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20 12 01 (화) 평화방송 미사 두정엽 정수리와 두 눈 사이 뼈끝과 전두엽 우뇌와 물렁 코뼈 우측 경사 끝 뼈를 V자형으로 머물러 빛의 생명 주어 성장함
작성자한영구 쪽지 캡슐 작성일2021-03-17 조회수1,396 추천수0 반대(2) 신고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흠숭 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오늘 12월 1일 대림 제1주간 화요일 평화방송 낮 12시 15분을 선택하여 미사에 참례하였습니다. 오늘 미사가 시작되자 성령님께서 요사이 저에게 다스려주시었던 순서와 같게 다스려주시고 전과 다른 것은, 저의 두 눈 사이 콧날 양쪽 경사 뼈끝에 머물러 만져주시고 두정엽 정수리에 머물러 만져주시어 두 곳을 연결하여 빛의 생명을 주십니다.

그리고 저의 두정엽 정수리에서 약간 떨어진 전두엽 우뇌 앞이마 살갗 부분 상단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3곳을 연결하여 다스려주십니다. 이어서 두 눈 사이 콧날 양쪽 경사 끝 뼈에 머물러주시던 위치를 아래로 내리시어 약간 아래 저의 콧날 오른쪽 경사 끝 뼈에 머물러, 저의 두정엽에서 좀 떨어진 위치 전두엽 우뇌 상단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V자형으로 아래의 위턱뼈 굴 안에 있는 물렁 코뼈 오른쪽 경사 끝 뼈에 머물러 연결하여주시고, 두정엽 정수리 가운데에 머물러 V자형으로 저를 다스려주십니다.

두정엽 정수리는 빛의 생명을 주시는 곳이고, 전두엽 우뇌 앞이마 살갗 윗부분 뼈에 머물러주시는 곳은 이마뼈 굴에 머물러 공기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아래는 위턱뼈 굴이고 위에는 이마뼈 굴이므로 그 사이에 있는 벌집 굴과 나비 굴을 다스려주시고 두정엽에서는 빛의 생명을 주시어 그 다스려주신 것이 결실을 이루어, 저의 몸 안에 머물러계신 하느님 뜻의 생명을 성장하고 발전하게 하여주시고, 저의 생명도 균형의 자비로 균형을 이루어 성장하고 발전하게 하여주시는 것이라고 상상합니다.

이 3곳에 머물러주시어 공기의 물질대사를 다스려 습도와 온도 공기의 압력 그리고 산소를 생성시키시어 상처가 있는 혈관 안으로 흘러들어 그 산소가 혈관 속을 순환하여 상처가 있는 기관이나 장기를 치유하여주시는 것이라고 상상하였습니다. 왼쪽 귀 안에서 내이의 조직의 기관이 움직이는 소리가 계속 들리도록 다스려주시었습니다.

그리고 위턱뼈 굴을 열어 물렁 코뼈 오른쪽 경사 아래 뼈끝과 연결하여 계속 머물러 주시어, 저의 오른쪽 눈썹 가운데에 머물러 이 두 곳을 연결하여 다스려주십니다. 이어서 오른쪽 눈꺼풀을 덮어주십니다. 이어서 저의 오른쪽 눈썹 오른쪽 끝 아래 오른쪽 눈알 끝 뼈에 머물러주시어 물렁 코뼈 오른쪽 경사 아래 뼈끝을 연결하여 다스려주십니다. 시신경과 그 신경계에 머물러 다스려주시어, 나비 굴 뒤의 벌집 굴과 연결이 되어 있으므로 벌집 굴의 공기를 다스려주시어 산소를 신경계에도 그 모세혈관 안으로 흘러들게 하여 귀의 조직의 기관에 보내고 또 산소를 귀 안으로 보내어 내이와 조직의 기관이 활발하게 움직이어 청신경을 회복시켜주시고 건조한 귀의 그 조직의 기관에 습도를 유지하여주시고 눈물도 보내주시고 침도 보내주신다고 상상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왼쪽 귀 안에서 내이의 조직의 기관이 계속 움직이어 고막 안쪽을 울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미사와 미사 30분 동안과 미사 끝난 후에 10분 동안을 이처럼 다스려주시어 이를 합한 40분 동안 다스려주시었습니다. 신경계도 다스려주시어 그것이 저의 직장의 말초신경에 영향을 주어 항문으로 가스가 나왔습니다. 입안에서는 침을 삼키게 하여주시었습니다.

오늘도 이처럼 부비동 4곳을 다스려주시어 왼쪽 귀의 내이의 조직의 기관이 활발하게 움직이는 소리가 들리도록 다스려주시어, 조직과 기관의 상처도 없애주시고 청신경도 다스려주시었다고 상상합니다.

 

흠숭 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오늘도 이처럼 다스려주시어 성장하고 발전한 저의 영혼과 몸과 성령님께서 부비동 네 곳을 다스려주시는 그 생명 지식을 좀 이해한 것과 이 모두를 주님께 바칩니다. 거룩하신 하느님의 뜻으로 이처럼 다스려주시니 감사합니다. 이 못난 작은 이를 사랑하여주시는 그 하느님 뜻의 사랑으로 주님을 더욱더 사랑합니다. 오늘은 단순하게 다스려주신 편이지만 V자형으로 저의 머리에 머물러 다스려주시었습니다. 이는 오래간만에 다시 저에게 다스려주신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때보다는 지금이 부비동 4곳의 그 각각의 역할을 조금 이해하고 있으므로 제가 느끼는 효과가 큽니다. 앞으로도 더욱 정신을 집중하여 성령님께서 다스려주시는 것을 정확하게 기억하고 이해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멘.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 와 항상 영원히 아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귀의 중이 내이 청신경 중심.  사진 출처 : University of Washington

 

auditory centers : 청각중추(聽覺中樞). 청각의 중추로서 횡측두회(橫側頭回)의 앞에 존재한다

Fluid area : 액상 유체(流體) 지역

auditory ossicles : 이소골 귀속뼈

Endolymph 6 : 귀의 내림프액 6

perilymph : 외 림프액

staples : U자 모양의 꺾쇠

incus : (중이(中耳)의) 침골(砧骨)

malleus : (중이(中耳)의) 망치뼈, 추골(槌骨)

auditory nerve : 청신경

cochlea : (내이(內耳)의) 달팽이관(管).

oval window : (중이(中耳)의) 난원창(卵圓窓).

tympanic membrane : 고막

sound conduction area : 소리전도 영역(領域)

sound reception area : 소리수신 영역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