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20 05 13 (수) 평화방송 미사 참례 코의 비강 비갑개 점막에 침을 보내주어 건조하지 않게 하고 새 생명을 주어 그곳의 상처를 점진적으로 없애줌
작성자한영구 쪽지 캡슐 작성일2020-06-08 조회수1,728 추천수0 반대(0) 신고

 

20 05 13 () 평화방송 미사 참례 코의 비강 비갑개 점막에 침을 보내주어 건조하지 않게 하고 새 생명을 주어 그곳의 상처를 점진적으로 없애줌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흠숭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오늘 513일 부활 제5주간 수요일 평화방송 미사에 참례하였습니다. 오늘은 사제의 복음 말씀 강론 중에, 성령께서 저의 두정엽 정수리 가운데에 머물러 빛의 생명을 주시면서 저의 두 눈 사이에 머물러 저의 생명을 점검하십니다. 그리고 저의 심장박동과 허파의 양쪽 윗부분 두 곳 박동 안에서 창조주 성부 하느님의 박동이 고동쳐주십니다. 심장과 허파의 윗부분 양쪽이 동시에 뻐근함을 느낍니다. 새 생명을 주십니다. 에펠탑 모양으로 빛의 생명과 새 생명을 주시는 것이 계속됩니다. 하느님의 어린양 기도에서는 저의 두 눈 사이에 머물러 저의 생명을 점검하시면서, 심장과 허파의 박동 안에서 창조주 성부 하느님의 심장박동이 고동쳐주시어 심장과 허파의 양쪽 윗부분 두 곳이 뻐근함을 느낍니다. 새 생명을 주십니다. 삼각형 모양을 이루어 새 생명을 강력하게 주십니다.

 

그리고 영성체 기도에서는 다시 저의 두정엽 정수리 가운데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깊숙이 아래로 주시고 두 눈 사이에 머물러 저의 생명을 점검하시면서 저의 심장과 양쪽 허파의 윗부분 두 곳의 박동에 고동쳐주시어 가로로 뻐근함을 느낍니다. 새 생명을 주십니다. 에펠탑 모양으로 빛의 생명과 새 생명을 주십니다. 제가 아랫배에 힘을 주어 위로 당기자 혀밑샘에서 침이 솟아올라 목구멍 위로 삼키면서 침이 양쪽 귀 안으로 흘러든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다시 아랫배에 힘을 주어 약간의 가스를 토해내자 역시 입안 혀밑샘에서 침이 많이 솟아오르게 다스려주시어 그 침을 목구멍 위로 보내자 이번에는 저의 코의 인두의 비강의 비갑개(nasal concha 鼻甲介) 점막으로 침을 보내준다는 느낌이 옵니다. 비강의 비갑개 점막의 건조함을 없애주십니다. 밤에 잠잘 때 비강의 비갑개 점막의 건조가 오래되어 생긴 그 상처에 침을 보내는 순환이 이루어지게 하여주고, 새 생명을 주시어 상처를 없애 주어 점진적으로 태초의 생명으로 되돌려 주신다고 상상합니다. 나머지 침은 후두 목구멍의 식도로 흘러내려 저의 아랫배 전립샘 또는 콩팥과 소장과 십이지장으로 흘러든다고 느낄 수는 없으나 믿음으로 상상합니다. 그 침이 장기로 흘러들면 장기의 상처 치유에 도움을 주고, 새 생명을 주어 장기의 상처를 없애주고 태초의 생명으로 점진적으로 되돌려 준다고 믿음으로 상상합니다.

 

영성체 후에 제가 자리에 서서 아랫배에 힘을 주자 다시 목구멍으로 가스를 약간 토해냅니다. 그러면서 혀밑샘에 침이 솟아올라 그 침을 코의 인두를 통하여 양쪽 귀에도 보내고 코의 인두의 비강의 비갑개 점막으로도 보내주시는 것을 느낍니다. 코의 인두의 비강의 비갑개 점막에 약간의 작은 침 덩어리가 붙어있음을 느낍니다. 오늘은 미사와 미사 후에 10번이나 침이 입안에서 솟아올라 목구멍 위로 올리어 그 침을 귀의 양쪽 안으로 보내고, 비강의 비갑개 점막으로 보내어 점막의 건조함을 없애주십니다.

