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하느님의 나라를 선포 (루카9,1-6)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0-09-24 조회수1,534 추천수0 반대(0) 신고

 

2020년 9월 23일 [연중 제25주간 수요일]

하느님의 나라를 선포

(루카9,1-6)

예수님께서는 열두 제자를 불러 모으시어모든마귀를 쫓아내고 *질병을 고치는 힘과 권한을 주셨다.

8장 예수님께서 호수의 풍랑을 꾸짖으시어(말씀잠재우시고 마귀들린이에게서 나가라 명령(말씀)하신 그 예수님의 말씀의 권위힘으로 열두해 동안이나 하혈한 여자가 치유를 받고열두살 소녀가 살아난다.

오늘 만물을 주관하시고 모든 마귀를 쫓아내고 질병을 고치시는 그 예수님의 힘과 권한의 그 말씀을 주신 것이다.

 

(히브1,3) 아드님은 하느님 영광의 광채이시며 하느님 본질의 모상으로서만물을 당신의 강력한 *말씀으로 지탱하십니다그분께서 죄를 깨끗이 없애신 다음하늘 높은 곳에 계신 존엄하신 분의 오른쪽에 앉으셨습니다.

그 하느님의 말씀이 사람이 되어 오신 예수님그 예수님의 모든 말씀이 하느님나라의 평화와 안식인 것이다.

 

(마르1,14-15) 14 요한이 잡힌 뒤에 예수님께서는 갈릴래아에 가시어하느님의 복음을 선포하시며 15 이렇게 말씀하셨다. “때가 차서 하느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다회개하고 복음을 믿어라.”

그 하느님 나라의 복음곧 그 하느님께서 미리 예비하시고 정하신 구마와 치유(용서)의 힘과 권한이 있는 그 하느님의 말씀을 선포하라 하시는 것이다.

오늘 영성체송 (루가12,42참조) - 주님은 당신 가족을 맡겨 제때에 *정해진 양식을 내주게 할 충실하고 슬기로운 종을 세우셨네.

 

그리고 하느님의 나라를 선포하고 병자들을 고쳐 주라고 보내시며, 3 그들에게 이르셨다. “길을 떠날 때에 아무것도 가져가지 마라지팡이도 여행 보따리도 빵도 돈도 여벌 옷도 지니지 마라.

말씀을 선포그 선교의 긴 여정을 가면서 어떻게 여행 보따리와 빵옷을 지니지 않을까?~

그것은 사람의 지팡이양식을 의지하지 말라 시는 것하느님의 지팡이 곧 구원으로 이끄는 하늘의 양식인 정해진 그 하느님의 말씀을 의지하라시는 것이다.

 

어떤 집에 들어가거든 그곳을 떠날 때까지 거기에 머물러라. 5 사람들이 너희를 받아들이지 않으면그 고을을 떠날 때에 그들에게 보이는 증거로 너희 발에서 먼지()를 털어 버려라.”

사람들이제자인 너희들이 하느님께 받아 준비한 구마와 치유(용서)로 정해진 그 하느님의 말씀을 받아들이지 않으면그들을 먼지로곧 하느님의 숨생명이 들어가지 않은 죽은 이로 여기라는 말씀이다.

 

(창세2,7) 그때에 주 하느님께서 흙의 *먼지로 사람을 빚으시고그 코에 생명의 숨을 불어넣으시니사람이 생명체가 되었다.

 

제자들은 떠나가서 이 마을 저 마을 돌아다니며어디에서나 복음을 전하고 병을 고쳐 주었다.

복음(말씀)과 용서(치유)는 하나인 것다시 1절에 보면 모든 마귀를 쫓아내고 질병을 고치는 힘과 권한을 주셨다’. 그것은 질병은 마귀()로부터 생겼다는 것이다곧 에덴의 선이 악을 덮어 생명(용서구원)을 주는 생명나무 하나그 하느님의 말씀계명을 뱀의 거짓말 곧 사람의 뜻을 만족시키는보탠 선과 악의 윤리의 계명으로 *듣고먹게해 모든 이기 그 선악의 법으로 죄인의 판결을 받아 죄의식이라는 질병에 걸린 것이다.

하느님의 모든 말씀(예수)이 죄를 덮으신(대속하느님의 용서의 약속그 복음을 몰라()에 묶여 죄의식이라는 질병(중풍나병소경 등)에 걸려 있는 것이다. 그래서 예수께서 이 세상에 내려 오셔서사람의 뜻이 보태지지 않은 하느님의 순수하신 뜻하느님의 용서그 기쁜 소식복음으로 죄인들을 살리시는 것(루가4,21참조)

그래서 오늘 독서에서~

(잠언30,5-8) 하느님의 말씀은 모두 순수하고 그분께서는 당신께 피신하는 이들에게 방패가 되신다. 6 그분의 말씀에 아무 것도 보태지 마라그랬다가는 그분께서 너를 꾸짖으시고 너는 거짓말쟁이가 된다. 7 저는 당신께 두 가지를 간청합니다제가 죽기 전에 그것을 이루어 주십시오. 8 허위와 거짓말을 제게서 멀리하여 주십시오저를 가난하게도 부유하게도 하지 마시고 저에게 *정해진 양식만 허락해 주십시오.

오늘 우리에게 그 순수한 하느님의 용서권한의 말씀을 선포하라고 주신 것이다.

하느님의 덮으심대속의 용서그 진리의 말씀이 아닌사람의 말인 도덕과 윤리사람의 규정과 교리로 주게 되면 오히려 지옥의 자식으로 만드는 것이다.(마태15,5. 23,13-15참조)

*오늘 먹어야 할 구원의 힘권한의 말씀~

(에페2,8-9) 8 여러분은 믿음을 통하여 은총으로 구원을 받았습니다이는 여러분에게서 나온 것이 아니라 하느님의 선물입니다. 9 인간의 행위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니 아무도 자기 자랑을 할 수 없습니다.

(히브4,1) 1 그러므로 하느님의 안식처에 들어갈 수 있다는 약속이 계속 유효한데도여러분 가운데 누가 이미 탈락하였다고 여겨지는 일이 없도록우리 모두 주의를 기울입시다.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