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그리스도인은 자기 이름이 아닌 그리스도의 이름을 남긴다. (사도4,1-12)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1-04-09 조회수1,106 추천수0 반대(0) 신고

 

 

[매묵]2021년 4월 9일 금요일[(백) 부활 팔일 축제 금요일]/마솔리노 <불구자를 고친 성 베드로와 타비타의 소생> 성화 및 해설

 

2021년 4월 9[부활 팔일 축제 금요일]

 

그리스도인은 자기 이름이 아닌 그리스도의 이름을 남긴다.

(사도4,1-12)

그 무렵 불구자가 치유받은 뒤, 1 베드로와 요한이 백성에게 말하고 있을 때에 사제들과 성전 경비대장과 사두가이들이 다가왔다. 2 그들은 사도들이 백성을 가르치면서 예수님을 내세워 죽은 이들의 부활을 선포하는 것을 *불쾌히 여기고 있었다.

기쁜 소식을 전하는데 불쾌해 한다구원의 소식에는 관심이 없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그들은 사도들을 붙잡아 이튿날까지 감옥에 *가두어 두었다이미 저녁때가 되었기 때문이다.

말씀을 불쾌해 하는 사람들의 핍박은 예수님의 말씀대로 이다.


(요한15,18-19) 18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거든 너희보다 먼저 나를 미워하였다는 것을 알아라. 19 너희가 세상에 속한다면 세상은 너희를 자기 사람으로 사랑할 것이다그러나 너희가 세상에 속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뽑았기 때문에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는 것이다.


4 *그런데 사도들의 말을 들은 사람들 가운데 많은 이가 *믿게 되어장정만도 그 수가 *오천 명가량이나 되었다.

죽어서 맺는 열매다오천명의 열매를 맺었다.


(마르6,43-44) 43 그리고 남은 빵 조각과 물고기를 모으니 *열두 광주리에 가득 찼다. 44 빵을 먹은 사람은 장정만도 *오천 명이었다.

빵다섯개와 물고기 두 마리(두토막), 그 부정한(5. 2) 음식을 예수님께서 받아 부정한 자가 되시고 다시 하늘 양식으로 바꾸어 주심으로 오천명이 열둘(12-하늘백성제자)로 살아남을 기억하라 하신다.


예수님께서 당신의 영광곧 십자가의 대속(죽음)을 말씀하실 때~

(요한12,23-24) 23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셨다. “사람의 아들이 영광스럽게 될 때가 왔다. 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밀알 *하나가 땅에 떨어져 죽지 않으면 한 알 그대로 남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는다.

당신의 죽음으로 많은 이들이 용서로 살아나는 그 많은 열매를 맺으시겠다는 것이다그 예수님의 일말씀을 진리로 전하는 것이 그리스도인 이다그랬을 때 따르는 것이 세상의 핍박인 것이다세상의 힘의 원리로는 평화와 안식을 줄 수 없음을구원을 받을 수 없음을 말하기 때문이다.


이튿날 유다 지도자들과 원로들과 율법 학자들이 예루살렘에 모였다. 6 그 자리에는 한나스 *대사제와 카야파와 요한과 알렉산드로스와 그 밖의 대사제 *가문 사람들도 모두 있었다. 7 그들은 사도들을 가운데에 세워 놓고, “당신들은 무슨 *힘으로누구의 *이름으로 그런 일을 하였소?” 하고 물었다. 8 그때에 베드로가 *성령으로 가득 차 그들에게 말하였다. “백성의 지도자들과 원로 여러분, 9 우리가 병든 사람에게 착한 일을 한 사실과 이 사람이 어떻게 구원받았는가 하는 문제로 오늘 신문을 받는 것이라면, 10 여러분 모두와 온 이스라엘 백성은 이것을 알아야 합니다나자렛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곧 여러분이 십자가에 못 박았지만 하느님께서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다시 일으키신 바로 그분의 *이름으로이 사람이 여러분 앞에 온전한 몸으로 서게 되었습니다.

성령을 받기 前 베드로는 절대 할 수 없는 말이다성령께서 하시고 계신 것이다.


(루가12,11-12) 11 너희는 회당이나 관청이나 관아에 끌려갈 때어떻게 답변할까무엇으로 답변할까또 무엇을 말할까 걱정하지 마라. 12 너희가 해야 할 말을 *성령께서 그때에 알려 주실 것이다.”


11 이 예수님께서는 너희 집 짓는 자들에게 *버림을 받았지만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신 분이십니다.

자신들의 뜻에 맞지 않는다고 버렸던죽였던 구원자다.


(1베드2,4-8) 4 주님께 나아가십시오그분은 살아 있는 돌이십니다사람들에게는 버림을 받았지만 하느님께는 선택된 값진 *돌이십니다. 5 여러분도 살아 있는 돌로서 *영적 집을 짓는 데에 쓰이도록 하십시오그리하여 하느님 마음에 드는 영적 제물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바치는 거룩한 사제단이 되십시오. 6 그래서 성경에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보라내가 시온에 돌을 놓는다선택된 값진 모퉁잇돌이다이 돌을 믿는 이는 부끄러운 일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7 그러므로 믿는 여러분에게는 이 돌이 값진 것입니다그러나 믿지 않는 이들에게는 집 짓는 이들이 내버린 돌 그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네.” 하는 그 돌이며, 8 또한 “*차여 **넘어지게 하는 돌과 *걸려 비틀거리게 하는 바위입니다그들은 정해진 대로말씀에 순종하지 않아 그 돌에 차여 넘어집니다.


12 그분 말고는 다른 누구에게도 *구원이 없습니다사실 사람들에게 주어진 이름 가운데에서 우리가 구원받는 데에 필요한 이름은 하늘 아래 *이 이름밖에 없습니다.”

하느님의 뜻인 이름이다곧 죄인들의 구원을 위한 대속예수님의 이름이다예수님은 우리의 불가능함과 무력함을 낱낱이 폭로하시며 그런 어둠들인 우리를 덮으시는 하느님의 놀라운 은총은혜를 누리게 하신다.


천주의 성령님저희 모두를 충만하게 하시어 예수님의 이름(말씀)을 진리로 따르게 하소서.~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