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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예수님이 주교와 사제에게 - 크나큰 겸손 (아들들아, 용기를 내어라 / 가톨릭출판사)
작성자장병찬 쪽지 캡슐 작성일2021-02-21 조회수1,054 추천수0 반대(0) 신고

거룩하시도다. 거룩하시도다. 거룩하시도다. 주 우리 하느님 찬미받으소서. 하늘 높은 곳에는 하느님께 영광. 내 영혼아, 주님을 찬미하여라! 지극히 거룩하시고 만군의 왕이시며 살아 계신 자비의 하느님, 오늘도 저에게 생명을 주셔서 감사하며 주님의 구속사업의 도구가 되게하시고 평온한 죽음을 맞게하소서. 원죄없이 잉태되신 성모 마리아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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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 세상과 모든 가정에 주님의 은총이 넘치기를 기도드립니다 ]

 

 

옷타비오 신부를 통해 사제에게 주신 예수님의 메시지  
("아들들아, 용기를 내어라!"에서/ 1999.10.30 교회인가/ 가톨릭출판사)


╋ 사제는 또 하나의 그리스도(Sacerdos alter Christus)이다.

거룩한 사람들만이 사제의 위대함을 제대로 볼 줄 알았다(1975.7.29)  




크나큰 겸손


너희는 악마가, 특히 광야에서 나를 유혹하는 상황을 생각해 본 적이 있느냐?

그 때와 장소라는 상황을 유심히 생각해 보아라. 하느님의 영원한 '말씀'인 나는 지극히 숭고한 목적에서 나오지 않은 말은 한마디도 하지 않았을 터이니 말이다. 내가 사탄으로 하여금 다가와서 나를 유혹하게 허락한 것은, 너희를 생각하고 미리 보면서, 악마와 그 위험한 군대와 과감히 맞서는 방법을 가르쳐 주기 위함이었다.

유혹이 닥친 것은 내가 광야에 머물러 있었던 시기의 끝에, 곧 단식이 끝났을 때였다.

사람이요 하느님인 나는 너희에게 이 싸움에 대해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를 알려 주면서 이렇게 말하고자 했던 것이다 : 기도하고 속죄하여라. 많이 기도하고 많이 속죄하여라. 그렇게 할 때라야 비로서 싸움에서의 승리를 기대할 수 있다.

오늘날 온 세상을 쏘다니며 주인 행세를 하고 있는 지옥의 세력들은, 갑옷으로 무장하고 제일선에서 그들과 교전해야 할 사람들의 어리석음을 비웃고 있다.


사명과의 불일치


언제나 그랬듯이 예외가 있긴 하지만, 지옥은 오늘날 주교나 사제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것은 그들이 교회의 근본 목적은 영혼 구원에 있다는 것, 그러니 영혼들을 멸망시키려는 자들과 맞서 싸워야 한다는 것을 도무지 꿰뚫어 보지 못하고 따라서 확신도 없기 때문이다. 그들은 이 영적 현실들과 나의 이 호소들 앞에서 오히려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렇듯 부정적인 태도로 반응함으로써 그들의 치유할 길 없는 무분별과 사명과의 불일치를 확인케 할 따름이다. 그들의 사명은 영혼들의 선익을 위한 것이건만, 그들은 그 사명을 가지고 그들 자신의 이익을, 곧 그들 자신의 교만을 채우고 있으니 말이다.

너희가 그렇게 반(反)사목적인 태도에 뿌리를 박고 있는 이상, 이제 거기에서 빠져나오기 위해서는 크나큰 겸손의 행위가 필요하다. 착한 뜻을 가지고 이 행위를 한다면 아주 빨리 적절한 방법을 되찾게 될 것이다.


치명적인 병에는 극약 처방을 한다고 너희는 말한다. 나도 확실히 극약 처방이라고 할 수 있는 말을 하겠다. 즉, 극약 처방이라고 할 만큼 어려운 일로 여겨지겠지만, 주교가 사제들을 자기 주위에 불러 모아서 이렇게 말할 결심을 하는 것이다 :

"여러분, 우리는 막강한 영적 원수들의 간계에 속아서 다소 길을 잃게 되었습니다. 원수들은 우리의 주의를 사목상 극히 중대한 문제에서 다른 데로 돌리게 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영혼들의 필요와 이익에 대해서 더욱 올바르고 더욱 현실적이며 더욱 관련이 깊은 통찰을 함으로써 그것을 우리의 행동 근거로 삼는 일에 주의를 기울였어야 했는데 말입니다.