 

오늘 특징은 미사 중에, 저의 전두엽 우뇌에 머물러 침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시지 않고, 오로지 빛의 생명과 새 생명을 에펠탑 모양으로만 계속 주시어 아랫배에 힘을 주면 입안에 침이 많이 솟아오르게 하여 그 침을 12번 목구멍 위로 보내어 양쪽 귀 안으로도 보내고, 저의 코의 비강 비갑개 점막에도 보내주시는 은혜를 베풀어주시었습니다. 전번에는 눈물샘 위에 머물러 만져주시어, 눈물주머니에서 비루관 끝으로 눈물을 보내어 그 눈물을 저의 코의 비강의 비갑개 점막으로 보내주는 다스림을 베풀어주시었습니다. 오늘은 침을 코의 인두의 비강의 비갑개 점막에 보내주어 그 점막이 건조한 것을 치유하여주고, 새 생명을 주어 비갑개 점막의 죄의 상처를 없애주어 점진적으로 태초의 생명으로 되돌려 주신다고 상상합니다. 지금 저의 기도의 창에 파란색 구름이 나타납니다. 코의 비강에는 눈물뿐만 아니라 침도 보내어 비강의 점막이 건조하지 않도록 다스려주시고, 밤에 잘 때 점막에 침을 계속 보내어 코가 막히지 않도록 다스려주신다고 상상합십니다. 코의 인두의 비강의 점막이 건조하여지는 죄의 상처를 치유하는 것이 중요함을 새삼스럽게 깨닫게 하여주십니다.

 

흠숭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성령님께서 오늘 이처럼 빛의 생명과 새 생명을 주시면서 저의 코의 인두의 비강 비갑개 점막의 건조함을 치유하여주시고, 새 생명을 주시어 그 상처를 없애주시어 태초의 생명으로 되돌려 주시는 은혜를 베풀어주시니 감사합니다. 오늘도 이처럼 성장하고 발전하고 있는 저의 영혼과 몸과 생명 생활과 하느님 뜻의 생명을 주시어 다스려주시는 생명 지식과 이 모두를 주님께 바칩니다.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감사합니다. 이 못난 작은 이를 이처럼 지극히 사랑하여주시니 그 지극하신 하느님 뜻의 사랑으로 주님을 사랑합니다. 지극히 높으시고 지극히 거룩하신 하느님의 뜻으로 다스려주시니 감사합니다. 아멘.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 와 항상 영원히 아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기도드리는 지금 저의 입술이 아주 건조합니다. 혀도 약간 건조합니다.

 

비갑개

Nasal concha, also called Turbinate, or Turbinal, any of several thin, scroll-shaped bony elements forming the upper chambers of the nasal cavities. They increase the surface area of these cavities, thus providing for rapid warming and humidification of air as it passes to the lungs. In higher vertebrates the olfactory epithelium is associated with these upper chambers, resulting in keener sense of smell. In humans, who are less dependent on the sense of smell, the nasal conchae are much reduced. The components of the nasal conchae are the inferior, medial, superior, and supreme turbinates.

 

비강 (Turbinate) 또는 투르 비날 (Turbinal)이라고도 호칭하는 비갑개는 비강 상부의 방을 형성하는 여러 개의 얇고 스크롤 모양의 기본 뼈 중 하나입니다. 그 방들은 이러한 비갑개의 전체 표면적을 증가시켜 폐로 전달되는 공기를 빠르게 따뜻하게 하고 공기의 습도를 높혀준다. 고등 척추동물에서 후각 상피층은 이러한 상피실과 연관되어 있어 후각이 예민해 진다. 후각에 덜 의존하는 인간의 경우 코 비갑개의 면적이 훨씬 좁다. 비갑개의 구성은 아래 중간 위 그리고 가장 높은 위치로 나누어진다.

Nasal concha

ANATOMY

WRITTEN BY: The Editors of Encyclopaedia Britannica

See Article History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비갑개 점막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