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사순절3 제5처 십자가의 길에서남의 도움을 받다.
작성자박미라 쪽지 캡슐 작성일2021-03-24 조회수1,779 추천수0 반대(0) 신고

 제5처 십자가의 길에서 남의 도움을 받다.

 

†. 주님께서는 십자가로 온 세상을 구원하셨나이다.

◉. 예수 그리스도님, 경배하며 찬송하나이다.

 

예수 그리스도님께서는 우주 만물을 만드신 창조주이시며 온갖 기적을 행하시고 죽은 사람도 살리시는 전능하신 분이심에도 불구 하시고, 우리와 똑같은 나약한 인간이 되시어 십자가를 지고 가시는 길에서 도움을 주려고도 하지 않는 키레네 사람 시몬의 도움을 받으셨습니다.

 

 남의 도움은 부족한 사람, 없는 사람(힘․재산․능력), 더 낮은 사람이 받는 것입니다. 자기 스스로 부족하고 가진 것이 없음을 느끼는 겸손한 마음이 있어야만 받아들일 수 있지요...

 

사랑하올 예수 그리스도님! 

당신께서 시몬의 도움을 받으신 이유는 힘이 없어서가 아니라, 저 스스로 높아지려 하고 힘을 과시하고픈 인간 본성을 거슬려 남의 도움을 받아들일 수 있는 겸손한 사람이 되어야 함을 가르치시려, 또한 저의 그러한 교만함을 속죄하시려고 창조주이신 당신께서 스스로 약해지셔서 피조물의 도움을 받으셨습니다.

 

시몬은 십자가의 무게를 견딜 만한 힘이 있는 사람입니다. 그는 전혀 생각지도 않고 자기의 일을 하기 위해 열심히 길을 가던 중에 억지로 붙들려서 예수 그리스도님의 십자가를 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자기에게 맡겨진 힘든 일을 충실히 해냈습니다. 만약에 그가 없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예수님께서는 분명히 끝까지 가실 수 있으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렇지 않습니다. 십자가의 길은 너무나도 외롭고 험난하기만 한 길입니다. 약한 제가 그 고통 중에 있을 때에 저의 고통의 무게를 함께 느끼고 저를 도와주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면 어떻게 제가 그 길고 험한 길을 끝까지 걸어갈 수 있겠습니까?

 

당신께서는 제가 이 5처를 통해서 저 자신의 힘만 믿고 남의 도움을 받아들이지 않으려는 교만한 마음을 없애고 자신을 낮추어 남의 도움을 받아들이는 겸손한 사람이 되라고 여기까지 끌고 오셨고, 저 혼자서는 도저히 단 한 발자국도 내 딛을 수 없게 되었을 때에 제게 시몬을 보내 주시어, 그 도움에 힘입어 더 가볍게 십자가를 지고 끝까지 갈 수 있게 하여주십니다.

 

주님! 사랑하올 주님! 감사합니다!

 

제가 십자가를 지고 가는 것이 너무나 힘겨워 성소에 대한 갈등을 느끼고 나서, 혈육으로 인해 그 갈등이 더욱 더 가중되어 ‘성소를 포기할 마음’까지도 가지며 불충을 저질렀는데도 불구하고, 주님! 당신께서는 이 십자가의 고통을 잘 알고, 이 십자가의 무게까지도 견딜 수 있는 사람을 제게 보내 주시어 너무나도 너그럽게, 너무나도 큰사랑으로 저의 모든 잘못과 약함을 감싸 안아주시며, 제 숨통을 틔게 해 주셨습니다.

 

그 사랑과 편안함은 이 세상 그 누구에게서도 맛볼 수 없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때까지 온 몸을 내리누르고 있던 십자가의 엄청난 고통에서 벗어나는 순간이었습니다. 이제까지 살아오면서 그 누가 저를 그런 고통에서 벗어나게 해줄 수 있었겠습니까? 부모도 형제도 가장 가까운 친구도 그 누구도 그런 도움을 결코 줄 수는 없었습니다. 그 사람은 저의 몸 전체에 느끼고 있던 십자가의 고통을 똑같이 느낄 수 있는 사람이며, 제 고통을 함께 나누어질 수 있는 힘이 있는 사람이기에 “키레네 사람 시몬”처럼 저의 십자가를 대신 져줄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랑하올 주님!

 

제가 여기서 주저앉지 않고, 또한

이곳에서 멀리 멀리 달아나지 않고,

“당신을 닮은 참사람”이 되기 위하여

시작한 이 일을, 이곳에서

끝까지 할 수 있도록

제게 “시몬”을 보내주시어

앞으로 더 나아 갈 수 있게 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어머니께 청하오니 제 맘속에 주님 상처 깊이 새겨 주소서.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