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충실하고 슬기로운 집사 (루카12,39-48)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0-10-21 조회수1,418 추천수0 반대(0) 신고

 

2020년 10월 21일 [연중 제29주간 수요일]


간디슈바이쳐 등그들은 인간이 만들어 낼 수 있는 최고의 선을 행했다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인의 삶이라고 착각하게 한다그 착각이 거짓이라는 것이다그들은 구원을 주지 못했기에~그리스도(基督)교의 해악(害惡)이 된다는 것이다간디슈바이쳐 처럼 훌륭하게 착하게 살자~좋습니다그러나 먼저 그리스도를 통한 하느님의 ,그 구원의 의로움을 찾고깨닫고 얻어서 하자는 것입니다.


(루카12,39-48) 

39 “이것을 명심하여라도둑이 몇 시에 올지 집주인이 알면자기 집을 뚫고 들어오도록 내버려 두지 않을 것이다40 너희도 준비하고 있어라너희가 생각하지도 않은 때에 사람의 아들이 올 것이다.”

나의 주인을 성령으로 준비하고삼고 의탁하는 사람은그 성령께서 자기의 집인 나를 도둑이 뚫고 들어오도록 내버려 두지 않으신다는 것이다.

그 보호자 성령께서 신랑예수님이 오실 때까지 그 도둑으로부터 지켜주신 다는 것이다그런데 도둑은 누구를 가르키는 것인가~


(요한10,1.8) 1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양 우리에 들어갈 때에 *문으로 들어가지 않고 다른 데로 넘어 들어가는 자는 도둑이며 강도다. 8 *나보다 먼저 온 자들은 모두 도둑이며 강도다그래서 양들은 그들의 말을 듣지 않았다.

하늘의 문이신 예수님그분을 통하지 않고 들어가겠다는 것그리고 그 예수님보다 먼저인 것이 도둑이며 강도이다.


(요한14,6) 예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나를 통하지 않고서는 아무도 아버지께 갈 수 없다.

예수님의 대속그 십자가의 길이 구원(생명)의 진리인 것이다그러나 그 하늘의 의로움이신 예수님이 아닌 그 예수님 보다 먼저 온 율법곧 제사와 윤리의 행위로 들어가려는 것이 도둑이며 강도인 것이다.


41 베드로가, “주님이 비유를 저희에게 말씀하시는 것입니까아니면 다른 모든 사람에게도 말씀하시는 것입니까?” 하고 물었다. 42 그러자 주님께서 이르셨다. “주인이 자기 집 종들을 맡겨 *제때에 *정해진 양식을 내주게 할 충실하고 슬기로운 집사는 어떻게 하는 사람이겠느냐?

정해진 양식충실하고 슬기로운 사람만이 아는 양식이다.


(창세1,29) 29 하느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이제 내가 온 땅 위에서 *씨를 맺는 모든 풀과 *씨 있는 모든 과일나무를 너희에게 준다이것이 너희의 *양식이 될 것이다.

사람이 먹어야 할 정해진 양식이다짐승에게는 풀을 양식으로 주셨다(제라)는 후손을 뜻한다그리고 하느님의 말씀을 비유한다.(마르1,14)

그 후손말씀은 예수 그리스도 이시다.(요한1,14 갈라3,16) 씨가 땅을 위해 떨어져 죽어 맺는 열매(양식), 곧 예수님께서 우리 죄인들과 하나 되시고자 스스로 이 땅에 오셔서 죽으신 하느님께서 정하신구원의 정해진 양식이신 것이다그래서 예수님께서 짐승들의 먹이통(구유)으로 오신 것이다.


(루가2,11-12) 11 “오늘 너희를 위하여 다윗 고을에서 *구원자가 태어나셨으니, *주 그리스도이시다. 12 너희는 포대기에 싸여 *구유에 누워 있는 아기를 보게 될 터인데그것이 너희를 위한 표징이다.”

예수님께서 오시기 전에 모든 인간들은 풀을 먹는 짐승이었다는 것이다.(이사40,6-8참조그러니 그 예수님의 길()이 아닌 인강의 뜻그 길()로 구원을 얻으려는 것하느님의 구원의 약속그 하느님의 뜻말씀을 훔치는헛되게 하는 강도요 도둑이라는 것이다.

하느님의 말씀에다 인간의 생각뜻을 보태고뺀 그 사람의 지혜로 만들어낸 양식이라면 하느님의 것을 도둑질한 강도라는 것이다.


그래서 성경의 마지막요한 묵시록에~

(묵시록22,18-19) 18 나는 이 책에 기록된 예언의 말씀을 듣는 모든 이에게 증언합니다누구든지 여기에 무엇을 *보태면하느님께서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보태실 것입니다. 19 또 누구든지 이 예언의 책에 기록된 말씀 가운데에서 무엇을 *빼면하느님께서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거룩한 도성에서 얻을 *그의 몫을 빼어 버리실 것입니다.

그러니 허위와 거짓말을 제게서 멀리하여 주십시오저에게 정해진 양식만 허락해 주십시오(잠언30,8). 기도하며 그 하느님께서 정해주신 양식만을 준비하여 이웃에게 전해주는 신앙의 사람은,~


43 행복하여라주인이 돌아와서 볼 때에 그렇게 일하고 있는 종! 44 내가 참으로 너희에게 말한다주인은 자기의 모든 재산을 그에게 맡길 것이다. 45 그러나 만일 그 종이 마음속으로 주인이 늦게 오는구나.’ 하고 생각하며하인들과 하녀들을 때리고 또 먹고 마시며 술에 취하기 시작하면,

종말이 오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는 것이다그러나 종말은 우리 육의 죽음으로 먼저 온다.


46 예상하지 못한 날짐작하지 못한 시간에 그 종의 주인이 와서그를 처단하여 불충실한 자들과 같은 운명을 겪게 할 것이다.

인간의 능력으로 알 수 없는 시간이다.


47 주인의 *뜻을 알고도 아무런 준비를 하지 않았거나 주인의 *뜻대로 하지 않은 그 종은 매를 많이 맞을 것이다.

= 주인이신 하느님의 뜻하늘의 진리를 청하여 받고찾아 얻고하여그 받고얻는 진리를 이웃과 나누어야 하는 것이 신앙생활이다그리스도인의 착한일이다.

간디도 슈바이쳐도 하지못한 착한()일이다.


48 그러나 주인의 뜻을 모르고서 매 맞을 짓을 한 종은 적게 맞을 것이다많이 주신 사람에게는 많이 요구하시고많이 맡기신 사람에게는 그만큼 더 청구하신다.”~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