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구원의 말씀을 얼마나 간직하고 있는지~ (마태24,42-51)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0-08-27 조회수1,767 추천수0 반대(0) 신고

 

 

 

[빛과소금(가해)-271] - 작아지는 기쁨 / 연중 제21주간 목요일

 

2020년 8월 27일 연중 제21주간 목요일

영원히 기억해야 할새김질 할(씹을하느님의 약속

그 구원의 말씀을 얼마나 간직하고 있는지~

(마태24,42-51)

42 “깨어 있어라너희의 주인이 어느 날에 올지 너희가 모르기 때문이다43 이것을 명심하여라도둑이 밤 몇 시에 올지 집주인이 알면깨어 있으면서 도둑이 자기 집을 뚫고 들어오도록 내버려 두지 않을 것이다. 44 그러니 너희도 준비하고 있어라너희가 생각하지도 않은 때에 사람의 아들이 올 것이기 때문이다.

사람이 생각하는 때곧 사람의 방법()으로 기다리는 그때에 오시지 않으신다는 것그러니 깨어 있다는 것은 하느님의 생각그분의 뜻을 잘 아시는 성령을모시고(믿고그분께 의탁하는 삶인 것입니다.


(1코린2,10-11) 10 하느님께서는 성령을 통하여 그것들을 바로 우리에게 계시해 주셨습니다성령께서는 모든 것을그리고 하느님의 깊은 비밀까지도 통찰하십니다. 11 그 사람 속에 있는 영이 아니고서야어떤 사람이 그 사람의 생각을 알 수 있겠습니까마찬가지로하느님의 영이 아니고서는 아무도 하느님의 생각을 깨닫지 못합니다.


열 처녀의 비유에서(마태25,1-13) 다섯 처녀는 등잔에 기름을 준비했고 다른 다섯 처녀는 등잔에 기름을 준비 못했다그러나 그들 모두가 다 잠들어 있었지만 기름을 준빌한 처녀들은 깨어 있었다고 하신다.

그것은 등잔곧 교회를 다니면서 기름-성령을 받은(믿는그들이 깨어 있다고 하신 것이다그렇듯 성령께 의탁하는 삶이 깨어있는 것이고그래서 그 성령을 받아들이지 못한믿지 못하는 그는 그리스도인이 아닌 것이다. (로마8,9)


45 주인이 종에게 자기 집안 식솔들을 맡겨 그들에게 제때에 양식을 내주게 하였으면어떻게 하는 종이 충실하고 슬기로운 종이겠느냐?

구원의 양식을 주라고 하시는 것곧 하느님의 구원의 약속 그 말씀을 양식을 주라는 말씀이신 것이다.

그것이 야고보서 2,14-18의 말씀의 양식을 주는 그 믿음의 실천인 것이다세상의 양식곧 인간의 사랑은 구원의 양식이 될 수가 없기에~~


46 행복하여라주인이 돌아와서 볼 때에 그렇게 일하고 있는 종! 47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주인은 자기의 모든 재산(말씀)을 그에게 맡길 것이다. 48 그러나 만일 그가 못된 종이어서 마음속으로 주인이 늦어지는구나.’ 하고 생각하며, 49 동료들을 때리기 시작하고 또 술꾼들과 어울려 먹고 마시면,

영적 생명을 위한 신앙생활이 아닌 육적 삶을 사는 곧 사람의 영을 죽이는(때리는그 세상에 섞여 그 세상에 취해 산다면~


50 예상하지 못한 날짐작하지 못한 시간에 그 종의 주인이 와서, 51 그를 처단하여 위선자들과 같은 운명을 겪게 할 것이다거기에서 그는 울며 이를 갈 것이다.

세상의 양식공갈빵그 헛된 것으로써 씹을 것이 없어 이빨끼리 부딧치는 그 지옥의 삶을 살게 된다는 것이다.


오늘 독서에서~

하늘의 영원한 생명을 얻기 위한 거룩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이루어짐을 말씀하신다.(1코린1,8-9참조곧 그분의 십자가의 대속그 의로움을 전가 받아 이루어지는 것그 십자가의 복음을 새김질 (씹는)하는기억하는죄인들에게 거룩한 생명을 주신 그 하느님의 말씀(약속), 그 자비(慈悲), 사랑을 기억하며 감사로 하느님께 찬양과 영광을 드리는 것이 하늘나라인 것이다.(이사43,7참조)


(로마14,17) 17 하느님의 나라는 먹고 마시는 일이 아니라성령 안에서 누리는 의로움과 평화와 기쁨입니다.


*새김질 할영원히 씹을 하느님의 구원의 약속그 말씀을 양식으로 간직하는 신앙을 삽시다. 아멘.

 

 

또한~

<성녀 모니카 기념일 독서(집회 26,1-4.13-16)와 복음(루카 7,11-17)을 묵상 할 수도 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