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20 04 10 (금) 영상 십자가의 길 기도에서 성령님께서 빛의 생명을 주시어 침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면서 침의 분비와 역할의 중요성 강조함
작성자한영구 쪽지 캡슐 작성일2020-04-26 조회수1,859 추천수0 반대(0) 신고

20 04 10 (금) 영상 십자가의 길 기도에서 성령님께서 빛의 생명을 주시어 침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면서 침의 분비와 역할의 중요성 강조함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흠숭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님.

어제 410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운동기구에서 운동하였습니다. 양팔 줄 당기기 운동을 눈을 감고 정신을 집중하여 정신의 시선을 22°각도 위에 두고 오른팔을 위로 올리어 멈추고 아래로 당길 때에 오른쪽 배의 십이지장과 아래 소장이 위로 당겨진다는 느낌으로 위로 올린 오른손을 멈추고 아래로 잡아 당깁니다. 십이지장과 소장이 위로 당겨지는 느낌이 옵니다. 저의 영상의 창에 노란색 구름이 가득 찹니다. 5분 동안 양팔 줄 당기기 운동을 마치고 발걸음운동기구로 옮기어 눈을 감고 역시 정신의 시선을 22°각도 위에 두고 정신을 집중하여 운동하였습니다. 영상의 창에 노란색 구름이 가득 찹니다. 발걸음운동을 하면서 하느님의 지고한 피앗인 빛의 일치 안에서, 이 못난 작은 이는 그 빛이 하나로 통합하는 힘으로, 하느님께서는 하느님 뜻의 힘으로 이 못난 작은 이와 함께 저에게 하느님 뜻의 생명을 주시고 다스려주시는 단일행위를 하여주신다고 상상하면서 힘차게 발걸음의 폭을 넓혀 어제도 20분 동안 운동하였습니다. 끝날 무렵에 오른쪽 귀 안에서 기관이 한 번 크게 움직이는 것을 반복하여 주시었습니다. 왼쪽 귀에서는 약하게 한 번 움직이는 것을 반복하여 주시었습니다. 발걸음운동을 하는 동안 전처럼 저의 양쪽 귀 안에서 기관이 움직이는 다스림을 주시지 않고 끝 무렵에 잠깐 주시었습니다.

 

몸을 이완하는 수평대 위에 누워 하복부와 다리 허벅지의 긴장을 풀었습니다. 역시 영상 창에 노란 색깔이 가득 찹니다. 가끔 새카만 눈동자가 나타나 움직이면서 저를 바라봅니다. 어제도 운동하면서 성령님께서 저에게 하느님 뜻의 생명인 빛의 생명과 새 생명을 주시어 저의 죄의 상처들이 있는 곳에 상처를 없애주시고 새 생명을 주시어 태초의 생명으로 점진적으로 되돌려주신 효과가 지금 나타나고 있다고 느낍니다. 아랫배가 요사이 좀 약간 뻐근하다고 할까, 좀 부풀어 올라있다고 할까, 이런 느낌은 저의 건강이 좋아진 것이라고 상상합니다. 그리고 어제 운동기구 운동하는 중에는 가스를 토해내지 않는 대신 방귀가 아주 여러 차례 나왔습니다. 이것은 저의 죄의 상처가 있는 장기가 많이 치유되어 본래의 기능으로 되돌려진 것입니다.

 

그리고 어제 오후 8시부터 저의 컴퓨터를 켜고 평화방송 주님 수난 성금요일 미사에 참례하려고 하였으나 미사는 시청하지 못하고 녹화된 유튜브에서 십자가의 길을 선택하여 보여 주었습니다. ‘십자가의 길기도에서 2년 전 20182월과 3월에 십자가의 길 14처 모두와 마지막에 사도신경과 주님의 기도를 드릴 때 성령님께서 처음부터 끝까지 이 못난 작은 이에게 눈물 감응을 주시는 은혜를 베풀어 주시었습니다. 특히 9처에서 예수 님께서 십자가를 지시고 세 번째 넘어지실 때 가장 눈물을 많이 흘리는 감응을 주시었습니다. 이어지는 기도에서 10, 11, 12, 13, 14처와 마감 사도신경 기도에서 눈물을 많이 흘리게 하는 감응을 주신 바 있습니다. (십자가의 길 기도는 너무 슬퍼요. 예수님의 부활이 있는 사도신경을 하여야 슬픔이 가라앉아요. 가톨릭 기도서 '십자가의 길'에는 사도신경 예시 없음)