영혼들의 목자인 나는 지옥의 어두운 세력 때문에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과 더욱 가까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거룩하신 스승께서 모범과 말씀으로 가르쳐 주신 수단들을 쓰면서, 더욱더 깨어 내 양떼를 보호할 작정입니다."


겸손한 용기


아들아, 영혼들의 목자가 이 겸손의 행위를 하려면 얼마나 큰 투쟁을 해야 할지를 나는 잘 안다. 그러나 이 겸손의 행위로 그는 하느님 대전에 큰 사람이 될 것이고 교회 앞에서도 큰 사람이 될 것이다.

어떤 이들은 강의나 강론 중에는 가끔 큰 겸손으로 위장하지만, 그 직후에는 누군가가 그들 자신이 한 말을 그들에게 하면 당장 반응이 야릇할 뿐더러 두고두고 적의를 드러내는 것을 너는 볼 것이다. 그런 사람들은 (언짢은 것이라면 도무지) 잊어버리지 않기 때문이다. 참된 아버지들은 그렇지 않건만!


아들아, 그렇게 사람들 앞에서 그들의 비참과 한계를 고백하면서 취하는 위선적인 겸손과, 여행 중에 동료에게 이렇게 말한 성 프란치스코의 참된 겸손을 비교해 보도록 하여라 : "형제여, 우리가 도착했을 때 사람들이 문전(門前) 박대를 하고 욕설을 퍼부으며 몽둥이를 휘두른다면, 더욱이 그런 가련한 처지에 있는 우리를 눈이 쌓인 땅바닥에 내던진다면, 그것은 참된 기쁨, 참된 환희가 될 것이오"


배반한 사도에게서 사랑의 입맞춤을 받아들인 사실 - 이것이 내게는 거짓 겸손이 아니라 참 겸손이었다.

나를 세 번이나 부인한 베드로의 모욕을, 그 매우 심한 모욕을 잊어 버린 것 역시 내게는 겉꾸민 위선이 아니었다.

내 생애 속에 들어 있는 이런 일화들을 사람들이 진지하게 묵상한다면, 얼마나 많은 것이 변화되겠느냐!

아들아, 네게 강복한다.

(1976년 6월 16일)


아들아, 기도하여라. 그리고 교만에서 나올 부정적인 판단에 대해서는 마음쓰지 말아라. 그런 판단은 비누거품처럼 곧 사라질 것이다.

(1976년 6월 8일)


수많은 내 사제들의 회개를 위해 네 고통과 기도를 바쳐다오.

(1976년 11월 26일)


아들아, 내가 너에게 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받아써서 사람들에게 알려야 한다. 내 교회의 선익을 위해 필요하니 말이다. .........

이제 너에게 강복하마, 아들아. 두려워하지 말고 무엇이든지 다 받아써라! 내가 언제나 너와 함께 있을 테니, 걱정일랑은 떨쳐 버려라.

(1976년 12월 1일 ①)


 

이 메시지를 네 동료들에게 전하여라. 그리고 어떤 반응이 일어나건 염려하지 말아라. 씨 뿌리는 착한 사람처럼 네 씨앗을 뿌려야 한다. 그 가운데서 단 한 톨만 좋은 땅에 떨어진다 하더라도, 네 일과 고통이 허사가 되지는 않을 것이다. 네 동료들에게는 훌륭한 봉사를, 수많은 고통의 타격에 싸여 있는 나에게는 적으나마 기쁨을 안겨 주게 될 것이니 말이다.

아들아, 네게 강복한다. 나를 사랑하여라!

(1975년 9월 30일)





전례상의 대혼란


아들아, 또 대혼란에 대해서 말해 보자. 이번에는 전례상의 대혼란이다.

그리스도인들은 내가 내 아버지와 하나인 것처럼 오로지 서로 하나가 되기 위해서, 모든 일에서, 그리고 그들을 굳건하고 거룩하게 해 주는 모든 것에서 일치를 도모해야 한다. 따라서 하느님의 '뜻'을 따라 하나의 큰 가정 안에, 바로 하느님의 자녀들의 가정 안에 그들을 결합시키는 교회가 있고, 교회 안에는 이 일치를 더 확고하고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 교구와 본당들이 있다. 교구와 본당들에서는 '전례'에 의해서 이 일치를 도모하고 바라며 유지한다. 전례는 '신비체'의 생명을 유지시키는 호흡이다. 바로 이 수단에 의해서 신비체는 '진리'의 말씀과 하느님의 '생명'인 은총을 낳는 성사들을 통하여 양육되는 것이다.


