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그리스도인은 그분의 영으로 살아가는 것이지 (마태12,43-50)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0-11-21 조회수1,420 추천수0 반대(0) 신고

 

 

2020년 11월 21일 토요일[마리아의 자헌 기념일]

그리스도인은 그분의 영으로 살아가는 것이지세상의 영으로 살아가는 것이 아니다.

(마태12,43-50)

그때에 46 예수님께서 군중에게 말씀하고 계시는데그분의 어머니와 형제들이 그분과 이야기하려고 *밖에 서 있었다. 47 그래서 어떤 이가 예수님께, “보십시오스승님의 어머님과 형제들이 스승님과 이야기하려고 *밖에 서 계십니다.” 하고 말하였다.

성경은 밖에 서있음을 이야기 하려고 밖에서 있음을 두 번반복해 말씀하심을 기억하면서,~


48 그러자 예수님께서 당신께 말한 사람에게, “누가 내 어머니고 누가 내 형제들이냐?” 하고 반문하셨다.

= ‘밖에 서 있음은 아니라는 것이다그것이 예수님 안에서 이루는 하늘의 참 가족의 모습인지 반문하시는 것이다.


49 그리고 당신의 제자들을 가리키시며 이르셨다. “이들이 내 어머니고 내 형제들이다.

예수님의 제자란내 밖의 예수님으로 찾고 따르는 것이 아니라는 말씀이시다.


(루가9,23) 23 예수님께서 모든 사람에게 말씀하셨다. “누구든지 내 뒤를 따라오려면자신을 버리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야 한다.

예수님과 한 몸한 형제가 되기 위해 육의 부모 형제를 떠나 따랐던 제자들이다福 받으려고하늘의 하늘의 생명을 받으려고 따른 것이다.


(요한6,40) 40 내 아버지의 뜻은 또아들을 보고 믿는 사람은 누구나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이다나는 마지막 날에 그들을 다시 살릴 것이다.”

하늘의 영원한 생명을 얻기 위해 예수님을 어떻게어떤 것을 믿는 것인지~


(요한3,16) 16 하느님께서는 세상을 너무나 사랑하신 나머지 외아들을 내 주시어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나 멸망하지 않고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셨다.

우리의 모든 죄의 속죄 제물로 오신 예수님그 예수님의 죽음그 십자가의 길이 구원의 진리임을 믿는 것이다그것이 하느님의 뜻을 실행하는 것이다그래서 하늘의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하느님의 뜻이며 일이다.(요한6,29참조)


50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실행하는 사람이 내 형제요 누이요 어머니다.”

실행(實行), - 예수님의 대속그분의 십자가로 얻은 하늘의 생명을 거짓 가르침으로부터 지키는 것실행이다.


본문 앞 절로 가 보면(성경의 뜻은 그물처럼 연결되어 있다)~

43 “더러운 영이 사람에게서 *나가면쉴 데를 찾아 *물 없는 곳을 돌아다니지만 찾지 못한다.

진리의 물(말씀)로 쫓겨나간 것이다더러운 영그 거짓이 쉴 곳,- (진리없는 곳은 어디에도 없다온 세상은 하느님의 말씀으로 창조 되었기에 물그 진리의 말씀이 없는 곳이 없다는 것이다.

모든 피조물자연은 하느님의 뜻에 온전히 순종하며 살지만사람만이 하느님의 뜻을 거스른다.

(이사1,3~ 로마3,10~ 등 참조사람의 마음그 속에만 물(진리)이 없다는 것이다.


44 그때에 그는 내가 나온 집으로 돌아가야지.’ 하고 말한다그러고는 가서 그 집이 비어 있을 뿐만 아니라 말끔히 치워지고 정돈되어 있는 것을 보게 된다.

진리의 말씀으로 쫓겨나온 그 집이거짓 가르침으로 그 진리의 말씀이 치워져 있다그 거짓으로 말씀()을 지키지 못해 비워진 것이다. (나는 어떤지 살펴보자!)


45 그러면(더러운 영은다시 나와자기보다 더 악한 영 일곱을 데리고 그 집에 들어가 자리를 잡는다그리하여 그 사람의 끝이 처음보다 더 나빠진다이 악한 세대도 그렇게 될 것이다.”

예수님의 십자가로 받는 구원그 진리의 말씀을 깨닫고도(낳고도사람의 길로말로그 계명으로 헛된 구원의 가르침을 주는 그 거짓으로 구원의 말씀()을 잃어버려 구원의 예수님(성전밖에 서 있는 나그렇게 내 밖의 예수님을 찾는 그 분리의 상태는 하늘의 가족이 될 수가 없다는 것이다.

성경 속에 숨어있는 하느님의 지혜의 말씀을 깨닫는(낳는신앙이 아닌 성경의 겉(), 곧 사람의 지혜로문자 그대로 보는그 밖에 서서 읽고 믿어 행한다면그리고 그 성경 밖의 세상 의 뜻을 위한 자리에 서서그 세상의 말이야기를 하느님의 말씀에 비유하여 듣고 한다면그것은 하느님의 뜻을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는 말씀이다.(이사55,8참조그 밖의 것으로는 예수님과 이야기를 할 수가 없다곧 그분의 말씀으로 서로 구원의 이야기가 통하지 않는그 구원의 예수님과 하나 될 수 없다는 것이다.

(1요한4,1-2) 사랑하는 여러분아무 영이나 다 믿지 말고 그 영이 하느님께 속한 것인지 시험해 보십시오거짓 예언자들이 세상으로 많이 나갔기 때문입니다. 2 여러분은 하느님의 영을 이렇게 알 수 있습니다예수 그리스도께서 사람의 몸으로 오셨다고 고백하는 영은 모두 하느님께 속한 영입니다.

하느님께서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셔서 당신 외아들을 사람의 몸으로우리의 속죄 제물로 보내심을 믿는 것그래서 죽음으로 끝나야 할그 멸망의 운명인 우리가예수님의 생명을 얻어 하느님의 자녀로 영원히 살게 되었다는 것을 믿는 그 사람그가 하느님의 영으로 하느님의 뜻을 실행하는하느님에게 속한 사람이라는 것이다.


(로마8,3) 율법이 육으로 말미암아 나약해져 이룰 수 없던 것을 *하느님께서 이루셨습니다곧 당신의 친 아드님을 죄 많은 육의 모습을 지닌 *속죄 제물로 보내시어 그 육 안에서 *죄를 처단하셨습니다.

천주의 성령님저희 모두가 말씀안의 삶을 누리도록 늘 이끌어 주소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