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20 09 23 (수) 평화방송 미사 코의 부비동 4곳에 특히 위턱뼈 굴에 오래 머물러 만져주시어 산소와 침의 물질대사를 다스려 귀의 청력 회복시킴
작성자한영구 쪽지 캡슐 작성일2020-11-07 조회수1,573 추천수0 반대(0) 신고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흠숭 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오늘 9월 23일 수요일 피에트렐치나의 성 비오 사제 기념일 평화방송 오후 4시를 선택하여 미사에 참례하였습니다. 미사 전에 서서 아랫배를 위로 당기면서 목구멍으로 가스를 토해내자 가스가 많이 목구멍으로 나옵니다. 입을 크게 벌리어 하품을 시도하였습니다. 하품이 아주 크게 이루어지지 않지 만 하품을 하자 입안에 혀밑샘에서 침이 솟아올라 그 침을 코의 인두로 보내어 삼키었습니다. 5번을 토해내고 하품을 하고 침을 삼키었습니다. 저의 아랫배에는 죄의 상처가 아직 남아있어서 가스가 차고, 그 가스를 토해내게 하여 하품을 하게 하여주시고, 침샘에서 침이 솟아올라 침을 삼키도록 다스려주신다고 상상하였습니다. 하느님 뜻의 생명을 주신 지 3년이 지났습니다마는 이 가스를 토해내고 하품을 하고 침샘에서 침을 삼키어 양쪽 귀로 보내고 코의 비갑개 살갗 점막에도 보내고 식도로 나머지 침을 흘러들게 하여 십이지장과 소장과 대장으로 흘러들게 하는 다스림은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상상합니다. 선순환의 효과가 장기와 기관에 골고루 이루어져 죄의 상처치유가 빨리 이루어지도록 계속 다스려주십니다.

 

오늘도 예물 기도가 시작되자 성령님께서 저의 두정엽 정수리 가운데에서 약간 오른쪽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십니다. 머물러 만져주시는 면적이 오른쪽으로 약간 넓습니다. 그리고 저의 코뼈의 끝 콧날 양쪽 경사 끝 뼈에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그 뼈는 부비동의 위턱뼈 굴 광대뼈와 연결되는 뼈라고 상상합니다. 그리고 저의 오른쪽 눈썹 오른쪽 끝에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그곳은 이마뼈 굴의 오른쪽 위치입니다. 그러므로 맨 아래에 있는 위턱뼈 굴과 맨 위에 있는 이마뼈 굴에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그리고 저의 오른쪽 전두엽 앞이마 살갗 우측 거의 끝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사선으로 저의 코의 인두 아랫부분 - 그 아랫부분이, 부비동의 위턱뼈가 있는 그 뼈의 위치와 거의 같다고 상상합니다. 그곳에 머물러 침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신다고 상상합니다. 위턱뼈 굴과 이마뼈 굴에 머물러 주시어 공기의 습도와 온도와 압력을 조절하는 공기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십니다.

그리고 다시 저의 전두엽 오른쪽 앞이마 살갗 아래쪽 우측 눈썹에서 약간 위쪽 위치에 머물러 만져주시다가 오른쪽 측두엽 관자놀이 위쪽까지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그리고 저의 오른쪽 눈썹 아래 눈꺼풀에 가로로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그곳의 위치는 나비 굴 – 접형동(蝶形洞) Sphenoid –이라고 상상합니다. 그리고 미사 진행 중에도 ‘영성체 축성 마지막 기도’ ‘예수 그리스도의 몸과 피를 받아 모시어 성령으로 하나 되게 하소서’에서도 역시 가스를 토해내고 하품을 크게 하게 하여주시고 침샘에서 침이 많이 솟아올라 삼키게 다스려주십니다. 그리고 미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도 코뼈의 우측 경사 끝 위치의 뼈에 머물러 부비동 위턱뼈 굴을 만져주시면서 오른쪽 아래로 옮겨가 저의 광대뼈 위를 만져주시고 오른쪽 귀가 있는 곳까지 만져주십니다. 그리고 오른쪽 눈썹 왼쪽 끝 아래 눈동자의 왼쪽 끝인 두 눈 사이 콧날 양쪽 경사 끝과 콧날 뼈에도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그곳이 벌집 굴- 사골동(篩骨洞) Ethmoid)의 위치인 것 같습니다. (참조 : 사골-동 (篩骨洞) [사골똥] 사골-동 「001」 「명사」 『의학』 사골에 공기가 차 있는 콩알 크기의 공간. 주위의 다른 뼈로 뻗어 나가기도 하며, 열리는 곳에 따라 전사골 봉소, 중간 벌집, 후봉소로 분류한다. ) 그러면 부비동의 네 곳에 다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주시어 다스려주신 것입니다.

그리고 미사영성체기도에서도 전에는 가스도 토해내고 하품도 하게 하여주시고 침도 삼키게 하여주신 적도 있었습니다마는 오늘은 반복하여 부비동 위치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다스려주십니다. 부비동의 콧날 코뼈 끝 양쪽 코뼈 위에 머물러 주시는 것을 여러 번 반복하십니다. 그것은 위턱뼈 굴과 연결된 코뼈이므로 그곳에 머물러 위턱뼈 굴을 만져주신다고 상상합니다. 오늘 미사 시작부터 1시간이 넘도록 저의 머리에 머물러 만져주시고 다스려주시었는데도 이 코뼈 끝 양쪽 경사 끝 뼈를 계속 만져주시십니다.