 

어제십자가의 길기도를 할 때는 전두엽 오른쪽 우뇌의 상단에서 오른쪽 머리 중간위치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오른쪽 코의 인두에 머물러 연결하여 주시어 빛의 생명을 주시어 그 생명으로 침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십니다. 오른쪽 눈썹 위 눈썹과 앞이마 그 경계선 위에 머물러 오른쪽 코의 인두의 아랫부분에 머물러 연결하여 빛의 생명을 주시어 짧은 거리 위치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시었습니다. 이를 연결하여 보면 오른쪽에서 사선으로 왼쪽으로 내려와 오른쪽 코의 인두에서 오른쪽 눈썹과 앞이마 경계까지 꺾쇠모양의 위치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주시어 침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십니다. 청각신경과 시신경을 다스려주신다고 상상합니다. 다시 반복하여 저의 전두엽 우뇌 오른쪽 앞이마 중간위치 상단과 오른쪽 코의 인두와 연결하여 오른쪽 눈썹 위에도 머물러 3곳에 머물러주시면서 침의 물질대사를 집중적으로 다스려주시었습니다.

지금도 기도드리는 저의 입안이 아주 건조하고 혀도 건조하고 입술도 건조합니다. 귀밑샘과 턱밑샘과 혀밑샘의 침의 분비가 잘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이처럼 건조하다고 느낍니다. 오늘 아침에도 취사 준비를 하면서 입안에서 침을 뽑아내어 목구멍 위로 올리어 삼키기를 반복하였으나 침의 양이 아주 적게 나옵니다.

 

흠숭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성령님께서 침의 물질대사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여주시는 것도 같습니다. 침의 물질대사는 침이 저의 귀 안에 기관 안으로 들어가 그 침이 귀 안에 림프액에 흘러들어 림프액과 유모세포와 정원창과 난원창이 활발하게 움직이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상상합니다. 그러면 청력과 시력을 동시에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인터넷 검색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침은 십이지장과 소장과 콩팥과 전립샘에도 흘러들어 그 상처를 치유하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상상합니다. 이처럼 침의 물질대사와 그에 따른 침의 정상적인 분비가 중요함을 점점 느끼게 하여주시니 감사합니다. 운동을 통하여 그리고 미사 참례를 통하여 저에게 침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시는 성령님 감사합니다. 침의 물질대사로 성장하고 발전하고 있는 저의 몸과 영혼과 생명 생활과 그리고 침의 물질대사의 지식을 점점 이해하고 알아가는 그 지식과 이 모두를 주님께 바칩니다. 주님 감사합니다. 이 못난 작은 이를 이처럼 사랑하여주시는 그 주님의 지극하신 사랑으로 주님을 사랑합니다. 하느님뜻의 사랑을 점점 알게 하여주시니 감사합니다. 아멘.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 와 항상 영원히 아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입안과 혀와 입술이 너무 건조합니다. 침의 분비가 차단된 느낌입니다.

 

   

14:예수님께서무덤에묻히심을묵상합시다.

 

+주님께서는십자가로온세상을구원하셨나이다.

 

*예수그리스도님,경배하며찬송하나이다

 

주님께서는저희에게지키라말씀하신제1계명이서로사랑하라는말씀임을

저희는알고있습니다.

예수님께서당신의전부를우리에게내어주심으로사랑을실천하신것처럼

우리도남과 북이한민족임을깨달아사랑으로서로감싸안을때

예수님의죽음이부활로이어지듯우리의간절한기도를통해사랑이실천되어

남과북이아닌한국가로평화속에서부활할수있도록도와주소서.

 

l주님의기도,성모송,영광송

 

l어머니께청하오니제맘속의주님상처깊이새겨주소서

 

 

20182월과 3월에 십자가의 길 14처 모두와 마지막에 사도신경 주님의 기도 성모송 영광송을 하였습니다.  신부님께서 사도신경을 하도록 하신 것으로 기억합니다. 

 

사순시기에는 십자가의 길기도 14처 모두에서 성령님께서 눈물을 흘리게 하는 감응(divine response)을 주시는 은혜를 받으면, 구원을 받아 공심판 때 부활하게 하여 주시는 큰 은총을 베풀어 주실 것입니다. 이 못난 작은 이는 확고하게 믿습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십자가의길 기도 마지막에 사도신경 함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