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주님의 뜻대로 살아가게 하소서. (마태7,7-12)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1-02-25 조회수1,481 추천수0 반대(0) 신고

 

 

 

2021년 2월 25일 [사순 제1주간 목요일]


(매일미사 본기도중에서)

주님저희에게 성령의 힘을 주시어 

언제나 올바른 것을 생각하고 주님의 뜻대로 살아가게 하소서.

(마태7,7-12)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청하여라너희에게 주실 것이다찾아라너희가 얻을 것이다문을 두드려라너희에게 열릴 것이다.

= *청하라(아이테오-빚 갚으세요) *찾아라(제테오-껍데기 안속의 것) *두드려라(낙하-채찍으로 치다살해하다)

*양들의 문이신 예수님을 뜻한다.(요한10,8) *열리다(아노이고-위에 것으로 열리다.)


例 (창세12,1-2) 1 주님께서 아브람에게 말씀하셨다. “네 고향과 친족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내가 너에게 보여 줄 땅으로 가거라. 2 나는 너를 큰 민족이 되게 하고너에게 복을 내리며너의 이름을 떨치게 하겠다그리하여 너는 이 될 것이다.

하느께서 복(바라크)의 약속을 먼저 주셨기에 빚 갚으세요(아이테오청할 수 있는 것이다그리고 하느님은 복의 약속말씀을 우리의 수준으로 보이는 세상우주 만물과 인간들의 문자율법으로 주셨기에 그 안에 숨겨진 복을 찾아라(제테오-껍데기 안속의 것)하시는 것이다.

문을 두드리면(낙하-채찍으로 치다살해하다), 곧 예수님을 채찍으로 때리면 열린다(아노이고-위에 것으로 열리다.)는 것인데 예수님께서 죄인들을 살리시려대신 죽으시려 오신 구원자로 깨달아라 하시는 것이다예수님께서 죽으셔야 우리가 위로 다시 살아난다는 것이다.


*참조밤에 찾아온 니코데모에게~

(요한3,3) 3 예수님께서 이르셨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에게 말한다누구든지 *위로부터 태어나지 않으면 하느님의 나라를 볼 수 없다.”


(민수20,11) 11 그러고 나서 모세가 손을 들어 지팡이로 그 바위를 두 번 *치자많은 물이 터져 나왔다공동체와 그들의 가축이 물을 마셨다.

반석이신 성자 하느님을 친 것이다그러자 위에 물생명수가 흘러 나왔다또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살해되시자 하늘이 열리고(마르15,38) 그분의 옆구리에서 구원의 피와 물이 흘러나왔다(요한19,34)


누구든지 청하는 이는 *받고찾는 이는 *얻고문을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다.

주신다고 약속하신 그 빚하늘의 生命을 갚으세요먼저 청하고(아이테오-빚 갚으세요), 말씀 안에 숨겨진 그 약속을 찾아라(제테오-껍데기 안속의 것). 그래서 우리의 구원의 문이신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로 죽으신살해되신(낙하-채찍으로 치다구원의 진리임을 깨달아라그러면 하늘이 열릴 것이다.(아노이고-위에 것으로 열리다.) ‘하늘생명의 존재가 될 것이다’ 하시는 것이다.


너희 가운데 아들이 *빵을 청하는데 *돌을 줄 사람이 어디 있겠느냐?

(생명진리)을 청하는데 돌(율법)을 줄 사람은 없다는 것이다.


(요한6,47-48) 47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믿는 사람은 *영원한 생명을 얻는다. 48 나는 생명의 *빵이다.


(로마9,31-33) 31 그런데 이스라엘은 의로움의 율법을 추구하였지만 그 율법에 이르지 못하였습니다. 32 왜 그렇게 되었습니까그것을 *믿음으로 찾지 않고 *행위로 찾을 수 있다고 여겼기 때문입니다그들은 *걸림돌에 걸려 넘어진 것입니다. 33 이는 성경에 기록된 그대로입니다. “보라내가 시온에다 걸려 넘어지게 하는 *돌을부딪쳐 쓰러지게 하는 *바위를 놓는다그를 *믿는 이는 부끄러운 일을 당하지 않으리라.”

율법(제사와 윤리)의 행위로 곧 자기 의로움으로 찾으려 한다면 넘어질 것이고 바위진리의 물로 곧 하늘의 대속의로움을 구원의 진리로 찾으면 깨끗해진다는 말씀이다.


10 생선을 청하는데 뱀(거짓)을 줄 사람이 어디 있겠느냐? 11 너희가 악해도 자녀들에게는 좋은 것을 줄 줄 알거든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야 당신께 *청하는 이들에게 *좋은 것을 얼마나 더 많이 주시겠느냐?

좋은 것병행 복음에서는 성령이라 하신다.


(루가11,9.13) 9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청하여라너희에게 주실 것이다찾아라너희가 얻을 것이다문을 두드려라너희에게 열릴 것이다. 13 너희가 악해도 자녀들에게는 좋은 것을 줄 줄 알거든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야 당신께 *청하는 이들에게 *성령을 얼마나 더 잘 주시겠느냐?”

성령을 청하고 구하고 두드려서 하늘의 생명을 얻으라는 말씀이시다성령께서 이끌어 주셔야 그 모든 것을 깨닫고 믿을 수 있는 것이다율법(선악의 법)이 아닌 십자가의 예수님을 생명의 빵구원의 진리로 증언하실 성령이시다.


(1요한5,5-6) 5 세상(심판)을 이기는 사람은 누구입니까예수님께서 하느님의 아드님(속죄 제물)이심을 믿는 사람이 아닙니까? 6 그분께서 바로 물(생명수)과 피(새 계약)를 통하여 세상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물만이 아니라 물과 피로써 오신 것입니다이것을 증언하시는 분은 성령이십니다. *성령은 곧 *진리이십니다.


12 그러므로 *남이 너희에게 해 주기를 바라는 그대로 너희도 남에게 해 주어라이것이 율법과 예언서의 정신이다.”

여기에서 *남을 문자 그대로 다른 이이웃으로 들어 인간()들이 바라는 그대로 해주면 대속의 진리그리스도와는 아무 상관이 없게 된다율법과 예언서의 정신이 아니라는 것이다.


(갈라5,16-17) 16 내 말은 이렇습니다성령의 인도에 따라 살아가십시오그러면 육의 욕망을 채우지 않게 될 것입니다. 17 육이 욕망하는 것은 성령을 거스르고성령께서 바라시는 것은 육을 거스릅니다이 둘은 서로 반대되기 때문에 여러분은 자기가 원(바라는)하는 것을 할 수 없게 됩니다.

= ‘성령께서 바라는 그대로 성령께 해 주어라’ 하시는 것이다. 성령께서 바라시는 것은 당신의 증언곧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의 진리새 계약으로 믿는 것이다그것이 율법과 예언서의 정신이다.


(루가24,25-27) 25 그때에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셨다. “어리석은 자들아예언자들이 말한 모든 것을 믿는 데에 마음이 어찌 이리 굼뜨냐? 26 그리스도는 그러한 *고난(대속)을 겪고서 자기의 *영광 속에 들어가야 하는 것이 아니냐?” 27 그리고 이어서 *모세와 모든 *예언자로부터 시작하여 *성경 전체에 걸쳐 당신에 관한 기록들을 그들에게 설명해 주셨다.


천주의 성령님저희가 원하는 것은 하늘의 生命임을 깨닫게 하소서.~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