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너희는 하늘이 열리고 하느님의 천사들이 사람의 아들 위에서 오르내리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작성자최원석 쪽지 캡슐 작성일2021-08-24 조회수3,133 추천수1 반대(0) 신고

성경을 보면서 나름 보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하느님 나라의 신비에 대해서 말씀하시는 것을 곰곰히 바라봅니다. 오늘 복음이 하느님의 나라에 대한 것입니다.

 

천사들이 오르내리고 그리고 하늘의 문이 열리고 그것을 보게됩니다. 하늘의 문이 열리는 것이 무엇을 말씀하시는 것일지? 그것은 주님이 수고 수난을 당하시고 당신이 하늘로 오르시고 하늘의 문을 직접 여시는 장면을 말씀하시는 것일 것입니다.

 

주님이 주님이라는 것입니다. 그것이 결국은 문을 여시는 능력도 있고 문을 닫을 권한도 있다는 것입니다. 하늘의 주인이신 분이 피조물을 바라보시는 그런 눈은 얼마나 정확하게 보실까요?

 

그래서 더욱 우리 삶이 진실되야 합니다. 오늘 나타나엘을 보시고 주님은 그의 신앙심을 말씀하십니다. 그것은 하늘의 주인이시기에 모든 것을 꿰뚫어 봅니다. 그것을 보시는 주님에게 우리는 어찌해야 하는지 자명한것입니다. 진실과 성실한 삶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진실과 성실의 삶이 우리의 길이고 주님을 만나는 지름길일 것입니다. 오늘도 내일도 진실과 성실의 삶으로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