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나는 기쁜 소식을 전해야 한다. (루카4,38-44)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0-09-02 조회수1,430 추천수0 반대(1) 신고

 

            


[2020년 9월 2일 연중 제22주간 수요일]

 

나는 기쁜 소식을 다른 고을에도 전해야 한다.

(루카4,38-44)

38 예수님께서는 회당을 떠나 시몬의 집으로 가셨다그때에 시몬의 장모가 심한 열에 시달리고 있어서사람들이 그를 위해 예수님께 청하였다.

시몬(조약돌-물이 없다는 뜻곧 하느님의 말씀을 의 구원을 위한 생명의 말씀생명수()로 받지 못하고 앞37(37 그리하여 그분의 소문이 그 주변 곳곳으로 퍼져 나갔다.)서 보았듯이 예수님의 뜻그 말씀()이 아닌 사람의 소문()으로 들어 예수님을 사람의 규정으로 열심히 섬겼던그래서 용서가 이루어지지 않은 죄그 화(), 열이나 있는 시몬의 장모인 것이다.

 

39 예수님께서 그 부인에게 가까이 가시어 열을 꾸짖으시니 열이 가셨다그러자 부인은 즉시 일어나 그들의 시중을 들었다.

말씀이신 예수님께서 열(곧 죄의식을 꾸짖으시니 그 죄가 힘을 못 쓰게 된 것그래서 그 예수님을 생명수()로 시중드는하나가 된 것이다.

 

40 해 질 무렵에 사람들이 갖가지 질병을 앓는 이들을 있는 대로 모두 예수님께 데리고 왔다예수님께서는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손을 얹으시어 그들을 고쳐 주셨다.

시몬의 장모와 같이 물(말씀)이 없는 이들을 고쳐주신 것이다손을 얹으셔서곧 창조의 손을 얹으시어 재 창조새 창조로 고쳐 주시는 것죄인들의 구원을 맹세하신 하느님의 손이 하신 것이다.

 

(에제20,42) 42 내가 이렇게 너희를 이스라엘 땅으로너희 조상들에게 주겠다고 그들에게 손을 들어 맹세한 땅으로 데리고 들어가면그제야 너희는 내가 주님임을 알게 될 것이다.

 

(시편18,17-18) 17 그분께서 높은 데에서 손을 뻗쳐 나를 붙잡으시고 깊은 물에서 나를 끌어내셨네. 18 나의 힘센 원수에게서나보다 강한 적들에게서 나를 구하셨네.

 

41 마귀들도 많은 사람에게서 나가며, “당신은 하느님의 아드님이십니다.” 하고 소리 질렀다그러나 예수님께서는 꾸짖으시며 그들이 말하는 것을 용납하지 않으셨다당신이 그리스도임을 그들이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마귀들도 아는 하느님의 아드님 예수 그리스도곧 하느님의 뜻을 이루실 그리스도가 아닌 인간의 소원뜻을 들어주는 그 그리스도로 말하는 것을 용납하지 않으신 것이다.

 

42 날이 새자 예수님께서는 밖으로 나가시어 외딴곳으로 가셨다군중은 예수님을 찾아다니다가 그분께서 계시는 곳까지 가서자기들을 떠나지 말아 주십사고 붙들었다.

예수님을 찾은믿겠다는 우리는 어떤 예수님을 붙들고 있는지?~ 하느님의 뜻을 이루실곧 우리의 영을 구원하실 그리스도아니면 내 소원을 들어주실 그리스도?


부활하신 주님도 당신을 붙들지 말라 하셨는데 말입니다.~

(요한20,17) 17 예수님께서 마리아에게 말씀하셨다.내가 아직 아버지께 올라가지 않았으니 나를 더 이상 붙들지 마라내 형제들에게 가서, ‘나는 내 아버지시며 너희의 아버지신 분내 하느님이시며 너희의 하느님이신 분께 올라간다.’ 하고 전하여라.”

우리는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 께서 죄인들의 형제로그리고 영으로 오실 성령으로 붙들어야 하는 것(1코린6,19참조)

 

(로마8,9-10) 9 그러나 하느님의 영이 여러분 안에 사시기만 하면여러분은 육 안에 있지 않고 성령 안에 있게 됩니다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을 모시고 있지 않으면그는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이 아닙니다. 10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여러분 안에 계시면몸은 비록 죄 때문에 죽은 것이 되지만의로움 때문에 성령께서 여러분의 생명이 되어 주십니다.

이 얼마나 기쁜 소식인가?!!!~

 

43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나는 하느님 나라의 기쁜 소식을 다른 고을에도 전해야 한다사실 나는 그 일을 하도록 파견된 것이다.” 44 그러고 나서 예수님께서는 유다의 여러 회당에서 복음을 선포하셨다.

유다인들 처럼 자기 의로움곧 사람의 규정과 교리에 열심한 그 헛된 신앙을 사는 우리들을 구원 하시려하느님 나라의 기쁜 소식을 전하시려 오를 찾아오심을 믿습니다.

 

(에페5,15-16) 15 그러므로 미련한 사람이 아니라 지혜로운 사람으로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잘 살펴보십시오. 16 시간을 *잘 쓰십시오지금은 악한 때입니다.

잘 쓰십시오(엑사구라조-건저 올리다), 허락된 시간을 잘 쓰는 것하느님의 건져 올리시는 일 곧 죄인들을 죽음의 세상에서하느님의 말씀으로 건져 올려지고올리는 그 일에 힘쓰라는 것이다.

 

(마르1,17) 17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셨다. 나를 따라오너라내가 너희를 사람 낚는 어부가 되게 하겠다.”

 

(요한14,6) 6 예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십자가)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나를 통하지 않고서는 아무도 아버지께 갈 수 없다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