신비체는 그것 자체로 또 그것에 의해서 기묘한 것이니, 스스로를 보존하고 성장 발전시키면서 이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아무 아쉬움이 없도록 영광과 풍부한 힘과 영적인 능력을 베풀기 때문이다...... 틀림없이 교회는 완전하다. 그러나 악한 세력의 훼방에서 면함을 받은 것은 아니다. 악의 세력은 대혼란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모든 것, 즉 무질서와 탈선과 악습과 시샘과 질투 및 다른 모든 악들을 어김없이 가져오기 때문에, 나의 '성전'에서 일치의 수단인 전례가 항상 "모든 악의 뿌리"(radix omnium malorum)인 교만의 영향으로 분열의 수단이 되기도 하는 것이다.


자만과 반역


교회의 종파 분열은 다른 동기들이 밑바닥에 깔려 있는 경우에도 전례상의 동기로 표면화되곤 한다.

전례위원회에서는 거룩한 전례 거행에 관한 지침을 공포하지만..... 모두가 그것을 따르는 것은 아니다. 그렇기는커녕.... 교회 일치의 한 부분인 전례상의 일치가 얼마나 깨어져 버렸는지를 보려면, 성사들이 집전되는 방식을 살펴보는 것으로 넉넉하다.

이에 대한 변명은 다른 이들도 다 그렇게 한다는 것인데..... 그것은 마치 모든 사람이 자기 부모를 욕하면서 순종하지 않으니 나도 그렇게 할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과 같은 것이다...... 이는 '지혜'의 스승이 되어야 할 사람들로서는 말도 안되는 말이 아닐 수 없다!


극히 짧은 시간에 집전되는 미사에 대해서는 어떻게 말해야 하겠느냐?...... 통상 8분만에 미사를 집전하는 사제들이 있는가 하면...... 어떤 이들은 12분 내지 14분이면 끝낸다...... 가장 중요한 경신례를, 모든 전례 중에서 가장 장엄한 전례 행위를, 인간적인 어떤 행동보다 성의없이 해치우고 마는 것이다!

이러한 행태는 말할 것도 없이 하느님께서 바라 마지않으시는 영적 일치의 실현에 아무 보탬이 되지 않는다...... 그런 사제는 예외이니 고려에 넣어선 안된다고 말하지 말아라. 예외가 너무 많아서 도저히 묵살할 수 없을 지경이니 말이다.


효력을 내는 언어의 전례


그러니 전례에도 대혼란이 있다....

오, 내 모든 사제가 이 세상 무엇과도 비할 데 없는 사제직의 위대함과 품위를 의식한다면, 훨씬 더 많은 내 자비로운 성심으로 데려오련마는!


전례는 신앙과 확신을 가지고 거행될 경우, 그 상징과 표지로써 참여자들의 마음에 효력을 내는 언어이다.

장엄한 전례가 거행될 때마다 항상 함께 있는 수많은 천사들은, 사제들의 냉담한 내적 성향을 확인하지 않을 수 없을 때, 얼마나 자주 전율을 느끼는지 모른다! 믿음과 사랑으로 예식을 거행하지 않고 교활하고 야비한 위선으로 행동하는 사제들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것은 내 교회의 모습을 잠시 흘긋 본 것에 지나지 않는다! 교회가 허다한 악에 짓눌리면서도 그의 원수들이 준비 중인 무시무시하고 결정적인 공격에 대항하고 있고 또 앞으로도 대항해야 할 판인데, 다수의 타락한 내 아들들은 분별없이 그 원수들에게 협력하는 배신적 행위를 하고 있는 것이다!

어쨌든, 너에게 한 번 더 말하지만, 교회가 '아가'(雅歌)에 나오는 희고 깨끗한 "비둘기"처럼 다시 예수의 "신부"가 될 날이 멀지 않았다.

이제 그만 하자, 아들아, 네게 강복한다. 그리고 네 곁에서 하느님을 찬양하고 영혼들의 구원을 위하여 협력하는 모든 이들에게도 너와 함께 강복한다......

(1978년 11월 17일 ②)


아들아, 기도하여라. 그리고 교만에서 나올 부정적인 판단에 대해서는 마음쓰지 말아라. 그런 판단은 비누거품처럼 곧 사라질 것이다.

(1976년 6월 8일)


수많은 내 사제들의 회개를 위해 네 고통과 기도를 바쳐다오.

(1976년 11월 26일)


아들아, 내가 너에게 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받아써서 사람들에게 알려야 한다. 내 교회의 선익을 위해 필요하니 말이다. .........

이제 너에게 강복하마, 아들아. 두려워하지 말고 무엇이든지 다 받아써라! 내가 언제나 너와 함께 있을 테니, 걱정일랑은 떨쳐 버려라.

