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20 10 11 주일 평화방송 미사 밤에 잠잘 때 부비동과 비갑개가 건조하여 코가 막혀 작은 침 덩어리 뱉어내 요사이 이곳 집중적으로 다스려줌
작성자한영구 쪽지 캡슐 작성일2020-11-27 조회수1,459 추천수0 반대(0) 신고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흠숭 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오늘 10월 11일 연중 제28주일 평화방송 주일 미사에 오전 11시를 선택하여 참례하였습니다. 오늘 미사 중에 성령님께서 저의 두 눈 사이 콧날 양쪽 경사 끝에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그곳은 부비동의 벌집 굴이 위치하는 곳이라고 상상합니다. 요사이 계속 부비동 중심으로 머물러 다스려주십니다. 오늘도 벌집 굴에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오늘의 특징은 미사 중에도 저의 두정엽 정수리 가운데에서 약간 오른쪽 전두엽 상단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주십니다. 그리고 저의 두 눈 사이 콧날 양쪽 경사 끝에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빛의 생명을 주시어 그곳 벌집 굴에 공기의 습도와 온도와 압력을 최적의 수준으로 유지하는 다스림을 주신다고 상상합니다.

미사가 진행되자 저의 두 눈 사이 콧날 오른쪽 경사 끝에 뼈에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전두엽 상단 두정엽 정수리에서 가까운 위치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오른쪽 부비동 벌집 굴과 두 눈 사이 콧날 오른쪽 경사 끝에만 계속 머물러 두 곳을 연결하여 만져주십니다. 오른쪽 전두엽 우뇌 오른쪽에 머물러 만져주시면 그 효과가 오른쪽과 왼쪽에도 다 미치는 것을 경험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른쪽 콧날 경사 끝에 머물러주시어 벌집 굴의 그 습도와 온도와 압력을 계속 다스려주십니다. 요사이 코가 막히어 밤중에 잠을 깨면 벌집 굴에 속하는 상 비갑개와 중 비갑개 살갗 점막에 붙어있는 작은 침 덩어리를 뱉어냅니다. 염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스려주신다고 상상합니다.

미사 후에도 집중적으로 그곳에만 머물러 전두엽 우뇌 상단에 머물러 만져주시는 것과 연결하여 빛의 생명을 주시어 벌집 굴의 그 공기의 온도 습도 압력을 집중적으로 다스려주십니다. 그 두 곳 전두엽 상단과 두 눈 사이 콧날 오른쪽 경사 끝 그 뼈에만 계속 머물러 집중적으로 다스려주십니다. 이어서 위치를 아래 코의 인두 아랫부분 저의 코뼈 끝나는 곳에서 오른쪽 경사 끝의 인두에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그러자 입안에서 침이 솟아올라 침을 삼킵니다. 침을 삼키자 입안에서 재채기가 나왔습니다. 오른쪽 코의 인두와 비갑개 살갗 점막에도 머물러 만져주시는 느낌이 옵니다. 그러자 입에서 재채기가 납니다. 크게 3번 재채기를 하였습니다. 비갑개 살갗 점막에 붙어있는 끈끈한 작은 침 덩어리를 재채기하여 떼어냅니다. 화장실에 가서 입 안에 있는 그 떼어낸 것을 뱉어내자 소변이 나왔습니다. 재채기하여 비갑개 살갗 점막에 붙어있는 끈끈한 침 덩어리를 떼어내게 하신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그리고 소변을 보았습니다.

사실 제가 오늘 성당 주일 미사에 참례하지 않고 평화방송 주일 미사에 참례한 것은 어제 제가 호수공원 산책을 할 때 산책이 끝나자 소변이 마려웠습니다. 그 소변을 참지를 못하여 화장실을 찾자마자 약간 옷에도 소변이 묻는 실수를 하였습니다. 소변을 두 번이나 참지를 못하여 화장실에 가서 소변 볼 때 옷에 두 번이나 묻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도 성당 미사에 가면 미사 중에 소변이 마려울 가능성이 커서 집에서 평화방송 미사에 참례하였습니다.

