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우리 만남은 우연이 아니야♪ (루카1,39-45)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0-12-21 조회수1,095 추천수0 반대(0) 신고

 

 

2020년 12월 21일 [대림제4주간 월요일]

 

 우리 만남은 우연이 아니야 그것은 주님의 바램이였어~

(루카1,39-45)

39 그 무렵 마리아는 길을 떠나, *서둘러 유다 산악 지방에 있는 한 고을로 갔다.

성령과 함께하는 이의 반응이다.

35절 성령께서 너에게 내려오시고 지극히 높으신 분의 힘이 너를 덮을 것이다. 38절 보십시오저는 주님의 종입니다말씀하신 대로 저에게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자신이 받은 말씀을 전하는 이웃 사랑의 모습이다그러나 두렵고 떨리는 마음도 있었을 것이다그래서 천사가 일러준 엘리사벳을 찾은 것이다하느님께서 맺어준 이웃 사랑을 할 관계인연이다.

 

40 그리고 즈카르야의 집에 들어가 엘리사벳에게 인사하였다. 41ㄱ 엘리사벳이 마리아의 인사말을 들을 때 그의 태 안에서 아기가 뛰놀았다.

(안에 아기들곧 구약의 예언자 세례자 요한이 신약의 진리(예수)를 만나 기쁜 것이다요한-자신이 태어나 선포할세상의 죄를 없애실 하느님의 어린양그분을 만나 기쁜 것이다.자신의 짝을 만난 기쁨이다.


우리도 오늘 독서 아가서에서

(아가2,8-14) 내 연인의 소리보셔요그이가 오잖아요산을 뛰어오르고 언덕을 뛰어넘어 오잖아요.

연인의 소리구약의 산언덕을 뛰어 넘어 오시는곧 율법을 당신의 죽음으로 다 완성하시고 넘어오시는나를 위한 사랑그 기쁜 소식을 가지고 뛰어 오시는 내 주님그 예수님의 소식말씀을 구원의 진리로 만났을 때 어떻게 기쁘지 않겠는가~~

본 기도에서 주님께서, 사람이 되어 오시는 외아드님의 탄생을 기뻐하오니~라고 하신 것은 하느님의 말씀이 사람이 되어 오신다는 것이다.(요한1,14) 예수님께서 하느님의 율법을 대속으로 다 이루신 그 구원의 계명으로 오셨다는 것이다곧 에덴의 생명나무마라의 나무 하나그리고 노아 홍수 후 주신 무지개 계약으로 오셨다는 것이다.

모두 대속으로 받는 구원을 뜻한다. 그것이 하느님의 아드님께서 사람으로 오신 목적이기에 기쁜 소식이다신앙을 살면서도 제사와 윤리로 자신의 죄와 싸우며 하늘의 안식을 모르고 살던 우리는 그 자신의 실체를 안다면그 모든 것에서 해방을 주신다는 내 님의 소리그 하느님의 진리를 만났을 때기뻐할 수밖에 없다하느님의 말씀을성경을 그 기쁜 소식으로 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마르10,45) 45 “사실 사람의 아들은 섬김을 받으러 온 것이 아니라 섬기러 왔고또 많은 이들의 몸값으로 자기 목숨을 바치러 왔다.”


(마태11,28) 28 “고생하며 무거운 짐을 진 너희는 모두 나에게 오너라내가 너희에게 안식을 주겠다.


41ㄴ 엘리사벳은 성령으로 가득 차 42 큰 소리로 외쳤다. “당신은 여인들 가운데에서 가장 복되시며 당신 태중의 아기도 복되십니다.

두렵고 떨렸던 마리아에게 엘리사벳의 입을 통하여 성령께서 다시 한번 믿음의 확신을 주신다그 마리아가 가 되어야 한다.

성경말씀곧 하느님의 말씀을 내 주님(연인)의 대속그분의 목숨으로 받는 구원그 진리로 받는다면성령께서 나에게도  은총이 가득한 로마노야 기뻐 하여라 주님께서 함께 하시니 모든 이 중에 복되며 네 안(태중)에 말씀이 또한 복되도다.“ 말씀으로 복된 것이다.~하신다.


43 내 주님의 어머니께서 저에게 오시다니 어찌 된 일입니까? 44 보십시오당신의 인사말 소리가 제 귀에 들리자 저의 태 안에서 아기가 즐거워 뛰놀았습니다.

앞 41절에서 마리아의 인사말을 들을 때지금 44절은 인사말 *소리가 들리자그 소리 하느님의 평화를 비는 인사말 소리다.(마태10,12참조)

소리-은 파괴하고 다시 세우기 위해 교훈하고 가르친다는 의미라 했다그러니까 마리아의 인사말 소리는세상의 평화를 위해 사는 이들의 생각과 삶을 부수시고 다시 가르치시어 하늘의 평화를 주시는 그 하느님의 뜻으로 인사했던 것이다.

성령을 받은 안에 요한이 그 하느님의 뜻을 기뻐한 것이다. (정말 그랬을까?-그런데 관심을 두면 안된다성경에서 전하고 싶은 요점을 알아듣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듯 세상이 줄 수 없는 하늘의 평화그 소리를 들었을 때 기뻐 할 줄 아는 것이 신앙이다그래서 성령과 함께하는 그리스도인만이 기뻐할 줄 아는 소리이다또한 그 기쁨은 말씀의 힘이다말씀 자체가 기쁜 소식이기 때문이다기쁨은 찾아 얻는 것이다.


(요한8,31-32) 31 예수님께서 당신을 믿는 유다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가 내 말 안에 머무르면 참으로 나의 제자가 된다. 32 그러면 너희가 진리를 깨닫게 될 것이다그리고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

진리의 영성령이시다.


45 행복하십니다주님께서 하신 말씀이 이루어지리라고 믿으신 분!”

믿음이 이다믿음은 세상을 이긴다믿음은 자신을 이긴다세상을나 자신을 믿는 것이 아니라 하느님을 믿는 것이기 때문이다나는 세상을 이기지 못한다나는 자신을 이기지 못한다그러나 내 주님 예수께서 나와 세상을 이기시고 그 승리를 나에게 전가 시켜 주시기 때문이다.


(1요한5,3-5) 3 하느님을 사랑하는 것은 바로 그분의 계명을 지키는 것입니다그리고 그분의 계명은 힘겹지 않습니다내 주님께서 대속 하셨기에 내 연인의 그 사랑을 믿기 때문이다하느님에게서 태어난 사람은 모두 세상을 이기기 때문입니다세상을 이긴 그 승리는 바로 우리 믿음의 승리입니다. 5 세상을 이기는 사람은 누구입니까예수님께서 하느님의 아드님이심을 믿는 사람이 아닙니까?


(1코린15,57) 5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느님께 감사드립시다.

믿음이 복이다행위의 신앙으로는 생길 수 없는 믿음이다본당 활동 등행위 신앙을 할 수 없는 요즘이 성경을 진지하게 공부할 때라는 것이다내 주님연인의 사랑을 받고 믿을 수 있는 때라는 것이다.


독서~(스바3,15) 15 *주님께서 너에게 내리신 판결을 거두시고 너의 원수들을 쫓아내셨다이스라엘 임금 주님께서 네 한가운데에 계시니 다시는 네가 불행을 두려워하지 않으리라.


*율법의 산과 언덕을 뛰어넘어 기쁜 소식으로 오시는 내 주님과의 만남은 우연이 아닌 하늘의 필연이다.


은총이신 천주의 성령님내 연인의 기쁨의 소리를 잃지 않게 저희 모두를 의탁하오니 보호 하소서~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