(1976년 12월 1일 ①)


 

이 메시지를 네 동료들에게 전하여라. 그리고 어떤 반응이 일어나건 염려하지 말아라. 씨 뿌리는 착한 사람처럼 네 씨앗을 뿌려야 한다. 그 가운데서 단 한 톨만 좋은 땅에 떨어진다 하더라도, 네 일과 고통이 허사가 되지는 않을 것이다. 네 동료들에게는 훌륭한 봉사를, 수많은 고통의 타격에 싸여 있는 나에게는 적으나마 기쁨을 안겨 주게 될 것이니 말이다.

아들아, 네게 강복한다. 나를 사랑하여라!

(1975년 9월 30일)





"주님, 살려 주십시오!"

 

 아들아, 사람이 영예와 존경, 재산과 건강, 행운과 재능과 교양을 다 갖추고 있다 하더라도 그 영혼이 결국 망해버리고 만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느냐?(루가 9,25 참조 - 역주)

착한 뜻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이 말을 듣고 근본적인 영적 쇄신, 곧 회개를 하기에 이르렀다.

이 권고를 진지하게 숙고하면 영웅적인 덕행을 쟁취할 수 있고, 완덕과 성화를 실현할 수 있다.

과거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 충고를 진지하게 묵상했기 때문에 내가 비유를 들어 말한 보물(마태 14,44 - 역주)을 발견할 수 있었고 지금도 그렇다. 이 보물을 얻기 위해서는 거짓 행복과 이 세상에 대한 애착으로부터 단호히 이탈함으로써 죄를 끊어버리고, 갈바리아의 길을 따라 나를 따를 만한 가치가 있다. 그렇게 하는 것은 내 아버지의 집에서 누리게 될 영원한 영광의 시들지 않는 월계관과 맞바꾸는 행위이다.

 

아들아, 죄 상태에 있는 영혼은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돌과 같다. 중력의 자연 법칙에 의하여 낙하할수록 죄의 격정의 무게가 더 커지는 것이다.

어떤 자연 법칙이 위에서 아래로 낙하하는 돌의 운동을 정지시키거나 역행시킬 수 있겠느냐? 그러한 기적을 일으킬 수 있는 자연 법칙이란 없다. 더 높은 차원의 법칙만이 그렇게 할 수 있을 뿐이다.

홀로 나만이 초자연적인 법칙, 곧 하느님의 '힘'이니, 멸망의 낭떠러지로 굴러떨어지는 죄인을 멈추게 할 수 있고, 그 추락을 '생명'을 향한 상승 운동으로 바꿀 수 있다.

이것이야말로 내가 죄인들에게 가장 간절히 해 주고 싶은 일이다. 모든 죄인들, 특히 정신과 관능의 욕망으로 말미암아 악마에게 끌려가는 사제들에게!

그런 도움을 얻으려면, 십자가에 못박힌 나를 보고, 내 자비로운 성심을 부르며, 베드로를 본받아 이렇게 외치기만 하면 된다 : "주님, 살려주십시오! 빠져 죽겠습니다!"(마태 14,30 참조 - 역주)

오, 아들아, 그러면 내가 그들을 건져 주려고 얼마나 재빨리 손을 내밀겠느냐!

 

나는 영혼들을 사랑한다

 

많은 사제들이 영벌을 향해서 성큼성큼 걸어가고 있다. 너는 이 비극적인 상황을 이해하고 있느냐? 세상에 이보다 더 크고 소름끼치는 비극이 있을 수 있겠느냐? 또 우리 시대의 거짓 교사들은 지옥이란 없으며 하느님은 자비하신 분이시므로 사람에게 영벌을 허락하실 수가 없다고 주장하는 속임수를 퍼뜨렸으니, 이 보다 더 악마적인 속임수가 있을 수 있겠느냐?

그러한 사설(邪說)을 입밖에 내는 자들은 하느님의 '정의'를 삭제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내게는 '자비'와 '정의'가 하나이고 동일한 것이기 때문에 둘로 나눌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아들아, 나는 세상에 온 빛이다. 빛이 어둠 속을 비추고 있다. 그러나 어둠은 이 빛을 받아들이지 않았다(요한 1,3.9-10 참조 - 역주).

나는 영혼들을 사랑한다. 그래서 그들을 구원하고자 한다. 내가 온 것은 그 때문이다. 그러나 내게는 너희가 필요하다. 너희의 협력이 필요하다.

너희는 나의 지체들이고, 모든 지체는 단 하나의 같은 목적을 가지고 있다. '구원의 신비'를 온전히 성취하기 위해서 내게 너희가 필요한 것이다.