제가 소변이 마려워 화장실에 가서 소변을 보고 와서 끝을 내고, 저의 기억이 정확하지 않지 만 성장 과정을 기록하기 위하여 말을 하여 녹음을 합니다. 오늘도 이처럼 1시간 동안이나 부비동 네 곳에 머물러 공기의 물질대사를 반복하여 다스려주시고, 한 번은 전두엽 우뇌 상단 두정엽 정수리 가운데에서 가까운 위치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저의 코의 인두 아래 위치와 연결하여 침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시었습니다. 뇌 신경에는 산소를 공급하여 주고, 양쪽 귀 안의 내이와 중이의 조직의 기관에는 산소와 침을 조화와 균형을 맞추어 공급하여 주시어, 장기와 기관의 죄의 상처로 청력이 떨어지는 것을 계속 회복시켜 줍니다.

 

흠숭 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이 못난 작은 이를 지극히 사랑하시어 이처럼 1시간 이상 동안이나 저의 머리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다스려주시어 성장하고 발전한 저의 영혼과 몸과 그리고 공기의 물질대사를 반복하여 다스려주시고 침의 물질대사도 한 번 다스려주시어, 제가 새롭게 얻은 이 생명 지식과 이 모두를 주님께 바칩니다. 주님 감사합니다. 이 못난 작은 이를 하느님 뜻의 지극하신 사랑으로 사랑하여주시어 이처럼 다스려주시니, 주님을 그 지극하신 하느님 뜻의 사랑으로 사랑합니다. 아멘. 지극히 높으시고 거룩하신 하느님의 뜻으로 이처럼 다스려주시니 감사합니다. 아멘.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 와 항상 영원히 아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부비동은 어디에 있습니까?

세 개의 두개골 뼈, 즉 정면, 사골 및 접형 뼈와 쌍을 이루는 안면 뼈 상악에는 각각 쌍을 이루는 부비동이 있습니다.

전두동 (전두골-이마뼈 굴 내) : 이마의 중간 아래 부분에서 시작하여이 두 개의 부비동이 눈과 눈썹에 닿습니다 [3] .

 

(상악 뼈 내) 상악동 - 위턱뼈 골: 모든 부비동 중 가장 큰 [2] , 두 공동은 원뿔 윗니 위에 코의 양측에 위치되며, 뺨 아래 [4] .

 

(사골 뼈 내) 사골동 - 벌집 굴 : ~ 18 [5] 공기 전지는 눈 사이의 코의 양측에, 사골 미로에 존재하는 [6,7] . 코의 한쪽은 다른 쪽보다 더 많은 수의 공기 세포를 가질 수 있습니다.

(참조 : 사골-(篩骨洞) [사골똥] 사골-001」 「명사」 『의학사골에 공기가 차 있는 콩알 크기의 공간. 주위의 다른 뼈로 뻗어 나가기도 하며, 열리는 곳에 따라 전사골 봉소(蜂巢), 중간 벌집, 후봉소로 분류한다. 봉소 : 벌이 알을 낳고 먹이와 꿀을 저장하며 생활하는 집. 일벌들이 분비한 밀랍으로 만들며 육각형의 방이 여러 개 모여 층을 이루고 있다. =벌집 )

 

접형동 (접형골 - 나비 굴) : 모든 부비동 중 가장 뒤쪽에 위치하며, 사골동 뒤, 뇌하수체와 시신경 근처에 위치합니다 [8] . 비강 중격은 왼쪽과 오른쪽 상악동을 분리합니다 [9] .

 

Where are the Paranasal Sinuses Located

Three of the cranial bones, namely, the frontal, ethmoid, and sphenoid bones, and the paired facial bone maxilla, each contain a paired sinus:

Frontal Sinus (within the frontal bones): Starting from the lower middle part of the forehead, these two sinuses reach over the eyes and eyebrows [3].

 

Maxillary Sinus (within the maxillary bones): The largest among all the paranasal sinuses [2], these two conical cavities are located on the two sides of the nose, above the upper teeth, and below the cheeks [4].

 

Ethmoid Sinus (within the ethmoid bones): Three to eighteen [5] air cells present in the ethmoid labyrinth, on both sides of the nose, between the eyes [6, 7]. One side of the nose may have a higher number of air cells than the other.

 

Sphenoid Sinus (within the sphenoid bones): The most posterior of all the paranasal sinuses, these are located behind the ethmoid sinuses, near the pituitary gland and optic nerves [8]. The nasal septum separates the left and right maxillary sinuses [9].

출처 : Paranasal Sinus: Definition, Location, Anatomy, Function

...www.therespiratorysystem.com p...

Frontal Sinus: 이마뼈 굴.    Ethmoid Sinus : 벌집 굴.    Sphenoid Sinus : 나비 굴.  Maxillary Sinus : 위 턱뼈 굴.            Mucus membrane :  점액(粘液)박막(薄膜)

 

제1독서

 

<그리스도의 몸은 하나입니다. 주님도 한 분이시고 믿음도 하나이며 세례도 하나입니다.>

 

▥ 사도 바오로의 에페소서 말씀입니다. 4,1-6

형제 여러분,

1 주님 안에서 수인이 된 내가 여러분에게 권고합니다.

여러분이 받은 부르심에 합당하게 살아가십시오.

2 겸손과 온유를 다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사랑으로 서로 참아 주며,

3 성령께서 평화의 끈으로 이루어 주신 일치를 보존하도록 애쓰십시오.

4 하느님께서 여러분을 부르실 때에 하나의 희망을 주신 것처럼,

그리스도의 몸도 하나이고 성령도 한 분이십니다.

5 주님도 한 분이시고 믿음도 하나이며 세례도 하나이고,

6 만물의 아버지이신 하느님도 한 분이십니다.

그분은 만물 위에, 만물을 통하여, 만물 안에 계십니다.

주님의 말씀입니다.

◎ 하느님 감사합니다.

사도 성 바오로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