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여러분 자신의 구원을 위하여 힘쓰십시오.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0-11-04 조회수1,548 추천수0 반대(0) 신고

 

2020년 11월 4일 [연중 제31주간 수요일]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여러분 자신의 구원을 위하여 힘쓰십시오.

(필리2,12-18)

12 사랑하는 여러분여러분은 늘 순종하였습니다내가 함께 있을 때만이 아니라 지금처럼 떨어져 있을 때에는 더욱더 그러하였습니다그러므로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여러분 자신의 구원을 위하여 힘쓰십시오.

어떻게하느님께서 우리 안에서 일하심을 알고 믿는 그 떨이는 마음으로~~


13 하느님은 당신 호의에 따라 여러분 안에서 활동하시어의지를 일으키시고 그것을 실천하게도 하시는 분이십니다.

하느님의 말씀이 활동하시는 것이다말씀은 살아있고 힘이 있으시기 때문이다.(히브4,12)


(1테살2,13) 13 우리는 또한 끊임없이 하느님께 감사를 드립니다우리가 전하는 하느님의 말씀을 들을 때여러분이 그것을 사람의 말로 받아들이지 않고 *사실 그대로 하느님의 말씀으로 받아들였기 때문입니다그 말씀이 신자 여러분 안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14 무슨 일이든 투덜거리거나 따지지 말고 하십시오.

우리에게는 언제나 힘들게 하는 사건들이 일어난다그러나 그 힘든 시련의 사건들이 하늘의 생명을 받기위한그리고 그 하늘의 삶의 원리를 배우는 교육의 과정이라면그리고 그것을 믿는다면 투덜거리고 따지겠는가?


(히브12,6-7) 6 주님께서는 사랑하시는 이를 훈육하시고 아들로 인정하시는 모든 이를 *채찍질하신다.” 7 여러분의 시련을 *훈육으로 여겨 견디어 내십시오하느님께서는 여러분을 자녀로 대하십니다아버지에게서 훈육을 받지 않는 아들이 어디 있습니까?


(야고1,12) 12 시련을 견디어 내는 사람은 행복합니다그렇게 *시험을 통과하면그는 하느님께서 당신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화관을 받을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목숨)을 위해 대학을 가고 회사에 들어가기 위해또 어떤 자격증을 따기위해 힘든 공부와 훈련을 따져가면서 받는 사람이 있는가곧 끝나버릴 한 순간(연기같은 이 세상의 것을 위해 그렇게 열심히 살면서 영원한 생명을 위한 힘든 인생 공부는 왜 그렇게 투덜대고 따지게 되는지 모르겠다.

오늘 복음에서 말씀하신 나의 것들을 버리지 못했기 때문일 것이다.


(루가14,33) 33 ‘이와 같이 너희 가운데에서 누구든지 자기 소유를 다 버리지 않는 사람은 내 제자가 될 수 없다.’

내가 버려야할 것들교회 활동에 열심을 부렸던 나이웃을 위해 착한일한 나여러 봉사활동에 애쓴 나그 나의 가치의로움을 버려야 한다그래야 예수님의 십자가가 주는 구원을 위한 하늘의 의로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하느님의 말씀계명으로 받아 열심히 지킨그 나의 의로움뿐만 아니라 그 계명에 의한 죄의식까지 다 버려야 한다예수님의 십자가가 내 모든 죄를 대속하셨으니까.

예수님께서 그렇게 따지기 좋아하는 너희들영적인 문제도 좀 따져보라 하시는 것이다우리가 소유한 모든 것들이 하느님께서 소유하신 모든 것을 이길 수 있는지가치가 있는지 따져보고 이길 수 없는가치가 없는 것이라면 다 버리고 따라오라 하시는 것이다. (착한일 많이 하는 것 맞다 인간의 도리이니까 그러나 그것을 구원의 가치의로움으로 챙기면 안된다는 것이다.)


15 그리하여 비뚤어지고 뒤틀린 이 세대에서 허물없는 사람순결한 사람하느님의 흠 없는 자녀가 되어이 세상에서 별처럼 빛날 수 있도록 하십시오.

내 지혜내 생각으로 한 착한 일을 해서가 아닌훌륭한 일을 많이 한 거룩한 사람이 아닌그 모든 것을 성경은 의롭다거룩하다 하지 않으시니흠과 허물없이 순결하시 분빛이시며 의롭고 거룩하신 분곧 그 예수님과 한몸이 되는 그분의 뜻길과 하나 되는 그 삶으로다.


(1코린1,30) 30 그러나 하느님께서는 여러분을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살게 해 주셨습니다그리스도께서는 우리에게 하느님에게서 오는 지혜가 되시고의로움과 거룩함과 속량이 되셨습니다.

하느님의 智慧거룩그리고 속량이 되는 그 말씀이 구원(생명)의 약속하느님의 말씀임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16 생명의 *말씀을 굳게 지니십시오그러면 내가 헛되이 달음질하거나 헛되이 애쓴 것이 되지 않아그리스도의 날에 자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하느님의 말씀(지혜계명)은 하늘의 생명을 약속한 것이지 땅의 것을 약속하신 것이 아니다말씀을 사람의 말도덕과 윤리로 읽으면받으면 헛되이 달음질해서 헛되이 애쓴헛된 신앙을 살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말씀을 올바로 하느님의 뜻으로곧 예수님의 십자가로 의롭고 거룩한 사람이 되는그래서 하늘의 생명을 얻는 그 진리의 말씀으로 받아 믿는다면오늘 독서 13절에서처럼 그 하느님의 말씀이 내 안에서 활동하셔서 사도와 같은 의지도 일으켜 주신다.


17 내가 설령 하느님께 올리는 포도주가 되어 여러분이 봉헌하는 믿음의 제물 위에 부어진다 하여도나는 기뻐할 것입니다여러분 모두와 함께 기뻐할 것입니다.

우리의 믿음을 위해우리의 구원을 위해 사도 자신의 희생죽음을 기쁘게 바치겠다는 것이다사도가 능력이 있어서가 아니라 하느님의 능력이 하시는 것이다.

사도처럼 돼야지성인 성녀들처럼 돼야지 가 아닌그분들을 통해서 일하시는 하느님의 열정그분의 전능하신 사랑의 힘을 깨달아야 한다.


18 여러분도 마찬가지로 기뻐하십시오나와 함께 기뻐하십시오.

사도의 마음예수님의 마음이다.


(요한11,14-15) 14 그제야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분명히 이르셨다. “라자로는 죽었다. 15 내가 거기에 없었으므로 너희가 믿게 될 터이니나는 너희 때문에 기쁘다이제 라자로에게 가자.”

우리의 믿음을 너무나 기뻐하시는 예수님이시다.


(마태18,13) 13 (하느님)가 양을 찾게 되면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는데길을 잃지 않은 아흔아홉 마리보다 그 한 마리를 두고 더 기뻐한다.

죄를 지어 하느님 곁을 떠났던그래서 하늘가는 길을 잃어 버렸던 그 죄인 하나를 찾으시고 기뻐하시는 하느님그분이 우리 아버지시다나를 말씀으로 낳으시고(창조기르시는 나의 全 人生삶을 책임져 주시는 아버지시다.

이 아버지는 나의 영혼까지는 책임져 주시지 못하지 않는가.


(필리4,4) 4 주님 안에서 늘 기뻐하십시오거듭 말합니다기뻐하십시오.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