나를 본받아, 또 지극히 거룩하신 내 어머니와 순교자들과 성인들을 본받아, 너희는 아낌없는 마음으로 너희의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야 한다. 십자가가 무겁게 느껴질 때에는 내가 그 무게를 덜어 주려고 너희 안에 있다는 것을 명심하여라.

아들아,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이는 정의와 사랑의 의무이니 아무도 면할 수 없고, 하물며 내 성직자인 너희는 더욱 면할 수 없다.

 

두려워하지 말아라. 내가 너를 인도한다. 뒷걸음질하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거라. 그리고 걱정하지 말아라! 네게 반감을 가진 저 사람들은 내 '복음'을 거부하고 내 '진리'를 왜곡한 자들이니, 기꺼이 희생 제물이 된 영혼들에게 내가 말을 건넸다는 것을 어떻게 믿겠느냐? 희생 제물이 된 영혼들이 전하는 말에 내 은총의 도장을 찍었건만, 그들은 무엇이든지 모조리 배척해 온 것이다.

예컨데, 나는 제물이 된 영혼인 마리아 발토르타(1897년 이탈리아 카세르타에서 출생. 1961년 선종 - 역주)로 하여금 내 말을 받아쓰게 하여 놀라운 저서가 되도록 하였다(전부 열권인 이 책은 본서를 낸 스위스 Parvis출판사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원주). 이 작품의 저자는 물론 나다. 그러자, 네가 알다시피, 사탄이 길길이 뛰며 분통을 터뜨렸던 것이다.

너는 얼마나 많은 사제들이 이 책에 반감을 표하며 배척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단지 읽기만 할 것이 아니라 연구하고 묵상한다면 수많은 영혼들이 엄청난 선익을 얻게 되련마는! 그만큼 이 책은 진실하고 견실한 영적 양식의 원천이다.

그러나 이는 새로워진 교회 안에서라야 큰 성공을 거두기로 되어 있는 책이다. 현재는 사람들이 숱하게 발간되는 거만한 신학자들의 쓰레기 같은 책이나 잡지를 더 좋아하고 있는 것이다.

늘 하듯이 네게 강복한다. 나를 사랑하여라!

(1975년 9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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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느님, 하느님의 이름이 거룩히 빛나시기를 바라며,

하느님의 나라가 오시며,

하느님의 뜻이 이루어지시기를 바랍니다.

          

주님, 모든 연옥영혼에게 영원한 안식을 주시고,
특히 전세계로 퍼진 코르나19로 죽은 모든이에게 자비를 베풀어 영원한 안식을 주소서! 아멘.

세계 곳곳에서 고통받고 신음하는 이들의 한숨과 기도를 들어주시고, 국민들을 억압하고 탄압하는 지도자들이 회개하여 주님 품으로 돌아오게 하소서. 아멘.

성령의 불길이 한반도에서 전세계로 퍼져나가길 기도드립니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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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룩한 연옥 영혼들과 하느님을 모르는 사람들과 하느님을 반대하는 사람들과 다른 신들을 믿는 사람들과 쉬는 교우들을 위해서” 라는 지향을 미사에 참례때 혹은 기도하면서 붙이면 매우 큰 선행과 보속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성인의 통공 교리를 생활화 한다면 지상에서 행할 수 있는 선행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느님과 예수님과 성령께 찬미와 흠숭을, 하느님의 어머니이신 마리아와 성가정의 수호자이신 요셉께 사랑을!

 

http://예수.kr ,  http://마리아.한국)

 

 

삼위일체이신 하느님, 자비의 예수님, 양점상 마리아와 장한상 요셉과 장가브리엘과 모든 거룩한 연옥영혼에게 구원의 은총 속에 영원한 안식을 주소서. 교회와 교황님과 사제와 수도자와 온 세상의 모든 이들과 태아에게도 은총과 자비를 베푸소서. 온 세상과 우리 나라에도 사랑과 평화와 축복이 가득하게 이끌어주소서. 성모 마리아님과 배필이신 성 요셉과 성인의 통공 안의 모든 가족들은 하느님께 빌어주소서. 이 모든 것을 우리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하는 일마다 잘되리라 (시편1,3) 

하는 일마다 잘되리라 (시편1,3) 

♥장한상요셉, 양점상마리아, 장가브리엘, 모든 거룩한 연옥영혼들 (성인의 통공)♥ 

♥안토니오 비오, 릿다, 미카엘, 이 땅의 모든 사람들 (성인의 통공) 

하느님, 예수님, 성령님,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미안합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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