 다시 받으시고 물리치셔서그 승리를 우리에게 전가 시켜 주신그 구원의 일을 오늘 미리 보여 주셨습니다우리의 실패예수님께서 승리로 완성 하셨습니다.


(1코린15,5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느님께 감사드립시다.

세상(것을 위한 신앙이 아닌 하늘로그 하늘의 성전이신 승리의 주님께로 돌아갑니다.오늘~~~

아멘 -

 

 

2020.02.26.부터 03. 10.까지 미사, 집회금지  

서울대교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국내 발생현황 (3.1. 12시 기준)

확진환자 375명 추가 확인
확진환자 3,526명  사망 17명
의심환자 93,459명  검사 중 32,422명,  결과음성 61,037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전세계 발생현황


확진환자 86,915명  사망 2,978명   발병국 64

 

*힘내라 대한민국이여! *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