 

오늘 저의 두 눈 사이 콧날 오른쪽 경사 끝에 머물러주시어 부비동 벌집 굴을 집중적으로 다스려주시었습니다. 곰곰이 생각하여 보았습니다. 부비동 벌집 굴 안이 건조함으로 집중적으로 다스려주신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코의 인두에 머물러주시어 침샘에서 침이 솟아나 침을 삼키게 하여 그 침이 부비동 벌집 굴에도 보내주신 것 같다는 상상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부비동 벌집 굴의 공기 습도와 온도와 압력이 적정한 수준으로 유지가 되지 않아 건조하여 잠을 잘 때 코가 막히어 잠을 깨고 소변을 본다고 상상합니다. 낮에도 혹시 방광 말초신경에 영향을 미치어 소변을 참지 못하게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흠숭 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오늘도 이처럼 새롭게 성령님께서 다스려주시어 그 생명 지식을 조금 알게 하여주시어 감사합니다. 이처럼 다스려주시어 성장하고 발전한 저의 영혼과 몸과 그리고 새롭게 다스려주시어 알게 한 생명 지식과 이 모두를 주님께 바칩니다. 하느님 뜻의 지극하신 사랑으로 이 못난 작은 이를 사랑하여주시어 이처럼 점점 더 자세하게 다스려주시는 은혜를 베풀어주시니, 주님을 그 하느님 뜻의 지극하신 사랑으로 더욱더 사랑합니다. 지극히 높으시고 지극히 거룩하신 하느님의 뜻으로 이처럼 저를 다스려주시어 감사합니다. 아멘.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 와 항상 영원히 아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비갑개 turbinates

 

상 비갑개와 중 비갑개는 사골 동 - 벌집 굴- 의 일부인 반면 하 비갑개는 별개의 독특한 뼈를 형성합니다. 호흡기 및 후각 상피로 덮힌 상 비갑개는 비강 높이에 위치하며 일반적으로 사골 뼈의 주름 판에서 발생합니다. 2.

The superior and middle turbinates are part of the ethmoid bone, whereas the inferior turbinates form a separate and unique bone. Covered by both respiratory and olfactory epithelium, the superior turbinate is located high in the nasal vault and usually arises from the cribriform plate of the ethmoid bone.2019. 2. 13.

 

 

Medscape 로고

2020 년 9 월 17 일 목요일

 

비갑개 기능 장애와 관련된 비강 해부학은 무엇입니까?

세 쌍의 비갑개는 측면 비강 벽에 있습니다. 상 비갑개와 중 비갑개는 사 골 동 - 벌집 굴 -의 일부인 반면 하 비갑개 는 별개의 독특한 뼈를 형성합니다. 호흡기 및 후각 상피로 덮여있는 상 비갑개는 비강 높이에 위치하며 일반적으로 사골 뼈의 윤상 판에서 발생합니다. 중 비갑개는 기원에있어서 다양한 변형이 있습니다. 사골의 뼈 확장은 일부 경우에 크리 브 리폼 판, 박판 파피 라 세아 또는 uncinate 과정에서 발생하는 관찰 할 수 있습니다. [ 5 ]

 

자세한 내용은 Medscape 참조 기사 Nasal Anatomy를 참조하십시오. CT 스캔에 대한 비강 해부학, 생리학 및 이상; 및 부비동의 CT 스캔. 열등한 비갑개 뼈는 측면 비강 벽의 아래쪽 부분에서 발생합니다.

 

Stanford Health care 출처

터빈 감소

 

터빈 : 정상 및 비정상 비교

터빈은 콧 구멍을 통해 폐로 들어가는 공기를 정화하고 가습하는 코 내부의 작은 구조입니다. 그들은 혈관 조직과 외부 점막으로 둘러싸인 뼈 구조로 만들어지며 알레르기, 자극 또는 감염으로 인해 부어 오르고 염증을 일으켜 코 막힘을 유발하고 과도한 양의 점액을 생성하여 울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주파 비갑개 감소는 비갑개 모양의기구를 비갑개에 삽입하고 에너지를 조직으로 전달하여 통제 된 손상을 일으키는 절차입니다. 따라서 치유 과정이 발생하면 비갑개가 감소하여 비갑개를 통한 공기 흐름이 개선됩니다. 코. 국소 마취하에 시행하는 사무실 시술이며 10 분 정도 소요됩니다. 일반적으로 회복 과정에 통증이없고 신체적 측면에 변화가 없으며 후각 감각 상실과 같은 장기적인 부작용이 없습니다. 환자는 약 3 주 동안 코에 딱지가 생길 것임을 알아야합니다. 이 기간 동안 비강 식염수를 자주 사용하고 항생제 연고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비갑개가 다시 커질 가능성이 약간 있습니다.

 

 

터빈 감소

 

비갑개 감소 후 기류

비갑개 축소 후 1 일은 퇴근하고 2 일은 격렬한 운동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드물기는하지만 출혈과 감염이 위험하므로이를 고려해야합니다.

기도 폐쇄와 함께 우측 하 비갑개의 점막이 비대해짐

 

                                            보통 크기 우측 하 비갑개는 중간 정도의 처짐 있음

                                                                출처 : Medscape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비갑개 건조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